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h of exile을 오랫동안 했다.

근래 계정이 여러개 밴 되었다.

내용이 길고 몇줄 요약으로 되는게 아닌 근거들이 주된 내용이니 빠르게 글을 피하던가 읽을려면 제대로 읽도록 하자

 

일단 사건의 발단은 약 3주전 첫 계정의 밴이다.

 

난 2개의 계정을 운용하고 있었고 본계정, 그리고 장사가 주인 서브계정이다. 보통 이걸로 하는 게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매핑중 거래 요청에 포탈에서 나가면서 손실되는 포탈을 막고 바로 창만 전환하여 빠르게 판매하기 위한 용도이며 팔 것이 없을 경우 주계정과 파티를 맺어 같은 맵에 세워둠으로서 파티플레이 효과를 추가한다.

애초에 조작 가능한 공격 스킬이 없고 반격계 스킬과 피격시 발동스킬, 오라만 가지고 있는 캐릭터라 이동 외에 조작이 없다. 보통은 그냥 은신처에 서있다.

 

그런데 이 계정이 밴 된 것이다.

 

GGG에 사유를 물었다. 알 수 없다.

멀티 클라냐? 애드온 문제냐? 내가 해킹을 당했냐?

조사를 해보겠다고 내 아이디, 다른 계정의 아이디 및 정보를 가져갔으나 소식이 없다.

계속 묻고 묻고 구체적으로 내가 왜 이런 일을 당해야하는지 따졌다.

GGG 공홈에도 문의 하였으나 답변은 없다.

처음 답변은 “조사가 어렵다”

몇 번 메일을 주고받는 사이 공홈에 글 게시 권한도 박탈했다.

 

이때 밴당한 다른 사례를 구글에서 찾았을 때 대충 말도 안 되는 이유로 밴당했거나

무고로 인해 다시 복구 되었다는 글들을 조금 볼 수 있었다.

 

이 때 레딧에 이런 일이 있다고 글을 작성했다.

대충 내용은 밴되었고 내가 쓰는 프로그램은 “poe trade search"

그리고 다중 클라이언트 사용 중이었고 오라와 장사를 위한 계정이 사라졌고 이런 사례는 불공정하다는 내용이었다. 분류는 정보제공.

 

레딧 유저들의 반응은 일단 부정적이었다.

-니가 뭘 잘못했겠지...

-니가 뭔가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했겠지...

-니가 뭘 사용하고 숨기고 있겠지.

-이거 해킹유저가 밴사유를 찾고 회피하려는 목적으로 우리에게 묻고 있다.

 

비추가 엄청 박혔고 레딧 관리자는 내가 불건전한 정보를 개시했다고 글을 비공개 처리했다.

하지만 이후에도 이미 글을 접한 사람들의 댓글과의 소통으로 여러 가지 의견을 받긴 했다.

부정적이긴 했지만 대부분 니가 뭘 잘못하지 않았을까? 정도의 글이다.

 

이후 레딧의 정보를 기반으로 다시 GGG에게 묻기 시작했다.

애드온이냐?

다중 클라냐?

마우스 클릭 속도의 설명까지 내가 무슨 마우스를 쓰고 거기에 어떤 기능이 있으며 그걸 이용한 움직임까지 설명해가며 물었다.

다클라 사용도 어차피 시에 조작할 수 없으므로 내가 알트탭 눌러 하나씩 움직인다는 것도 확인 될 것이라 설명했다.

유일하게 쓰던 프로그램 ‘poe trade search'를 내가 쓰고 있던 상태 그대로 보내기도 했다.

사용된 저장한 이미지까지, 그리고 단축키설정까지 그대로...

이 프로그램이 문제냐고 물었다.

 

하지만 잘 답변이 안왔다.

메일 받는 과정과 내용은 매우 길어서 그거 넣으면 안그래도 긴 분량이 미쳐 날뛸 것이므로 스샷 하나만 대충 보여준다.

 

답변자는 이삭 또는 아이작, 키어런, 이안, JC

최종 답변은 약관 7 위반이라는 것이다.

왜 저 프로그램  ‘poe trade search'만  썼냐면... 다른 프로그램들을 몇 년 전엔 썼는데 어느순간 업데이트를 멈추면서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었고, 보통 다른 유저들이 많이 쓰는 프로그램들은 이상하게 내 계정과 연동이 안 되더라. 설치는 되나 사용이 안되어 저것만 쓰게 되었다.

 

일단 약관 7은 무엇인가.

poe의 약관은 간추리면 아래와 같은 규정집이며 사용자는 저것을 확인하고 상호 동의하에 진행하게 된다.

-라이선스

-제공자 GGG의 권리보호

-사용자의 권리보호

-금지사항

 

여기서 약관7은 금기사항이다.

 

  1. Restrictions: Under no circumstances, without the prior written approval of Grinding Gear Games, may you:
    1. Adapt, reproduce, store, distribute, print, display, publish or create derivative works from any part of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other than in accordance with the Licence.
    2. Modify or adapt (including through third parties and third-party tools) the game client or its data, other than in the normal course of PoE gameplay as permitted in accordance with the Licence.
    3. Utilise any automated software or 'bots' in relation to your access or use of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4. Knowingly perform any actions that may cause the computers used to support the Website, Materials and Services (the "Servers") to become overloaded or crash.
    5. Connect to the Servers through any software other than the authorised game client software.
    6. Use any data gathering and extraction tools or software to extract information from the Website or utilize framing techniques to enclose any of the contents of the Website.
    7. Use any meta tags or other hidden text which incorporate Grinding Gear Games’ name or any of its intellectual property including trade marks.
    8. Perform in-game services during your use of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for any form of compensation outside of PoE.
    9. Reverse engineer, de-compile or disassemble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or seek to establish the technical processes, operations and communication protocols of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through any means, including without limitation by reference to the input or output of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or the internal structure and workings of the Website, Materials or Services.

