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라이벌에서 환경 파괴라는 아이디어를 처음 떠올렸을 때, 우리 모두는 슈퍼 히어로에 걸맞은 규모의 세계를 파괴하는 전투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헐크가 건물 한두 채를 부술 수 없다면, 그는 정말 헐크일까? 우리 모두는 환경 파괴가 일어나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하지만 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이 도전은 Bruce Banner조차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도전이었습니다.

멋진 초능력으로 건물과 구조물을 무너뜨리고 싶지만, 팀 기반 PvP 슈팅 게임이기 때문에 전략적인 대결을 위해 이러한 블록이 필요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잔해로 변하면 넓은 열린 공간에서 혼란스러운 전투로 바뀔 것입니다. 수많은 브레인스토밍, 테스트, 그리고 물론 토론을 거친 후, 우리는 우리가 바라는 완벽한 균형을 찾았습니다. 우리는 각 레벨에 대한 환경 파괴 비율을 꼼꼼하게 설계하고 검증했습니다. 영웅의 파괴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잔해를 엄폐물로 만들어 전투의 열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동시에 높은 플랫폼과 같이 레벨에서 봉쇄 역할을 하는 필수 구조물은 플레이어의 기동성과 팀 전투의 전략적 특성을 보장하기 위해 파괴할 수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당연히, 이 혼란을 만드는 것은 공원에서 산책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파괴의 여파로 영웅의 움직임이 유연해지거나 고공 곡예가 엉망이 되지 않도록 해야 했습니다. 바닥에 있는 무작위 파편이나 벽에 뚫린 구멍은 게임 플레이를 풍부하게 하지만 불규칙한 가장자리는 캐릭터의 움직임과 능력의 부드러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불규칙한 파편의 충돌을 개선하고, 지속적인 공격으로 파편을 부수고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환경 파괴로 인해 발생하는 이러한 경험적 문제를 최적화하려면 많은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알파 기간 동안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5의 카오스 디스트럭션 시스템과 루멘 글로벌 다이내믹 라이팅 시스템을 사용하여 마블 라이벌에 풍부한 물리 효과와 다이내믹 라이팅 효과를 도입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배틀 게임으로서, 저희는 환경 파괴의 결과를 여러 클라이언트에 걸쳐 동기화해야 했습니다. 물리 시뮬레이션의 서버 동기화가 어려운 업계 문제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양한 클라이언트에서 일관된 환경 파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Chaos 시스템의 개발을 맞춤화하는 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웹 슈터를 붙잡으십시오 왜냐하면 우리는 단지 부수고 동기화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기 때문입니다. 안 돼. 저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준비될 수 있기를 바라는 다음 단계의 대혼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디자인은 환경 파괴가 다른 게임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멋지고 마블답게 만들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로키는 자신이 사랑하는 왕국이 멸망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느꼈을까요? 아니면 도쿄 2099의 보안 조치는 약간의 스파이디 난동을 막기 위해 어떤 것이 있습니까? 글쎄요. 위그스가드 왕국에서 파괴된 건물들은 황금 왕국을 장엄하게 유지하려는 로키 왕의 결의 덕분에 짧은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회복됩니다. 그리고 도쿄 2099의 미래 세계에서는 스파이더봇 헛소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게임 플레이를 "테마 환경 파괴"라고 부르지만, 개발 진행으로 인해 신시부야의 테마 파괴는 현재 테스트 단계에 포함되지 않지만 다음 테스트에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쎄요, 클로즈 알파가 막 시작되려고 하니 파괴하는 걸 즐기시길 바랍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피드백을 원한다는 것입니다. Marvel Rivals는 개발 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기대하는 모습을 보았기 때문에 이 게임을 계속 개발하면서 플레이어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저희가 도와드리고, 함께 Marvel Rivals를 멀티버스 최고의 슈퍼 히어로 경험으로 만들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