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Capcom)이 몬스터 헌터 와일즈PC 스팀 버전 전용 성능 개선 패치를 1월 27일 오후 6시(태평양 표준시) / 1월 28일 오전 2시(그리니치 표준시)에 배포한다. 한국 시간으로는 1월 28일 오전 11시다.


캡콤은 온라인 세션이 패치 배포 중에도 중단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다. 플레이어들은 강제로 로그아웃되지 않고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패치는 버전 1.040.03.01이며, 스팀 사용자를 위한 성능 개선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캡콤은 스팀 전용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해 전반적인 시스템 부하를 줄이고 게임플레이 중 하드웨어 리소스 사용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경사항 중 하나는 그래픽 프리셋 재작업이다. 캡콤은 새로운 GPU 및 CPU 설정과 함께 업데이트된 프리셋을 추가해 플레이어들이 성능을 더욱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새로운 옵션은 불안정한 프레임률이나 성능 저하를 겪는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시스템에 맞게 게임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패치 노트에 따르면, 최근 논란이 됐던 DLC 체크 관련 성능 문제도 수정됐다. 이는 "클레임된 콘텐츠 상태 확인(claimed content status checks)"으로 명시되어 있다.


패치는 또한 셰이더 컴파일을 개선했다. 이는 많은 PC 플레이어들에게 끊김 현상의 주요 원인이었다. 이번 변경으로 새로운 지역과 이펙트를 로딩할 때 더욱 부드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캡콤은 또한 VRAM 사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는 그래픽 메모리가 적은 시스템에서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추가로 고해상도 텍스처 팩도 개선되어 성능 문제를 줄이면서도 더 나은 비주얼을 제공한다.


캡콤은 이번이 최종 성능 업데이트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더 큰 규모의 버전 1.041 패치가 2월 18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 업데이트는 PC뿐만 아니라 모든 플랫폼의 안정성과 성능 개선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소스: https://www.pcguide.com/news/monster-hunter-wilds-gets-a-pc-performance-patch-today-including-a-fix-for-the-dlc-bug-heres-exactly-w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