 

  1. 제한 사항:  어떠한 경우에도 Grinding Gear Games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는 다음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1. 라이센스에 따르지 않고 웹 사이트, 자료 또는 서비스의 일부에서 파생물을 각색, 재생산, 저장, 배포, 인쇄, 전시, 출판하거나 생성합니다.
    2. 라이선스에 따라 허용된 PoE 게임플레이의 일반적인 과정이 아닌 경우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해당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조정합니다(제3자 및 제3자 도구를 통한 포함).
    3. 웹사이트, 자료 또는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또는 사용과 관련하여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또는 '봇'을 활용하십시오.
    4. 웹사이트, 자료 및 서비스(이하 "서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컴퓨터에 과부하가 걸리거나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작업을 고의로 수행합니다.
    5. 승인된 게임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이외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서버에 연결하십시오.
    6. 데이터 수집 및 추출 도구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추출하거나 프레이밍 기술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포함합니다.
    7. Grinding Gear Games의 이름이나 상표를 포함한 지적 재산이 포함된 메타 태그나 기타 숨겨진 텍스트를 사용하십시오.
    8. PoE 이외의 모든 형태의 보상을 위해 웹 사이트, 자료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동안 게임 내 서비스를 수행하십시오.
    9. 웹 사이트, 자료 또는 서비스를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분해하거나 웹 사이트의 입력 또는 출력에 대한 참조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모든 수단을 통해 웹 사이트, 자료 또는 서비스의 기술 프로세스, 운영 및 통신 프로토콜을 확립하려고 노력합니다. , 자료 또는 서비스 또는 웹 사이트, 자료 또는 서비스의 내부 구조 및 작동.

 

세부사항은 위와 같고

대충...

클라이언트 수정하지 말고, 봇(애드온 포함) 쓰지 말고 뭐 그런 내용이다.

 

여기서 내 경우 보통 생각하는 자동으로 사냥해주는 그런 건 없고...

있어도 돈도 안 돼는 poe에 쓸 이유가... 내가 봇을 사써본적은 없지만 개발해서 파는 입장이라면 poe에서 생기는 돈보다 더 비쌀거같은데 그 돈 내고 poe를 자동으로 돌릴 사람이 있을까? 이 게임에서 큰돈이 가능하다면 모를까...

일반인인 내가 클라이언트 수정 할 능력 없고...

그럼 예상되는 것은 봇으로 인식되는 애드온!

 

보통 대중의 인식은 깃헙에 있는 프로그램들은 소스공개가 확실한 편이어서 해로움이 별로 없다는 것이었다. 나도 이번에 첨알았다 깃헙이 그런 이미지라니. 레딧에서 답변을 받게 되었다.

깃헙에 등록되어있으면 신뢰할만한 것 아니냐?는데 그건 사람들 생각이고 GGG가 아니라면 아니겠지... 물론 난 이 프로그램을 GGG에 보내고 문의 했지만 답변주지 않았다.

이 프로그램은 거래검색 프로그램인데 난 잘 사용하지 않았다. 사용하는 이유는 창고 볼 때 아이템 위치를 이미지를 화면 최상단에 띄워 표시해준다. 그 외에 이미지를 화면 상단에 띄워주는 기능을 사용했다. 미궁 지도나 이런 것을 띄워 봤다.

거래기능을 잘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거래서 써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가격 싸게 올리고 안파는 허위매물이 많은데 이것을 거를 방법이 없기 때문에 시세를 검색하는 게 아닌 그냥 아이템 옵션만 복사해서 이를 웹사이트 거래소에 띄워주는 기능을 주로 사용했다. ‘poe ninja'의 트레이드 버튼과 유사한 기능이다.

 

어쨌든 이 프로그램이 문제 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뭐 GGG가 그렇다면 뭐 그럴 수밖에 없지.

그리고 5년 정도 전에? 언젠지 모르지만 접을 때 현으로 재화를 팔고 접었다.

그때 현거래가 문제인가?

뭐 답변을 알 수 없으니... 그냥 어딘가 문제가 있었겠지 생각했다.

 

쓰는 프로그램을 하나 추가하자면 인사말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은 단축키를 누르면 미리 지정한 문구를 클립보드에 넣어준다.

이것을 붙여넣기 하여 빠르게 입력하는 텍스트 도구다.

인사말(thanks and good luck), /hideout 등이 사용됐다. 말 그대로 텍스트 빠르게 복붙이라 위에 설명하진 않았다.

 

여기서 이상한 점은...

주로 사용된 계정은 왜 멀쩡하냐이다. 주로 사용하였기에 문제가 된다면 주 계정이 더 문제일텐데.. 문제가 된다면 둘 다 밴되어야 하지 않나?

예전 현거래도 주 계정이었을 수 있다. 오래되어 어떤 계정인지 정확하게 모른다.

 

그리고 여기서 다른 사람들과 의견교류, 기존사례 검색을 통해 느낀 바는

사용자가 위반했던 무고했던 GGG가 밴때려버리고 너 위반! 해버리면

사용자는 무고를 입증할 방법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불공정하지 않은가...

 

뭐 어쨌든 경험했다 생각하고 계정을 새로 팠다.

그리고 3주정도 잘 쓰고 있었고 새로 키운 오라봇도 96을 찍어두었다.

여기서 오라봇은 자동 봇이란게 아니라 오라 위주의 스킬을 가진 캐릭터를 말한다.

 

잘 쓰고 있었다. 기존 사례를 바탕으로 애드온도 안 썼다.

그러다가 혹시 나중에 또 알 수 없는 이유로 밴당하면 재화가 손실되지 않도록 그 외 다른 용도로 하나 안전빵으로 만들어놔야지 하고 3번째 계정을 만들게 된다.

이거 레벨 25를 찍고 메일 인증을 기다리고 있었다.

 

poe는 가입 시 1차 메일 인증을 해야 플레이 할 수 있고

최대 24시간 걸릴 거라는 2차인증이 되어야 화폐나 유니크 거래가 가능하다.

아 참고로 최대 24시간은 넘어갈 수 있다. 그짓말쟁이들...

자! 여기서 또 밴이 진행된다. 3주된 계정과 이제 액트밀다 25찍은 새 계정이 동시에...

새 계정이 하루정도 지났음에도 2차인증이 안되어 인증확인을 요청했다. 근데 답변으로 밴이 왔다. 거래도 안 되고 연결된 사람들도 없어 채팅도 안한 이제 25찍은 계정이 밴된 것이다.

아니..................

 

다시 문의를 했으나 역시 답변은 제대로 오지 않았다.

가지고 있는 모든 계정 정보를 넘겨주고 답변을 기다렸다.

와 니들 너무한 거 아니냐? 다중클라가 문제냐? 뭐가 문제냐? 대체 뭔데?

내가 움직이는 방법들을 설명하고 따졌다.

