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0d 패치 노트


개선 사항 및 밸런스 변경 사항

탐험에서 소환되는 산 송장 광신자가 사용하는 동결 파동 스킬은 더 이상 동결 확률 증가를 가지지 않습니다.

탐험 보스가 68 레벨 이상의 일지에서 출현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최후의 보루 보라나가 시전한 폭풍은 이제 사정거리 안에 플레이어가 없을 시 소환 해제됩니다. 
이제 보라나  역시 플레이어들이 폭풍에 재진입할 때까지 피해에 면역이 생깁니다.

고대 칼구란 글을 발견한 후 대닉에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대화 옵션의 가시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해당 인스턴스에서 발견한 새로운 대화 옵션은 대닉에게 느낌표로 표시됩니다.

레이피어 한손 검은 다시 한 손검으로 분류됩니다. 무기 범위는 11이 아닌 14로 다시 변경됩니다. 
아이템 필터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지역에 동물 서식"의 수식어가 붙은 지도에서 용암 방패 염소인간의 개체 수를 줄였으며, 
오바의 저주받은 전리품(Oba's Cursed Trove) 지도의 용암 방패 염소인간의 개체 수 또한 줄였습니다.

게임 후반에서 염소인간이 사용하는 도약 강타 스킬의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1장과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게 되며, 게임 후반에는 최대 33%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

게임 후반에서 염소인간이 사용하는 용암 방패 스킬의 피해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제 1막과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게 되며, 게임 후반에는 최대 40%의 피해를 덜 입히게 됩니다.

이제 아쿠아마린 플라스크는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동결 효과 60% 감소로 변경됩니다 (기존 40%).

이제 플라스크 "- 치료" 접미어가 중독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중독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이제 플라스크 "- 소화" 접미어가 점화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점화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이제 플라스크 "- 접지" 접미어가 감전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감전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제 플라스크 "- 열기" 접미어가 냉각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냉각 면역 부여, 동결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동결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이제 플라스크 "- 출혈 면역" 접미어가 출혈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출혈 면역 부여 (기존 1초), 또한 타락한 피 상태에서 사용 시 4초 동안 타락한 피 면역 부여로 변경됩니다 (기존 모든 타락한 피 제거).

타락한 피 면역에 대한 버프 아이콘 추가했습니다.

한기의 방어구 플레이어 버프는 이제 동결에 면역을 부여합니다.

수확자 소환의 시전 속도는 이제 0.6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1초).

칼날 덫은 이제 1레벨 젬 기준 +0 반경, 20레벨 젬 기준 +6 반경을 가지게 됩니다.

면죄는 이제 1레벨 젬 기준 (21~31) 물리 피해 (기존 19~28), 20레벨 젬 기준 588~882 물리 피해를 줍니다 (기존 408~612).

면죄로 소환된 파수꾼은 이제 1 레벨 젬 기준 피해 242% 증폭, 20 레벨 젬 기준 피해 429% 증폭을 가지게 됩니다.

소환된 수확자의 출혈에 대한 피해 페널티를 낮췄으며, 전체적으로 이는 이전보다 약 114% 더 많은 출혈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현재 모든 소환수의 출혈, 중독, 점화의 피해 페널티가 너무 강하여 향후에 재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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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보조 젬의 개선된 소모와 점유 배율. 구체적인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조 젬 구체적인 변경 사항 (평균 10% 하락. 최고 20% 하락까지 있음. 근데 그닥 ㅎㅎ)

카오스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각성한 카오스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냉기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각성한 냉기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화염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각성한 화염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번개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각성한 번개 피해 추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정확도 추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향상된 덫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향상된 덫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선대의 부름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선대의 부름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대마법사 보조는 이제 보조 대상 스킬이 마나 소모량의 75%와 동일한 추가 번개 피해를 얻게 됩니다 (기존 60%).
화살 산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각성한 화살 산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연발 사격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참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실명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유혈 충동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피의 갈증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사무치는 한기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포악함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각성한 포악함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화상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화상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연쇄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각성한 연쇄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출혈 확률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중독 확률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충전된 지뢰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충전된 덫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근접 전투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무리 덫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냉기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냉기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냉기 화염 전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연소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효과 집중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제어된 파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각성한 제어된 파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치명타 고통 격화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잔혹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마무리 타격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최대 생명력 시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각성한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부패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효력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원소의 군단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원소 집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원소 집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원소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원소 확산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강화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기절 시 인내 충전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에너지 흡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공격 속도 증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시전 속도 증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투사체 속도 증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격분 주입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화염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화염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전쟁의 주먹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쇠뇌 집중 사격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갈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갈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방어 상승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각성한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손으로 맺은 서약(Pledge of Hands) 심판 지팡이 고유 아이템의 상위 주문 메아리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상위 사격 공세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사술 손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사술 손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체온저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얼음 쐐기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점화 확산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번제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꿰뚫기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임박한 멸망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효과 범위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효과 범위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치명타 피해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치명타 증가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지속시간 증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지옥불 군단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자극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격화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강철 손아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강철의 의지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지속시간 감소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하위 다중 투사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명중 시 생명력 획득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생명력 흡수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번개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번개 관통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힘줄 절단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육탄 방어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근접 물리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근접 물리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근접 범위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근접 범위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지뢰밭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소환수 피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각성한 소환수 피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신기루 궁수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다중 토템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다중 덫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연속타격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각성한 연속타격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밤의 칼날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맹공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물리 번개 전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관통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핵심 조준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근접 사격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치명타 시 권능 충전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포식자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분쇄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격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무자비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충격파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투사체 감속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연속 주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연속 주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주문 메아리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각성한 주문 메아리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환영 소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30%).
고통 격화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각성한 고통 격화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재빠른 조립 보조는 이제 11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20%).
재빠른 낙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덫 및 지뢰 피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삼위일체 보조는 이제 14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벌어지는 상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벌어지는 상처 보조는 이제 12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촉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각성한 촉발 보조는 이제 15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60%).
긴급 명령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포악한 투사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포악한 투사체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끔찍한 독소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50%).
공허 조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각성한 공허 조작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사격 공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위축의 손길 보조는 이제 130%의 소모와 점유 배율을 가지게 됩니다 (기존 140%).

버그 수정

해골 마법사의 냉기 및 화염 투사체가 번개 투사체에 비해 훨씬 적은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모두 동일한 평균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전 모든 기본 피해 평균과 동일함).
해골 마법사의 냉기 및 번개 투사체가 치명타를 가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초승달 파편, 신성한 꽃, 탐험 유물들과 같은 일부 아이템에 대해 아이템 수량 속성 부여가 영향을 미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웅을 쓰러뜨리는자 메드베드가 죽은 뒤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탐험에서의 파낸 상자가 자연적으로 생성된 기본 상자 아래에 소환되어 파낸 상자에 접근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고대 피라미드, 바알 피라미드 지도(Vaal Pyramid Map)와 같은 지역에서 탐험 인카운터가 비어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로그의 속성 부여 레벨 업그레이드하기 제작 제안을 완료 후 로그와 중개 거래하기 도전에 대한 크레딧이 부여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몬스터의 최대 주문 막기가 0% 였던 버그를 수정하여 이제 최대 주문 막기 75%를 가지게 됩니다.
7장 헬레나의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레벨 업 후에도 갱신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Shift-마우스 클릭으로 상인에게 일부 화폐를 다중으로 구매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온라인 아이템 필터가 로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수확자 소환과 관련된 인스턴스 충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