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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캄 호러의 용감한 조사자 여러분!

 

저는 여러분의 친근한 이웃 듀크이며, 닉과 함께 최신 아캄 호러를소개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습니다: 카드 게임 FAQ를 소개합니다. 지난번 FAQ 이후 오랜만이죠? 스칼렛키 조사자 및 캠페인 확장팩이 여러 리패키지와 함께 출시되어 2023년의 절반이 넘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새로운 발표에는 새로운 오류, 설명, 금기 사항이 추가됩니다. 자주묻는 질문(FAQ) 독자 분들이라면 모든 변경 사항이 빨간색으로 강조 표시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류 목록

 

저희는 대체로 정오표를 발행하지 않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지만일부 카드 효과는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게임을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오류를 집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진홍빛 열쇠가 세상에 출시되면서 저희가 확인한 몇 가지 중요한 오류가 있습니다. "전쟁의개들", "상냥한 그림자", "어둠속의 거래", "열쇠의 회의"와같은 진홍빛 열쇠의 시나리오는 각각 카드와 설정 텍스트에 몇 가지 주요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오류 수정 사항 중 일부는 커뮤니티 토론과 플레이어와의 소통을 통해 나온 것이므로, 인내심과 열정을보여주신 플레이어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상냥한그림자' '어둠 속 거래'에대한 몇 가지 오류는 이 시나리오의 플레이 방식을 명확히 해줄 것입니다.

 

그 외에도 지구의 끝과 돌아온 끝없는 의식 카드에 몇 가지 사소한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의 대부분은 규칙 설명과 금기 목록에 관한 것입니다.

 

규칙 및 설명

사용자 지정 및 숨겨진 키워드를 통해 몇 가지 새로운 메커니즘을 도입한 진홍빛 열쇠 출시 이후 새로운 질문이많이 들어왔습니다. 가장 자주 묻는 질문과 온라인에서 제출된 다양한 질문을 통해 나타난 몇 가지 필수적인결정 사항을 문서에 포함했습니다. 이러한 결정 및 설명 중 일부는 적용 범위가 더 넓은 것도 있고, 일부 결정은 사소한 문제일 수 있지만 재미있는 콤보에 관한 것이기도 합니다(엘르루바쉬(스칼렛 키 카드, 신비주의자 조력자)에 죄 먹는 사람을 붙일 수는 없지만, 정말 재미있는 아이디어입니다!).

 

또한 (1.27)에서 새로운 약점인 양자 역설과 이와 유사한다른 약점에 대한 우려를 해결한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은 약점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의 원래 의도인 카드를손에서 꺼내는 것 외에는 기술적으로 "게임 상태를 변경"하지않습니다! 플레이어는 이 카드와 같이 수동적으로 부정적인 효과를 주는 약점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카드는 패에 남아 있는 것만으로도 플레이어에게 계속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각각' '모든'에 대한 (2.23) 항목은변경되지 않았지만, 플레이어가 두 카드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몇 가지 예시와 함께 추가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단일 누적 효과와 개별 효과의 차이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 역시 기계적인 규정이나 변경이라기보다는 개념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것입니다.

 

 

(2.24) "모든 비용 무시"에 대한 결정의 변경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문구는 '지식이 힘이다'와 같은 카드에 표시되어 능력 사용과 관련된 모든비용을 무시하고 강력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 문구에 대한 규칙은 능력 발동과 관련된 모든 비용, 즉 능력의 "콜론 앞의 모든 것"을 무시하는 것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조사자가 해당 능력을해결할 때 추가 비용을 무시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이제 지식은 힘으로 각 조사자를 거의 무한대로 치유하는 현세적인 안락 능력을 발동하거나, 증거를소모하지 않고 내 위치에서 모든 단서를 발견하는 연구 노트 능력을 발동할 수 없습니다. 이번 결정으로해당 카드에 내재된 일부 능력과 콤보 잠재력을 억제하고 향후 추가 비용과 관련된 디자인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딜레마 플레이어 카드와 약점 카드를 동시에 뽑으면 어떻게 될지 궁금했다면 이제 더 이상 궁금하지 않으셔도됩니다! 매번 약점 카드가 우선합니다(2.25).