답변은... 그건 아니다. 다만 사유를 알려줄 수 없다는 것이다.

 

여기서 네이버 poe 카페에 글을 쓰게 된다. 링크와 내용은 아래와 같다.

 

https://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6654790&page=2&menuid=5&boardtype=L&articleid=1548040&referrerAllArticles=false

 

계정 정지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불공정합니다.

아, 카카오 계정은 멀쩡하구요. ggg계정만 밴먹었습니다.

일단 전 'poe search trade' 라는 프로그램만 썼습니다.

써보신 분 아시겠지만 이건 시세검색을 도와주는 것 외에 화면위에 이미지를 띄우거나 이런게 가능합니다.

이걸로 미궁지도를 저장해놓고 띄워보거나? 뭐 이것저것 필요한 정보 띄워서 보는겁니다.

그리고 창고에 좌표도 표시해줍니다.

서버에 과부하를 줄 수 있는 건 시세검색 부분인데 저 기능도 잘 안썼어요.

워낙 poe 거래소에 싸게 올려놓고 가격 떨구는 놈들이 많아서 저걸로 보면 그것들을 구분할 수 없으니까요.

그리고 인삿말 간단하게 입력해주는 프로그램. 타이핑 아니고 그냥 클립보드에 복사한 글자를 빠르게 복붙해주는 것으로 인사말하고 /hideout만 사용합니다.

밴된 계정은 카카오가 아니라 본사이트 계정인데 거기는 계정이 여러개가 실행됩니다.

다중클라가 되는데 그러지 말라는 약관도 없어요. 애초에 오래전부터 그런거라 옜날부터 사용하던 방법입니다.

그래서 솔플만 하는 저는 그 계정을 같이 실행해서 매핑할때 넣어 인간 치셀로 쓰거나 스스로 액트 버스를 태우거나.

보스전시 오라봇으로 사용거나...

봇 붙었다고 봇이 아니고... 그냥 서폿 캐릭터를 봇이라 하는겁니다. 아 이거 레딧에서 애들이 그 봇으로 착각해가지고...

당연 내가 손수 움직이는거니까 따로따로 알트 탭 해가면서 움직이는거고. 여차하면 하나 포기하고 움직이는겁니다.

와이프가 와 어떻게 두개를 번갈아가면서 움직이

냐고 그러지만

사실 프로게이머들 멀티컨트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잖아요?

아 그리고 이건 그냥 사냥하는 도중 포탈로 나오기 싫어서 장사할려고 만든 계정이라서 내가 주기적으로 들어가서 아무짓이나 해서 잠수를 풀어줍니다.

큐를 누르던 오라를 하나 껐다키던 아이템을 한번씩 위치를 바꿔주던지.. PC에서 알람으로 주기적으로 소리를 나게 하고 그거에 맞춰서 제가 행동하는거라 불규칙하고 틀려서 잠수로 가는 수도 있습니다.

자 일단 처음 계정 하나가 밴당합니다. 난 사실 예전에 현으로 판것도 있어서 그건가? 했는데

물어보니 그사유가 아니랍니다?????????????????

그럼 뭔데??? 물어보니 답변은

"조사가 어렵다."

계속 물어보니 약관7 어겼다. 폐쇄 결정이야... 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내가 클라 변조를 했나? 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부하를 줄만한 프로그램? 애드온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다중클라에 대한 금지 약관은 없습니다.

이건 뭐 예전에 현거래 건이 있으니 그럴수도 있지 뭐 잡혔나보니 했습니다.

ggg는 답변을 안줘서 레딧에서 여럿에게 문의하니 애드온이 봇으로 인식 될 수 있다 하여 그것도 끄고 살게 되었습니다.

이후 단축키로 이미지 띄워서 보는 것들을 추가 실행했습니다.

이것은 poe와 별개로 프로그램으로 그냥 화면에 이미지 하나 띄운 후 esc누르면 자동으로 닫습니다.

아 참고로 저기 인사말 써주는것도 별개입니다.

poe랑 상관이 없이 둘다 아무대서나 간단하게 쓰라고 되어있는겁니다.

창고 좌표보기 빼고는 이 별개 프로그램으로 다 해결했습니다.

이후 새로 계정을 파서 다시 오라봇 겸 장사계정으로 썼습니다. 한 3주 됐나?

뭐 이전건 현거래 한거 애둘러쳐서 다른 약관으로 처리했나보지 하고 말이죠.

그리고 오늘 이것도 밴당했습니다.

이 개같은 ggg.

전에 계정은 옛날 현거래 전적이 있어서 뭐 그럴수 있다 쳤지.

이건 깨끗한데 아오

일단 메일로 다시 따지긴 했는데 답변이 어케 올진 모르겠습니다.

내가 클라이언트 변조를 한것도 아니고

트레이드 애드온도 없앴고

클라이언트 여러개 띄우지 말라는 조항도 없고

여러개 띄워서 하나 하나 번갈아가며 수동으로 입력했고

잠수되지 말라고 하는것도 수동으로 입력했는데 염병할

이것은 카카오를 원망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본사 ggg를 원망하는 것이지.

그렇게 따지면 또다른 계정도 폭파해야 정상 아닌가?

왜 동일한 PC에서 동일한 화면에서 다같이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하는데 왜 저것들만 밴이여. 개짜증나네. 정확하게 뭐가 잘못됐다고 디테일한 답변이라도 주던가.

개같잖아요?

의심되는 애드온도 사실 편하게 잘 쓰고 있었는데 없앴드만...

때리치고 다른 게임하시오 여러분.

잘 살다가 계정이 무고하게 밴 될수 있는 게임입니다.

일단 레딧은 내가 뭔가 불법적인 것을 했을거다라고 의심부터 하고 욕부터 밖더라구요.

뭐 거기도 저 애드온 프로그램이 봇으로 인정된건 아닐까 하는 답변도 있고

물론 위에 썼다시피 예전에 현거래 전적이 있어서 애매했음.

그걸 떠나서 이 시스템이...

사용자가 불법을 저질렀든 정상이었든

그냥 ggg에서 폐쇄해버리고

암튼 이사람 불법유저라고 해버리면 유저는 아무런 입증 방법이 없다는겁니다.

그 이야기도 레딧에 했지만 보통 커뮤들이 분란을 싫어하다보니 배제 해버리고 글 숨겨버리더라구요.

아 그리고 밴되기 하루 전 계정을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인간 지도제작자끌 하나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한가 하고 테스트로 만들었죠.

