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리듬 마녀: 죽음과 함께 춤을
장르명: 액션, 리듬, 캐주얼
출시일: 2025.05.09.
가격: 6,900 5,890원 (12% 할인 중, 2025.09.25까지)
창작자: Dusklight CO., LTD.
배급사: 2P Games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지원 기능: 싱글 플레이 게임


뱀서 + 리듬 게임 = 맛있다?
생소할 것 같은 두 장르의 퓨전

리듬 마녀를 처음 봤을 때의 인상은 당혹감이었습니다. 기본적인 화면 구성은 뱀파이어 서바이어식의 모습에 게임 진행의 핵심은 박자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리듬 게임이었으니까요.

처음에는 게임이 이게 맞나?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눈을 어디 둬야할지 헷갈리는 게임이지만, 노트에만 집중하면서 박자를 타기 시작하면 점차 시야가 넓어지며 게임이 추구하는 재미에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됩니다.

스테이지는 노래 하나로 이루어져 있고, 노래가 끝나면 베이스 캠프로 돌아와 장비를 점검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거나 무기를 합성하는 등 뱀서라이크적 요소가 어필됩니다.


▲ 뱀서에 리듬 게임을 합쳤다? 굉장히 생소한 첫 인상이었던 리듬 마녀

처음에는 굉장히 낯선 느낌을 받겠지만, 반쯤 무아지경 상태로 진행하다보면 어느새 노래를 흥얼거리며 리듬을 타고, 적들을 도륙내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겁니다.

재미있는 점은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박자에 맞춰 움직인다는 것인데, 이를 이용하여 적절한 회피 기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흘러나오는 음악의 박자대로 몬스터의 템포도 빨라지기 때문에 노트를 치는 것은 거의 무의식적으로 해야 하고, 나중에는 맵의 오브젝트나 몬스터 무리의 상황을 살피며 답파해야 합니다.

▲ 기본적인 게임의 작법은 뱀서 라이크가 맞습니다

▲ 몬스터를 처치해 돈을 모으고 무기를 강화하거나 조합시켜서 성장 후

▲ 보스를 잡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구성입니다


리듬 게임에 대한 진입장벽은 NO
박자키 하나만 누르면 끝!

기본적으로 게임에 필요한 조작 체계는 방향키 + 박자키 하나 입니다. 박자를 누르는 키는 4개로 지정되어 있는데, 그 중 아무거나 하나를 눌러도 문제 없습니다.

상위 스테이지로 갈수록 몬스터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박자의 템포도 빨라집니다. 심지어 지형 지물에 대한 영향도 있어서 고려할 점이 많아지죠.

다행히 리듬 게임 초보자라도 박자만 탈 줄 알면 클리어에 큰 문제가 없을 정도로 판정은 널널합니다. 조금 늦거나 조금 빨라도 어쨌든 노트에 막대가 들어와 있기만 하면 굿 판정이 뜹니다.

참고로 게임 시작전 고르는 난이도에서는 리듬 탭 모드 / 자동 공격 모드 / 사격 모드가 있는데, 게임을 가장 본연의 맛으로 즐기려면 리듬 탭 모드를 추천합니다. 하위 항목은 각자 노트가 나오는 개수를 뜻하는데, 피버 리듬이 가장 화력도 높고 재미있습니다.

▲ 처음에는 잠겨 있지만 점차 기능이 하나씩 풀립니다



뱀서라이크답게 게임을 클리어 한 뒤에는 소소하게 캐릭터를 해금하거나, 기본 패시브 능력치 등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어렵게 깨던 스테이지도 점차 쉬워지는 레벨 디자인이라 할 수 있죠.

등장하는 캐릭터는 마녀, 소서러, 워리어, 바드, 헌터, 엘리멘서 6개이며, 각자 기본 속성이나 무기, 특능이 다릅니다. 상점에 등장하는 무기는 캐릭터 스탯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꽤 여러 조합을 시도할 수 있어 자유도는 높습니다.

▲ 추가 캐릭터는 스테이지 클리어 후 남은 재화로 해금할 수 있습니다

▲ 헌터 해금 후 플레이 모습


꼭 게임 패드로 플레이하세요! 노래와 타격감에 놀랄걸?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음악 퀄리티

가장 강조하고 싶은 점은 꼭! 꼭! 꼭! 게임 패드로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게임 패드 사용 시 노트를 탭할 때마다 진동이 울리는데 손맛이 정말 찰집니다.

이외에는 적당한 리듬감과 순발력만 있다면 게임 난이도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생각한 것보다 음악이 좋아서, 다음 스테이지에서는 어떤 노래가 나올지 두근거리며 기대되게 만드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아쉬운 점은 반대로 노래가 좋아서 특정 노래를 반복해서 듣고 싶은데, 하필 뱀서라이크 기반이라 특정 스테이지를 반복 플레이 하는 기능은 없더라고요. 좋았던 노래를 다시 듣고 싶다면 해당 스테이지 앞을 다시 일일히 다 깨야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간에 어느 정도 스탯적인 구분이 있긴 하지만, 결국에는 고효율 무기 위주로 세팅하면서 점차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해지는 점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 특화 속성은 존재하지만 무기 선택은 순전히 자유입니다



또한 리듬겜 매니아들에게는 상당히 쉬운 난이도라는 점도 아쉬운 포인트입니다. 노트를 여러개 누른다거나, 테크닉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리듬감이 있고, 순발력만 받쳐주면 게임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리듬 마녀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히 노래의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전투하는 느낌이 들도록 선곡이 절묘했다고 밖에 표현할 수 없네요. 걱정되었던 뱀서라이크와의 퓨전도 꽤 적절한 맛으로 조화되었다는 기분입니다. 저는 키고나서 게임에 적응되자마자 내리 5시간을 달렸네요.

멀티 플레이가 있었으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다는 기분도 드는데, 향후 업데이트나 추가 DLC 등을 기대해보겠습니다.

▲ 무기 조합으로 뽑기를 하는 뱀서라이크적 요소가 충실히 구현되어 있습니다
▲ 짧은 분량이지만 깨알같은 스토리도 존재합니다

✅ 리듬 마녀: 죽음과 함께 춤을

👍장점
- 간단한 조작과 시스템으로 진입장벽이 낮다
- 기대 이상으로 뛰어난 음악 퀄리티
- 게임 패드 시 찰진 타격감을 생생히 느낄 수 있다

😅단점
- 리듬 게임이라기에는 빈약한 노트 종류와 유형
- 상당히 쉬운 게임이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통곡의 벽일수도 있다
- 보컬곡이나 더빙은 없다

🎁리듬 마녀: 죽음과 함께 춤을 판매 링크https://store.onstove.com/ko/games/10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