 

또한, 이 문서에는 진홍빛 열쇠와 관련된 몇 가지 "핵심" 질문과 답변, 특히 숨겨진 키워드와 새로운 열쇠 카드 유형에 대한 답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열쇠는 다른 플레이어 카드나 스토리 에셋과 다르게 작동하므로, 열쇠의 시프트 능력도 다르게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죽음의 열기"에 등장하는 마지막 꽃의 불안정 측면은 조사자가 게임 내 적 한 명당1의 피해를 회복하도록 지시합니다. 나머지 효과는 매우 중요하고 악명 높은 "그러면"이라는 문구에 따라 달라지는데, 앞의 효과가 완전히 해결되어야 합니다. 최소 1명의 적이 마지막 꽃의 전환 능력으로 피해를 치유했다면, "그때" 조건이 충족되어 마지막 꽃이 안정면으로 뒤집힐 수 있습니다.

 

숨겨진 메카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FAQ 섹션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캄 디자인 팀은 숨겨진 미니 카드가 언제 노출될 수 있는지, 숨겨진 미니 카드를 노출하기 위해 능력의 효과를 몇 개까지 교체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경험 법칙은 한 능력에 여러 효과가 있더라도 능력당 숨겨진 미니 카드는 한 장만 노출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침입'에는 단서 발견과 적 자동 회피라는 두 가지 효과가 있지만, 그 중한 가지 효과만 노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자주 묻는 질문 21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기 목록

두려운 날이 찾아왔습니다: 금기 목록의 크기가 커져 FAQ의 두 번째 페이지를 삼켰습니다!

 

금기 목록을 변경할 때는 어떤 카드가 '메타'를 지배하고 있는지, 어떤 코너를 통해 플레이어가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탐구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지 고려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목표는 플레이어가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금기는 게임의 '숫자' 균형을 완벽하게 맞추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남용 가능성을 제한하거나메타를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금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저희는 게임플레이보다는 덱구성에 영향을 미치는 작지만 중요한 거시적 수준의 변화를 가능하면 고수하고자 합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을플레이하는 동안 특정 금기 사항을 기억하라고 요구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체인/체인 해제 목록은 단순히 경험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것만으로카드의 능력치를 재평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해당 카드가 플레이어 덱에 포함되고 플레이되는 방식에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이유로 던위치에서 출시된 특성(고등교육, 거리의 법칙, 싸움꾼)과 함께 길잡이(경험치 +1), 접이식칼날(레벨 2)의 경험치가 조정되었거나 금기 목록에서 아예제외되었습니다. 카드 풀이 커지면서 이 카드들이 원래 묶여 있을 때와 같은 방식으로 메타를 지배하지못할 정도로 카드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새로 체인에추가된 '빛을 비추다(Shed A Light)'(경험치 +2) 0레벨 카드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룬 도끼의 사냥의 각인(경험치 +1)은 많은 전투 전략에서 필수적인 카드가 되었지만, 효율에 비해가격이 낮았습니다. 새로운 금기 목록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카드로 기존 플레이 스타일을 다시 시도하거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과 조사관 덱에 이 카드들을 넣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렌필드와 제레마이아 커비 같은 다른 카드들도 금기 목록으로 이동했습니다. 돌연변이를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하기 위해, 저희는 가능한 한 제한과최대치를 추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데이비드 렌필드는 이제 능력을 통해 생성할 수 있는 자원의 수가 3개로 제한됩니다. 그럼에도 그는 여전히 매우 강력합니다(특히 듀크, 즉 애쉬칸 피트 덱에서).이 제한으로 인해 데이비드 렌필드는 전통적인 파멸 메커니즘을 파괴하는 "전쟁의개"와 같은 시나리오에서 거의 위험 부담 없이 무한에 가까운 자원을 생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레마이아 커비는 충분한 물건 회수 히트 앤 런카피가 있는 적절한 덱에서 강력한 드로우 엔진이 됩니다. "(게임당 최대 2)"를 추가하면 를 추가하면 이 카드의 레벨을 0으로 유지하면서도 제레마이아의 독특한 콤보와 덱 구성의 잠재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구 노트(Research Notes)도 제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카드 중 하나였습니다. 추가 비용 지불에 대한 새로운 규정(2.24)이적용됨에 따라, 더 이상 '지식이 힘이다'와 같은 카드를 사용하여 연구 노트의 증거를 소비하지 않고 특정 위치의 모든 단서를 발견하는 것은 불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이 특정 조합을 제외하더라도, 연구 노트의 두 번째 능력은여전히 다른 0레벨 대안보다 성능이 훨씬 뛰어납니다. 카드의두 번째 능력에 대한 증거 소비 제한은 단서 드롭 빌드를 억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카드의 놀라운효율을 제한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부 다른 카드들은 파워 곡선 위에 있지는 않았지만, 완전무장과같은 새로운 (때로는 엉뚱한) 플레이를 잠금 해제했습니다. 이 카드로 1턴에 할인된 아이템 자산을 대량으로 사용하면 기분이좋지만, 조사자가 첫 턴에 덱의 절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는 결코 아니었습니다. (, 누군가가 배낭으로 그렇게 했죠. 누군지 아시겠죠?) 새로운 제한은 카드의 정신을 유지하면서 게임을사소하게 만들 수 있는 플레이를 억제합니다. 