여기서 카카오클라, ggg클라2개 해서 3개를 돌려봅니다. 3개 동시 조작도 내가 가능한가 해봤는데 못해먹겠드라구요.

이 계정은 밴됐습니다.

???????????????????????

이건 씨 이제 사이온 풀어낸 아무것도 안하고 아무것도 없는 계정인데 밴됐어요.

3주정도 다중 클라 썼고(약관에 금지 안함) 애드온도 없이 살았습니다.

참고로 이런거 예전에 넥슨에서 당해서 넥슨겜도 안합니다. 넥슨은 더 웃겼어요.

제가 당시 마영전하면서 모든 컨텐츠가 끝나면 그 뭐지 머리위에 뜨던거... 기억이 안나네 이름이

그걸 모았는데 베타때부터 해서 서버에 저보다 많은 사람이 몇명 안됐습니다.

그거 데이터가 롤백되어 사라집니다.

1. 고객센터에 항의하니 당신이 그걸 획득했다는 로그가 없답니다.

2. 4번정도 싸우면 팀장과 통화하게 됩니다. 당시 팀장은 김태양팀장

3. 팀장은 다시 고객센터에 넣어주시면 확인하여 복구해주겠다합니다.

고객센터에 다시 1번의 상황이 일어나고 2, 3이 다시 돌아갑니다.

그렇게 1, 2, 3을 무한반복합니다.

저게 두번 있었습니다.

처음엔 내가 이겜 다시하면 개다 하고 접었었는데 또 나중에 할거없으니 하게되어

여러분 저 개에요 했었어요.

그리고 또 저상황이 벌어졌는데 당시엔 넥슨 사이트 내에 개인 공간같은게 생기면서

내가 취득한 업적이 표시됬습니다. 몇날 몇시 취득이 떴죠.

아니 이 미친놈들아 취득도 되어있다 나오는데 이걸 또 롤백을 해? 따졌더니

바로 사이트에 그 자료 지워지더라구요.

아 물론 넥슨 고객센터에 따졌을때 넥슨은 데브켓 일이다 난 몰라 하고 선 그었습니다.

그 뒤로 넥슨은 절대 안하게 되었죠.

내가 첫 밴 이후 레딧에서 상담하면서 생각한게.

내가 잘못을 했던 무고하던

넥슨도 그랬지만 ggg에서 아 몰라 너 불법행위 했어! 하고 밴때리면 그만이라는 겁니다.

사용자는 무고를 입증할 방법이 없고 ggg는 이유를 알려주지 않으며 레딧은 아마 불법했겠지... 하고 끝난다는 것입니다.

불공정하지 않습니까?

내가 해킹을 당한건지

불법 아이템이 들어온건지

불법 유저랑 내가 거래를 한건지

혹여 그런걸로 밴 당했으면 그게 내 죈가? 시펄... 주변에 뭔가 있던게 왜 유저의 잘못이야.

뭐 알수도 없고 그냥 밴당하는게

여러분 기억하십시오.

이 게임은 저따구로 그냥 밴때릴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만약 저에게 이상이 있다면 다른 계정도 밴되어야 정상입니다. 다른 계정은 멀쩡합니다.

아이템 싹 팔고 때리 칠라구요. 복구가 되든 안되든 때리 칠겁니다. 개같아서

3줄 요약.

1. 밴당했다. 다중클라 아니고 내가 봇을 썼거나 클라이언트를 조작했다고(오래전에 현거래 전적 있음)

2. 혹시 몰라 쓰는 애드온 치우고 계정도 새로 파고 그런데 또 밴당했다. 동일한 플레이를 한 다른 계정은 멀쩡하다. 멀쩡한 계정엔 예전에 현거래한 계정도 있다.

3. 이 시펄 이새끼들은 사유도 없이 밴을 하는데 소비자는 무고를 입증할 방법이 없다. 왜 했는지도 모르겠고 규정에도 없다.

한줄요약하면 아무것도 안한 액트밀던 계정도 밴됐다.

그리고 어렵게 복잡하게 게임한다는 소리는 하지 말것.

이 게임 하는 사람이 아무것도 모르는 X신뉴비가 아니라면

이미 어려운 짓거라 하는 사람들이다. 당신들은 이미 그 진입장벽을 넘어 들어온 작자들이다. 정상적인 게임진행하는거라면

 

 

 

위 내용인데 악플이 매우 많이 달렸다.

여기서 악플의 기준은 그냥 조롱 까내리기, 본문이나 댓글도 읽지 않고 자기가 생각하는 근거 없는 의견만 말하는 것을을 말한다.

 

운전으로 치면 도로 들어갈 때 우회전시 좌깜키는게 맞다 이런 것도 악플에 포함했다.

 

역시 대략 댓글의 내용을 간추리면

- 난 다클라 잘 쓰고 있어 다른 문제일거야

- 니가 뭔가 잘못했겠지

- 밴됐다고 조롱 욕설 (욕설은 왜 관리자가 그냥 두는지 모르겠다)

- 다클라가 문제일 것이다. 그거 밴사유다

- 다중계정 문제일 것이다. 밴사유다.

- 관리자 : 다클라가 문제일 것이다. 기존 카카오가 물어보고 답변 받아온 내용을 제시

- GGG도 서폿에 질문해도 그거 직원이라 제대로 모르는 거 같다.

 

여기서 댓글 하나하나마다 사유가 있으면 반박했다.

그리고 다클라가 문제가 아니라는 받은 답변도 보여주게 되었다.

물론 GGG가 답변을 애매하게 준다는 것을 잊지 말자.

 

자 여기서 신기한 점은... 기존에 생각지도 못했던.

레딧에선 다클라 다계정을 따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어?

 

여기서 다시 레딧에서 다중 클라이언트에 대해 질문했다.

레딧은 의외로 답변들이 꽤 멀쩡하고 진지했다.

한국은 댓글이 싸우자는 느낌이었는데..

 

일단 다중 클라를 쓰는 사람은 잘 쓰고 있으며 오히려 여기는 말하는게

‘다중클라는 되지만 내부에서 파티 해도 서로 적용은 안되는 걸로’ 알고 있는 사람이 좀 있었다. 근거를 물었지만 근거는 없었다.

 

 

 

 

그리고 밴됐다가 풀린 사람들의 의견... 그냥 아님 말고 풀었단다.....

