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8-21 17:06
조회: 1,400
추천: 0
이 게임은 너무 일찍 출시되서 아쉽다.https://steamcommunity.com/app/1154030/discussions/0/591780152569021926/ 스팀에서 화제가 되는 글 가져왔습니다. 멘트가 무섭네요 ㄷㄷ 지금까지 이 게임에는 그리스 신화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전작과 비슷한 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얼리 액세스라서 그렇다는 건 이해하지만, 이 모든 것이 빠져있다면 이건 더 이상 타이탄 퀘스트가 아닙니다.
만약 이 모든 것들을 나중에 추가한다면, 이것들 없이 첫 번째 액트를 전부 진행한 사람들은 새로운 캐릭터로 다시 시작해야 할 겁니다. 댓글1: 야, 비전 조제법(arcane formula)이랑 스크롤은 오리지널 게임 출시 1년 뒤에 나온 '이모탈 쓰론(Immortal Throne)' 확장팩에서 추가된 거야. 몬스터가 드롭하는 무기랑 방어구는 이크티아인(ichtians)한테서 쉽게 나오잖아. 지금 게임에 이크티아인만 나오니까 당연한 거지. 편지(Letters)는 아예 2017년에 추가된 거라고. 야, 이건 얼리 액세스라고... 댓글2: 게임 플레이어들의 초기 피드백에 대해 논쟁하는 글이군요. 해당 글의 요점들을 하나씩 번역하고 정리해 드릴게요.
결론적으로, 이 글은 당신이 불평하는 어떤 것도 얼리 액세스 출시를 늦출 만큼 중요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분께서는 본인의 게시물에 대해 지나치게 격한 반응을 보인 다른 사람들에게 불쾌함을 표현하고 계십니다. 여러 사람이 언급했던 내용을 한 게시물에 모았을 뿐인데, 마치 소설처럼 길고 상세한 반박을 받은 것에 대해 당황스럽고 황당해하고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 타임이 길었던 다른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리뷰를 남겼다는 이유로 공격을 받았고, 그 플레이 시간이 본인과 세 아들, 그리고 그들의 친구들까지 포함된 것이라는 사실을 사람들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비난한 것에 대해 분노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왜 그렇게 격렬하게 반응하는 거죠? 완전히 다른 이유로 저를 공격하는 이유는 뭔가요?"라고 물으며, 본인은 이 게임을 좋아하고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자신을 '트롤'이라고 비난한 사람들에게 오히려 공격을 하는 그들이야말로 '트롤'이 아니냐며 모순적이라고 지적합니다. 마지막으로, 얼리 액세스 게임이라도 개발자들이 언급된 요소들의 맛보기라도 보여주어 나중에 게임에 포함될 것임을 암시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비난하며 삶을 낭비하지 말고 자신의 인생을 살라고 충고하며 글을 마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