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를 챙겨라! 성진우 스킬 구성 및 추천 세팅

- 암 속성 무기, 헌터, 암 속성 스킬 룬(있다면)
- 브레이크 높은 스킬 (죽음의 연무, 연격타, 파쇄격)
- 브레이크 능력을 가진 헌터(임태규, 서지우 등)
- 슈퍼아머가 있으면 좋음(파쇄격 등)


이그리트 기본 패턴 극한 회피 타이밍 정리
첫 조우부터 남은 체력 50%까지 자주 보는 패턴이다. 딜량에 따라 거의 정해진 순서대로 나오기 때문에(EX 점프 공격>시간 차 찌르기>순간 이동 후 검기) 이에 맞춰 스킬 사용 타이밍 등을 정하면 좋다. 그림자 군단은 순간 이동을 빼고 쓰는 것이 보통 좋다.


- 점프 공격

거리가 멀어지면 사용한다. 조우 시 거의 100%확률로 사용해 극한 회피 타이밍을 익혀두면 좋다. SSR '그림자의 낫'을 착용하고 있다면 이 첫 패턴에 피격되어 체력 70% 조건을 맞추는 것도 좋다.



- 순간 이동 후 검기

보스가 사라지고 성진우의 반대 방향에서 나타나 검기를 날린다. 첫 검기 후 바로 달라붙는다면 패턴이 여기서 끝나며, 달라붙지 못한다면 3타로 이루어진 검기 패턴을 추가로 사용한다. 이그리트가 날리는 첫 검기에 극한 회피를 띄우고 그림자 밟기를 쓰는게 가장 좋으며, 실패 시 마지막 2회 공격이 좀 더 빠르니 주의하자.



- 휘두르고 점프 공격

보스가 정면으로 칼을 휘두르고 점프해 찍는다. 휘두르기를 극한 회피했다면, 바로 그림자 밟기를 쓰지 말고 점프를 보고 쓰면 편하다. 바로 그림자 밟기를 쓴 경우, 보스가 180도 몸을 돌려 점프 공격을 하기에 피격될 수 있다.



- 시간 차 찌르기

보스가 붉은 기운을 뿜으며 가만히 서 있는다. 이후 시간차로 어그로 대상자를 찌르고 날려 버린다. 보스가 몸을 움찔할 때 회피기를 쓰면 된다.



이그리트 심화 패턴 극한 회피 타이밍 정리
후반 강화 패턴과 인스턴스 던전 고난이도 추가 패턴, 극한 회피가 어려운 일반 패턴이다. 이 패턴까지 모두 마스터하면 공략이 크게 쉬워 진다.


- 밀어내기(포효) 공격

가장 회피가 어려운 패턴이다. 조우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용하며 이후 시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첫 밀어내기 공격 도중에는 무적 판정이다. 보스가 특정 체력에서 가만히 서 있다면 이 패턴을 예상해 슈퍼아머 스킬/서포터를 발동해 두면 편하다.



- 점프 후 안/밖/안

점프 후 이그리트가 장판을 3회 터뜨린다. 안쪽/바깥쪽/안쪽 3회 터진다. 안쪽을 피하고 공격하다가 마지막 장판을 극한 회피하면 깔끔하다. 인스턴스 6단계부터는 붉은 전조 장판이 안 보이니 조심해야 한다. 마지막 공격은 보스가 칼을 빼든 직후 잠시 쉬고 회피기를 누르면 된다.

▲ 한 템포 쉬고 회피기를 쓰면 된다(1초 아님)


- 돌진 후 벽력일섬

시간차 돌진으로 성진우를 띄우고 지나간 자리에 추가 잔상 공격을 남긴다. 공격에 시간 차가 있고 보스 동작보다 조금 먼저 회피해야 극한 회피 판정이다. 미리 회피기로 돌진을 피하고, 잔상 자리로 한 번 더 회피해 극한 회피를 띄우는 것이 더 쉽다.



- 회전 공격

보스가 검을 들고 2회 크게 돌진한다. 회피를 노리지 않고 멀리 피하는 것이 좋다. 회피로 피할 경우 회피기 3개를 다 써야 한다.



- 지배자의 손길

거리가 멀어지면 사용한다. 보스가 눈을 번쩍이며 한 손을 뒤로 뺀다. 이후 손이 번쩍하는 전조와 함께 성진우를 끌어당기는 장풍 공격을 날린다. 피격 시 공중에 뜨며 이어지는 베기도 맞는다. 보스에게 접근해 뒤를 잡거나 정확한 타이밍에 극한 회피하고 그림자 밟기를 쓰거나 회피를 1개 정도 더 써서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다.



- 검기 강화 패턴

체력 50% 이하에서 사용한다. 보스가 검기를 1회 날리고 사라지며, 성진우가 있는 위치에 나타나 베기 공격을 날린다. 보스 등장 전 자리가 미리 보이는데, 이 이펙트를 보고 바로 회피하면 베기에 당하기 쉽다. 보스 공격의 추적 성능이 좋은 편이기 때문. 이그리트 모습이 보인 순간 회피를 누르면 된다.



인스턴스 던전 이그리트 10단계 클리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