대충 의견을 종합해보면...

 

한국이나 외국이나 카더라 하는 정보로 그런가보다 하고 있다.

몇몇 답변을 받은 과거정보가 있는데 답변이 서로 일치하지 않아 신뢰성이 떨어진다.

의외로 레딧은 다중 클라에 관대한 느낌이고 한국은 다중클라를 아주 범죄로 알고 있다.

 

아 다른 수집된 의견으로.

- 디바인 변환 때도 그렇고 개같은 상황인데 사람들이 별로 욕을 안한다.

- 현거래 뻔히 하는 사람들이 보이는데 잡질 않는다.

- 고소의 나라 미국에서 고소 좀 때렸으면 좋겠다.

- 한국에서 하기엔 외국회사고 금액도 적다.

- 그 외에 어이없게 밴된 사례

- 그 외에 어이없게 밴이 해제된 사례

- 그리고 강경하게 따지지 말고 굽실대면 풀어주던 사례

 

 

뭐 저 글 댓글달리는 와중에 GGG와 연락은 계속했다.

이쯤에서 GGG서폿을 보고 깨달은 점이

- 답변이 꽤 단순하다. 종합적으로 질문하면 뭐 대충 한 종류로 답변해주거나 짧게 마무리 지으려 한다. 뭐 그냥 정책이 그래요 그런 느낌..

- 밴사유를 문의하면 알려주지 않지만 밴사유를 빼면 일단 답해준다

- 위의 이유로 밴사유가 포함된 질문은 일단 다른 내용도 답 안 해준다.

- 그리고 답변에 대한 피드백, 그러니까 ‘답변 감사합니다.’ 이런 거 말이다. 이런 거엔 칼같이 빠르게 답변준다.

 

밴사유를 빼고 단답으로도 답변 가능하게 쪼개서 문의하면 답변이 올것이다란 예상이었고 이는 적중했다. 그래서 하나하나 스무고개 하듯이 쪼개서 물어보며 답변을 받게 되었다.

 

스샷은 사실 전부 영문으로 보냈으나 오가는 과정에서 구글이 스스로 번역한 내역이다.

원문은 다 영문이다.

 

 

답변 :

안녕하세요.
지원팀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용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 한, 여러 계정을 동시에 사용할 때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
한 컴퓨터에서 동시에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 이상은 방에 있는 별도의 PC(예: 옆에 있는 노트북)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입력 미러링은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각 PC는 자체 마우스/키보드/게임패드 입력을 갖춘 독립형이어야 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른 질문이 있는 경우 알려주시면 추가로 논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enn

 

여기서 보면 1pc 2클라 이상 금지란다...

 

 

 

 

 

 

 

질문 :

야 니들 논리적으로 잘못되었다.
약관에 없는 내용이며 니들은 두 개 이상의 클라이언트가 안 된다고 했지만
순수하게 열리는데? 야 이거 함정 아니냐?
그리고 열린 게임 내에서 파티플레이 되냐? 물론 봇같은거 사용 안함.
답변 :

안녕하세요.
메시지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계정에 관한 규칙을 준수하는 한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제3자 도구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3자 도구의 생성이나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정책의 역학으로 인해 도구가 허용되는지 또는 앞으로도 계속 허용되는지 보장할 수 없습니다.


키 입력이나 마우스 클릭으로 두 가지 이상의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수행하는 프로그램은 물론 게임 클라이언트와 상호 작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에 비해 이점을 제공하거나 일반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질문이나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주저하지 말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토마스

 

계정에 관한 규칙을 준수하는 한 문제없단다. 도구에 허용은 앞으로 유지될지 보장 못함.

약관에 존재한다는 이야기는 없다. 교묘하게 약관명시를 피해가는 느낌이다.

 

 

 

질문 
이거 보임순수하게 이렇게 3개가 열린다스팀은 시험해보지 않았지만 스팀 쓰면 더 열린다는 이야기도 있더라당장 내가 순수하게 3개를 열었다수동제어다문제없는가?
답변 :
안녕하세요.
예, Jenn이 앞서 답변한 것처럼 한 대의 PC와 동일한 파티에 두 개의 별도 계정이 열려 있을 수 있습니다. 이미 언급한 대로 둘 다 수동으로 제어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참고로 예전엔 GGG 클라는 무한으로 열렸다.

다중 클라를 쓴 진 5년이 넘은 것 같다.

언제 패치 됐는지 모르겠지만 최근 확인한 바 3개째부터 클라이언트를 더 실행할 수 없음을 메시지 띄우고 더 이상 켜지지 않는다.

하지만 여전히 타 플랫폼에 연결된 클라이언트는 따로 실행된다.

메일에 포함된 스샷은 카카오 1 GGG 2개의 화면이다.

 

 

 

 

 

 

 

질문 :
이런 경우 3개에서 파티플레이 해도 부정이 아닌가?
답변 :
안녕하세요. 이 이메일 체인의 앞부분에서 이미 명확하게 언급한 것처럼, 한 번에 한 대의 PC에서 두(2) 개의 게임 클라이언트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게임 클라이언트가 독립 실행형 클라이언트인지, Steam인지, Kakao인지 여부는 어떤 식으로든 관련이 없습니다. PC당 2개의 게임 클라이언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

앞엔 2개가 안된다고 했는데?

암튼 이쯤에서 확답을 듣기 위해 질문을 더더욱 쪼개기 시작한다.

 

 

 

질문 :
보이냐 내가 3개 실행했다.
이거 불법인가?
답변
안녕하세요.
예, 이미 언급했듯이 PC에서는 언제든지 두 개의 클라이언트(모든 유형)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클라이언트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을 계속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니들 사실 위에선 2개도 안된다고 말했었다.

 

 

 

 

 

질문 :
3개의 클라이언트를 돌리고 있으면 불법인가?
2개는 GGG, 하난 카카오다.
답변 :
안녕하세요.
예, 이미 언급했듯이 PC에서는 언제든지 두 개의 클라이언트(모든 유형)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클라이언트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작업을 계속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질문 :
순수 1pc로 클라이언트 2명이 접속해서 파티를 하면 불법인가요?
답변 :
이 이메일 체인의 이전 답변을 참조하세요. 이에 대해서는 이미 답변해 드렸습니다. 동일한 PC에 동시에 두 개의 계정/게임 클라이언트가 열려 있을 수 있고, 두 계정이 같은 파티에 속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이쯤에서 정리해보면

일단 다계정, 다클라언트는 약관에 명시된 바는 없다.

