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다크앤다커 모바일입니다.

바로 오늘, 전세계 최초 다크앤다커 모바일 베타 테스트 모집이 시작되었는데요.

앞서 안내 드렸던 Q&A 내용 외, 모험가분들이 궁금해 하실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해

보다 빠르고 상세히 안내해드리고자 Q&A 2탄을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다크앤다커 모바일입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베타 테스트에 대한 모험가님들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고자,

Q&A를 준비해 안내 드립니다.


◼️ Q.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어떤 게임인가요?

◻️ A.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중세 로우 판타지 세계관과 룩앤필을 기반으로 배틀로얄의 생존과 던전 크롤러의 탐험,

역할 수행 게임(RPG)이 융합되어 다양한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게임입니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 어두운 던전 속에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PvPvE 전투를 즐겨보세요.

◼️ Q. 베타 테스트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A.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수)부터 4월 28일(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4월 4일(목)부터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여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테스트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이번 베타 테스트는 글로벌로 진행되나요?

◻️ A. 이번 테스트는 한국에 계신 모험가님들을 대상으로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테스트의 경우 다각도로 방향을 논의 중이나 아직 확정된 바는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Q. 베타 테스트 참여 방법이 궁금해요.

◻️ A. Google Play Store를 통한 공개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래 2가지 내용을 만족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번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Google 계정 국가 설정이 '한국'

  ✔️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유

◼️ Q. 사전 다운로드는 언제 할 수 있나요?

◻️ A. 사전 다운로드는 4월 4일(목)부터 가능합니다.

미리 설치 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테스트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베타 테스트에 플레이 한 정보(닉네임, 레벨) 등은 정식 서비스까지 유지되나요?

◻️ A. 이번 테스트 기간 동안 플레이 하신 게임 기록 및 계정 정보는 유지되지 않으며, 초기화 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정식 서비스 시 계속 플레이 하실 수 없는 점 유의 부탁드리며,

모험가 여러분이 플레이 해주신 소중한 경험과 데이터, 의견을 개발 과정에 참고하여

더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 테스트 기간에 플레이 했던 콘텐츠는 이후 변경될 수 있나요?

◻️ A. 네, 베타 테스트는 게임의 핵심 재미를 검증하기 위한 테스트로

이후의 게임 내용은 개선을 거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테스트 동안 모험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피드백과, 여러 지표 등

복합적인 내용들을 고려해 정식 서비스 시 콘텐츠가 변경될 수 있으며,

테스트에서 선보이는 모든 시스템 및 콘텐츠는

모두 최종 확정된 내용이 아니니, 이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Q. 베타 테스트는 어떻게 참여하나요?

◻️ A. 참여 방법은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베타 테스트 진행 시 이용 가능한 기기 및 계정은 무엇인가요?

◻️ A. 베타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로만 참여하실 수 있으며,

  계정은 KRAFTON ID, 구글, 페이스북 및 게스트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iOS 기기로는 테스트 참여가 불가능할까요?

◻️ A. 네, 아쉽게도 이번에 진행되는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기기로만 참여가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권장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 A. 이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한 기기 권장 사양은 Android 8.0 이상이며,

  갤럭시 S9 이상 혹은 비슷한 사양의 기기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 Q. 사전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 A.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 수에는 제한이 있으며,

  해당 제한에 도달 시 추가로 사전 다운로드가 불가능 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 밖에 테스트를 지원하지 않는 최소 사양 미만 기기 또는 OS를 사용하시거나,

  사용 기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할 경우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휴대폰에 남은 저장 공간이 충분한데,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요.

◻️ A. 일부 OS의 경우 설치 가능한 용량이 있음에 도 불구하고, 캐시 산정 등의 이슈로 다운로드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을 겪으실 경우 아래 안내 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시어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기기 재시작: 기기를 완전히 종료하신 후, 재시작을 통해 단기 캐시 파일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시 데이터 또는 앱 삭제: 캐시 용량이 많이 쌓인 다른 앱의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사용 빈도가 낮은 앱을 삭제해 주세요.

◼️ Q. 테스트 중 발견한 버그, 오류는 어떻게 하나요?

◻️ A. 플레이 중 발견한 버그는 [버그 제보 게시판]에 등록을 부탁드리며,

  보다 더 빠른 확인을 위해 다음 정보를 꼭 함께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버그 제보 양식]

  ◾ 계정 ID:

  ◾ 캐릭터 닉네임:

  ◾ 사용 기기:

  ◾ 네트워크 환경: 와이파이 또는 LTE/5G

  ◾ 발생 일시:

  ◾ 상세 설명: 클래스, 던전/모드 정보 등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상 또는 스크린샷:

◼️ Q.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유료 상품 구매가 가능한가요?

◻️ A. 테스트 기간에는 유료 상품 구매(결제)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테스트 중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어떻게 접수하나요?

◻️ A. 베타 테스트 중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1) 게임 내 메인 로비 화면의 우측 하단의 三 아이콘을 선택하면 나오는 톱니바퀴 아이콘(설정) 선택

   2) "기본" 탭의 "고객센터" 아이콘 선택

   3) FAQ 페이지에서 궁금한 내용을 검색

   4) 검색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오른쪽 상단 三 아이콘을 선택 후 "문의 등록" 진행

◼️ Q. 게임 정식 출시 일정이 궁금해요.

◻️ A.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2024년 이내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여 모험가 여러분을 만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험가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