 

또한, '열람 후 소각하시오'는독립 모드로 플레이할 때 놀라운 잠재력을 발휘합니다. 이전에는 독립 모드에서 4인 그룹이 이론적으로 이 이벤트를 8장 플레이하고 8장의 파멸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독립 모드에서 카드 추방에 신경쓸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카드의 파멸 제거 능력은 여전히 엄청나게 강력하지만, 이제 게임당 두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 워드(스칼렛 키, 신비주의자이벤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정말 아쉬울 것 같습니다. 정말재미있고 강력한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보드 상태를 제어하고 적을 조사관의 기꺼이따르는 부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카드에 대한 가장 큰 우려는 카드가 완전히 설정된 후 플레이어에게긴장감을 주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캄 호러의 거의 모든 상호작용은 적과의 상호작용입니다. 아딱에서는 싸우거나 회피하기 위한 기술 테스트, 무기나 주문을 꺼내기위해 허둥대는 동안 기습 공격의 위협 등 어느 정도의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파워 워드를 사용하면조사자가 적을 제어하고(때로는 한 번에 여러 명의 적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내재된 위험 없이 적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파워 워드의 금기는 파워 레벨에 걸맞은 긴장감을 더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제 이 능력을 활성화하려면 의지력(3) 테스트에 성공해야 합니다. 이 변경은 파워 워드를 사용하려는 덱이 스킬 부스트와 카드 플레이를 지원하는 자산을 통해 보다 의도적으로 덱을구성하도록 장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낮은 레벨에서는 이 카드의 조종 난이도가 낮아지지만, 그만한 대가는 감수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카드 앞면의 이러한 변화를반영하여 파워 워드 업그레이드 시트에 '움츠리기' 명령이 '자비' 명령으로 대체되었습니다(죄송합니다, 빈센트 리). 이러한 변화로 인해 플레이어는 자원, 스킬 부스트, 파워 워드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점에대해 보다 의미 있는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아래에 설명하겠습니다.

 

명사수: 금기는 카드도 강화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카드가 좀 더 많이 사용되기를 바라며 묶여 있던 것을 풀었습니다.

 

최면을 거는 시선, 축출: 이카드들은 의식의 양초와 다른 여러 변이 카드와 함께 축복과 저주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설득, 심문: 이카드들은 더 이상 대상이 인간형 특성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카드의 테마가 약간 사라지긴했지만(이제 몹스터처럼 약화를 활용해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드의활용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저돌적(0 레벨): 이카드는 이제 위니프레드와 무법자 직업의 테마인 고위험/고보상의 핵심인 다른 스킬을 위해 카드를 싹 다버려버릴 때, 약간의 위험을 수반합니다.

 

트리시 스카보로: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게임의 긴장감을 조성하는핵심 요소인 엘리트 적을 자동으로 회피할 수 없도록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트리시는 금기로 인해 자동회피가 불가능해졌지만, 엘리트 적의 위치에서 추가 단서를 얻을 수는 있습니다.

 

고대의 성약: 이 카드는 다른 성약의 단에 비해 성능이 지나치게뛰어나서 사용 범위가 약간 좁아졌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FAQ의 목적은 아캄 호러를 즐기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드리는 것입니다: 카드 게임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금기 목록은 전적으로 선택 사항이지만, 현재의 "메타"를 형성하고 성능이 부족하거나 과도하다고판단되는 카드의 밸런스를 재조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목록은 포괄적이거나 영구적인 문서가 아니며, 저희는 항상 귀를 기울이며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조정하고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이 다음 업데이트를 위한 토대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들이어떤 새롭고 놀라운 덱을 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조시아 "듀크"해리스트

 

니콜라스 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