1PC 2클라언트는 안된다.

약관 위반만 아니라면 2클라이언트 까지 가능하다.

 

실행사진 보고 - 3클라 이상이 실행되더라도 2클라까지 허용한다.

 

최초 밴때 답변에서도 클라이언트 문제는 아니라고 했었다.

그 이전 카카오가 받아온 답변에는 2클라는 안된다고 했었다.

 

지금 받은 답변도 2클라 안된 댔다가 2클라 된댔다가...

결국은 3클라가 되어도 2클라까지만 허용하겠다고 오긴 왔으나 이쯤 되면 GGG서폿의 답변을 신뢰할 수 있나 싶다.

 

일단 약관에 없으니 기존 유저들이 다클라이언트를 사용한 것은 맞다.

약관에 없더라도 그게 부정적이면 기존에 다클라이언트 중복 실행을 막아놨을 것이다.

이번에 3클라부터 메시지가 나오는 것을 보면 확실하게 이것을 GGG가 인지하고 있고

3클라부터 막는 패치를 진행해 놓은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2클라까지 허용은 맞는 것 같다.

최종적으로 답변은 2클라이언트 가능, 3클라이언트부터는 책임안짐.

 

다클라 문제를 확인하는데 까지 이렇게 답답했다.

 

 

내 밴사유가 다클라 문제라면 다른 계정들도 날아가야 하는데 날아가지 않았다.

외부프로그램일 거라는 추측은 있으나 대체 내 PC에 뭔 프로그램인지 알 수 없고

외부프로그램이더라도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계정들은 설명이 필요하다.

약관에 없는 내용으로 처리하는 것은 부당한 내역이다.

약관은 제공자와 소비자 둘 다 지키기 위한 부분인데... 게임회사가 아직 ㅈ소인가

약관에 없는 제제는 불합리하며 답변마저도 이상하다.

답변하는 사람들도 잘 모르는 것 같다.

 

이쯤에서 poe 카페마스터에게

그리하여 내가 직접 질문하여 받은 답변들을 보냈다.

레딧에서 받은 답변 등

약관에 없는 내용들이 카더라들이 실제인거처럼 다들 이야기 하고있고

답변은 이렇게 받았으며 앞으로 실험으로 테스트 할 것이라고...

 

근데 카페에서 나를 밴했다.

사유는 카페 내 분쟁유도란다...

 

그것이 정말 카페 내 분쟁유도인가 물어보니 다시 사유가 날아왔다.

 

 

에로불곰이라는 카페지기도 이런 식으로 생각하다니...

어떤게 충분한 근거인지? 충분한 근거라는 답변은 GGG에서 받으셨나?

카페지기면 논리체크, 팩트체크는 하셨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번역해보면 한글이 영어로 100% 변환되지는 않는다.

그래서 가급적 영문도 다시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편이다.

 

아니 대충 논리적으로 봐도 카더라 하는 소리들이 근거가 없으면 그걸 확정으로 보면 안되는 게 지성인들 아닌가?

한국이나 레딧이나 왜들 답변도 받아보지 않고 그냥 추측을 진실인냥 써대지...

애초에 안 될거면 기술이 없는 회사도 아니고 다클라를 막던가 내부파티를 막던가 했겠지.

동일 IP를 확인하는 기술이 어려운것도 아니고 개나소나 다 가진 기술 아니던가.

왜 그런 생각들은 안하지?

 

비유하면 바닷가에 가서 낚시를 하는데

사람들이 여기 낚시금지라고... 뭐 규정은 없지만 그럴거야 하면서 서로들 뇌피셜로 잘못된거다라고 빼액 거리는 것이다.

애초에 금지표시도 없고 낚시 들어가는 사람 막지도 않는 곳을 말이다.

정말 낚시금지라면 지자체에서 낚시금지 표시를 했을 것 아닌가.

아무 표시 안하고 낚시하던 사람들 잡아가면 그건 함정 아닌가?

잡아갔다면 왜 잡아갔는지 지자체에서 설명하고 잡아가야 하지 않는가?

거기다가 일행 중 하나는 잡고 하나는 낚시를 잘 하고 있게 둔다면 그것도 문제 아닌가?

이 모순된 상황을 보고 이상을 느끼지 않고 저렇게 무논리에 추측성인지 이 게임 어린친구들도 없을텐데 왜 생각하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모르니 다시 한 번.

이 자식들 앞에 답변과 뒤가 좀 다르니 확인차 물어보자.

 

 

안녕하세요.
지원팀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용 약관을 위반하지 않는 한, 여러 계정을 동시에 사용할 때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
한 컴퓨터에서 동시에 두 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그 이상의 클라이언트는 한 컴퓨터에서 실행해야 합니다. 방에 별도의 PC(예: 측면에 노트북)
입력 미러링은 절대 허용되지 않습니다. 각 PC는 자체 마우스/키보드/게임패드 입력을 갖춘 독립형이어야 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른 질문이 있는 경우 알려주시면 추가로 논의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젠


그리고...


안녕하세요.
이 이메일 체인의 이전 답변을 참조하세요. 이에 대해서는 이미 답변해 드렸습니다. 동일한 PC에 동시에 두 개의 계정/게임 클라이언트가 열려 있을 수 있고, 두 계정이 같은 파티에 속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귀하가 제공한 답변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누가 옳습니까?
이 응답은 충돌하지 않습니다. 둘 다 PC에 동시에 2개의 게임 클라이언트가 열려 있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들 중 하나가 이것을 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감사합니다, 키어런

 

아 혹시 이거...

뉴질랜드가 영어가 공용어로 알고 있는데 예상외에 그나라의 다른 표현이 있거나 중국 사람이 직원인가? 하여 확인 차 다시 물었다.

 

 

 

- 한 컴퓨터에서 동시에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 동일한 PC에서 동시에 두 개의 계정/게임 클라이언트를 개설할 수 있으며, 동일한 파티에 속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같은 의미 맞지? 번역 문제니?


'클라이언트 2명에 1PC 가능' 맞죠?
물론 에뮬레이터는 아니지만 순수한 정상적인 작동입니다.


