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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0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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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및 마스터리 밸런스가 안맞는다핵심 문제: 대지(Earth)와 폭풍(Storm) 마법 마스터리가 도적(Rogue)과 전쟁(Warfare)보다 압도적으로 강력함 마법 마스터리의 장점:
물리 마스터리의 단점:
제안사항:
현재 밸런스가 크게 기울어져 있어 개발자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 네, 순수 도적 캐릭터를 시작했는데 원거리 기본 공격 + 다중 투사체 외의 다른 빌드를 만들기 어려워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도적 시작 스킬 둘 다 각각 다른 방식으로 형편없고, 수류탄 스킬이 끔찍하지 않게 만들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 원거리 스킬은 광역 공격이 없고, 근접 스킬은 대상을 한 방에 죽이지 못하면 말도 안 되는 5초 쿨다운이 있습니다. 둘 다 에너지 소모가 너무 큽니다. 도적으로 독 단검 빌드를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도적 스킬들이 독 적용에 형편없는 것 같고, 또한 상태이상들도 대량 투자 없이는 전반적으로 쓸모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회전 공격을 사용하는 제 2핸드 전사는 파이로맨서보다 훨씬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1. 전사로는 실제로 기본 공격을 사용해야 했는데, 파이로맨서로는 한 번도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2. 실제로 근접전을 해야 했기 때문에 생존력에 투자해야 했고, 이로 인해 스탯과 스킬 투자가 분산되었습니다(포인트와 장비 양쪽 모두에서). 스팀에서 핫한 주제글인데 밸런스가 별로인지 다들 실망한 분위기네요 https://steamcommunity.com/app/1154030/discussions/0/591778624389052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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