세개가 아니고
1이 아니고
2까지 실행되는거다?
"2개 이상"은 0, 1, 2를 의미하지만 3 이상은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 맥락에서 이는 한 번에 하나의 PC에 최대 두 개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열 수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단순히 그 이상을 실행할 수 없다는 표현이 있는데 잘 번역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


이것이 문제를 명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키어런

 

혹시라도 번역의 문제일까 확인에 또 확인을 했다.

 

 

 

어쨌든 나는 테스트를 해보았다.

 

이메일 여러개 만드는게 힘들었다.

쌀먹관련 글에서 구글깡메일?이란걸 만드는 것을 보았으나 근래 가입 시스템이 바뀐 것 같아서 그 글을 보고 동일하게 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하나정도는 내가 구비하고 나머지는 안 쓰는 사람들 메일을 활용했다. 그 편이 GGG가 추적하는데 어려울 것 같기도 해서...

 

순수 다클라는 잡는가? 이 부분은 일단 받은 방침이 있으니 2개까지만 실행하기로 했다.

현거래는 잡는가?

매크로는 잡는가?

내가 과거 쓰는 프로그램은 밴사유인가?

 

 

 

몇 개의 계정에서 25까지 찍고 2차 인증까지 기다리게 된다.

2개는 매크로 2개의 순수 클라이언트를 2대의 PC에서 돌렸으며 2개씩 다중 클라로 돌렸다.

1매크로 1순수 묶어서 돌렸다. 이중 한 PC는 기존의 내 집 PC이다.

 

집 PC 매크로 GGG, 카카오 순수

외부 PC 순수 GGG, 매크로 카카오

파티플레이는 ggg에서 문제 없다 했지만 확인차 두 개씩 짝을 지어 진행.

 

그리고 이중에 살아남은 것이 있다면 거기서 현거래를 하려고 했다.

 

젤 먼저 매크로를 실험했다. 매크로 소스는 챗GPT에서 물어보고 그걸로 해서 물약 잔여량이 있고 사용 중이 아니면 자동으로 빠는 매크로를 만들었다.

1, 2, 3, 4 네 개에 수은을 넣고 레벨 4부터 빨아재껴서 사냥만 한다면 끊김없이 설정하고 달렸다.

인간적으로 안 쓰는 지점... 그러니까 보통은 맵이동 가장자리나 웨이포인트 근처에서 몹도 없는데서는 잘 안 쓰는 부분에서도 매크로는 빨아재꼈다. 그정도로 정교한거 만들진 않았으니까.

이야 이거 안잡힐리 없겠는데? 생각했다.

그리고 하나는 마나나 체력이 달아서 30%정도 내려가면 자동으로 물약을 빨게 만들었다.

 

화면에 물약이나 체력창 마나창의 색상의 변화를 인지하여 빨게 만들었다.

 

이것들 의외로 그냥 2차 인증으로 넘어가서 아직 살아있다.

 

순수 플레이 계정 2개중 하나가 밴먹었다?

 
서비스 이용 중단 안내
발신: System, 2023. 11. 23. 오전 9:58:05
수신: fuckingGGG
 
안녕하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고객님의 계정은 다음과 같은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단 사유 :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으흠... 슬적 아이디 문제아닌가 싶지만...

 

그리고 현거래가 어려웠다. 접는 김에 내가 파는건데 겁나 안 팔렸다.

결국 다 파는 덴 성공하였고...

내가 남들보다 젤 싸게 파는데도 겁나 안사는 듯 하다.

남들 200원에 팔때, 몇몇이 170에 팔고, 내가 160, 150으로 걸어도 겁나게 안팔리더라.

 

그리고 돈도 안 되니 쌀먹 생각은 하지도 마시오. 파는게 더 귀찮습니다.

 

계정들을 추가로 만들고 캐릭터를 25까지 키워 2차인증까지 지켜보고

그리고 현거래로 재화를 바꾸기 까지 일주일이 넘게 걸렸다. 그리고 마지막 캐릭터가 순수계정인데 이것이 밴된지는 3일이 지났다. 매크로 실험 후 약 일주일이 지난 시점이었다.

 

자 그리고 서폿GGG에 다시 메일을 보냈다.

사실 한달 묵혀둘까 하다가 참을성이 바닥나고 할 일이 많아 얼른 끝내고 싶어 성급하게 보냈다.

이때까지 상태는 동일했다.

 

 

 

 

-나 밴됐었고 니들이 답변 안줬고...
-나 그래서 이런 테스트 했다. 어쩔거냐. 거기다 순수 플레이 계정을 밴했더라?
-이런거 니들 어떻게 믿냐.

 

이런 식으로 보냈다.

메일에 저렇게 보냈지만 당시 좀 착각해서 순수를 1로 보냈다.

그게 테스트시 신규가 아닌 전부터 쓴 본 계정이라서... 그걸 빼고 계산한 듯 싶다.

이메일 추가하는게 짜증나서 에라이 어차피 접는데 본계정이 혹시 걸리면 어때?

하고 질렀다.

답변 :
이에 대해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 계정 이름과 계정에 있는 한두 명의 캐릭터 이름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러면 저희가 귀하를 위해 이 문제를 더 자세히 조사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Steam을 통해 플레이하는 경우 Steam Path of Exile 계정 이름이 Steam 계정 이름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다른 문의사항이나 우려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다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토마스

보통 밴관련 문의하면 이렇게 답변 온다. 통상적 답변이다.

 

 

 

-니들이 찾아 니들도 답변을 안줬는데 내가 왜 니들에게 답을 줘야하냐.
-증명하고 싶으면 니들이 매크로 실행한 아이디를 찾아서 밴때려라.
-그렇지 못하면 니들 회사가 기술이 없는 거다.
금지된 계정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이 정보를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에 요청하신 대로 패스 오브 엑자일 계정 이름과 계정에 있는 한두 명의 캐릭터 이름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Steam을 통해 플레이하는 경우 Steam Path of Exile 계정 이름이 Steam 계정 이름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토마스

 

 

다시 말하지만, 일부러 테스트차 한 행위야.

대답도 안 해주고 왜 나한테 대답을 바라는 거야?

직접 알아서 찾아라.

그리고 이전에 밴 된 계정은 애초에 다 정보를 넘겨줬다.

 

여기까지가 테스트의 마지막이다. 이었다.

동일한 프로그램들과 순수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였다.

밴 된 계정들은 답변이 없다

이때까지 밴된 계정들은 내 집 PC에서 나온 것으로 봐서 어딘가 프로그램 중에 이 녀석들이 비인가라고 생각하는게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답변을 안주므로 알 수 없지.

그리고 그 비인가 프로그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PC에서도 잘 돌아가는 계정은 멀쩡하다.

난 테스트 전에 밴된 계정은 모두 GGG 계정이었기 때문에 카카오 클라이언트와 정책이나 관리가 다른가 싶었다.

 

처음엔 테스트까진 안하려 했는데 그냥 불공정하구나 싶었다.

근데 이거 유저들 의견도 개판이라 확인이 필요하다 싶어 테스트하게 되었다.

아 매크로 하고 멀쩡한 밴 안된 구글 추가계정 공개하려 했는데 마지막 메일 보낸 후 12분 지난 시점에서 밴처리 되었다.

 

testg3

Banned

Ban details

  • Reason: "Third Party Software"
  • Started: Nov 26, 2023, 5:17:42 PM

여기서 결과가 또 비틀리게 되는데

이 계정은 내 PC에서 돌린게 아니기 때문이다??

다만 이 계정은 구글깡계정으로 저기 순수플레이 했는데 밴된 카카오 계정과 동일한 구글 아이디에 뒤에 숫자만 하나 다르다. 일단 다 잡는건 아니지만 표적수사로 잡으려면 확실히 잡는게 가능한 것 같다.

이 계정을 공개하려 했던 이유는 이것 두 개가 내 계정이기 때문이다.

나머지는 타인의 계정이므로 공개할 수 없었다.

추측이지만... 아마 기존 밴된 것 중 비슷한 것을 골라 따로 검사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래서 2개를 더 실험했다.

ggg 카카오 하나씩 파티플레이를 시켰으며 둘다 매크로.

카카오는 기존 계정 빌린거라 2차인증을 하지 않는다.

ggg는 신규 계정이라 2차인증까지 정상적으로 마쳤고 아직 제제당하지 않았다.

요건 어찌하나 내버려둬봐야지.

 

자 그럼 밴된 총 정리를 해보자.

동일한 클라이언트(카카오, GGG)가 사용되었다.

추가 사용된 프로그램은 'Poe Trade Serch'

아이디들은 일부러 보라고 test, showme, fuck +GGG 등을 사용했다.

 

1 TEST : 카카오, 매크로, 현거래, use 'Poe Trade Serch'

2 밴 - GGG Reason: "Breaching Terms of Use" use 'Poe Trade Serch'

3 밴 - GGG Reason: "Breaching Terms of Use"

4 TEST : 밴 - GGG Reason: "Breaching Terms of Use"

5 TEST : 다른 컴퓨터 - 정상  use 'Poe Trade Serch'

6 TEST : 다른 컴퓨터 - 매크로 사용. 현거래 사용.  use 'Poe Trade Serch'

이메일 보내고 밴 Reason: "Third Party Software"

7 TEST : 밴 - 카카오. 이용 중단 사유 :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8 TEST : 카카오 기존계정. 매크로사용. 정상. 추가테스트 use 'Poe Trade Serch'

9 TEST : 매크로사용. 정상.  추가테스트 use 'Poe Trade Serch'

 

주황색이 매크로, 현거래 등을 사용한 계정

밑줄은 밴된 계정

파란색은 애드온 사용

이도 저도 없는 라인은 아무것도 안한 순수하게 진행한 계정이다.

 

6, 7번은 비슷한 이메일 주소다. 앞은 같고 뒤에 숫자만 이메일001, 이메일002 이런 식.

매크로 계정은 하나는 밴되었고 두개는 정상이다.

3, 4번 계정은 아무것도 안했는데 밴됐다.

2번 계정은 옜날에 현거래를 했는지 안했는지 애매하다.

1번 계정이 매크로를 가장 많이 돌렸다. 다른 계정은 신규라 25까지만 진행했지만

1번은 구계정이라 다수 캐릭터를 여러시간 돌릴 수 있었다. 현거래도 매크로도 젤 많이 실행된 계정이다.

데이터가 많진 않지만 나도 더 많이 시간을 쏟아부을 만큼 한가하지 않고 아이디 더 빌리기도 애매하고 이메일을 더 만들 수 없다.

 

여기서 한 번 더 신기한 점은 기존 밴사유와 매크로 사용 시 밴사유가 다른 것이다.

5, 6은 다른 PC이다 나머지는 전부 원래 밴됐던 내 PC이다.

추정이지만 6과 7의 이메일을 비교하여 잡은게 아닌가 싶다.

잡은 시점과 이메일이 거의 일치하여 추측으로 공식답변은 아니다.

 

 

카카오가 다른 범주로 관리될 것이다 생각했었으나 아닌 것 같다.

약관엔 다수 클라이언트에 대한 내용이 없다.

하지만 약관에 없으나 암묵적으로 처리하는 부분이 있고 이는 소비자가 알 수 없다.

답변은 최종적으로 2클라 승인이라 받았으나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면 3클라가 가능하면 이를 막을 기술이 아직 없는 듯 하다. 하지만 3클라 이상은 제제할 분위기다.

내 PC에 뭔가 있을지 모르지만 답변을 해주지 않으므로 알 수 없다.

혹여 다른 장소에서 접속했을 때 거기에 마침 뭔가 ggg가 생각하는 불온한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면 그냥 밴되고 사유는 알 수 없는 것이다.

애초에 싸그리 잡히면 확실히 내 컴에 뭔가 있나보다 확신하는데 멀쩡한 계정도 계속 존재하여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 수 없다.

다계정은 예전에 GGG가 허용한 바가 있는데 어딘지 기억은 안난다.

애초에 테스트 자체가 다계정.

 

그나마 요약하면.

- 1PC 순수 클라이언트 2개까지 허용. 3개이상 가능하나 GGG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 다계정 가능.

- 내부 파티플레이도 문제 없음.

- 밴되었을 시 이유는 알알려줌. 그게 고객의 피해라도 무고밴이라도 안알려줌.

- 밴시스템이 정확하진 않다.

 

 

비정상적인 유저의 제제 우회 모색을 막기 위함은 이해하지만

일반 유저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제제 된다면 문제다. 유저는 무고를 입증할 방법이 없다.

 

밴 시스템이 신뢰가 안간다.

지금 이글을 쓰는 순간에도 매크로 애드온 현거래까지 모두 한 계정이 살아있고

처리된 사유도 다르다.

 

개인적으로 디바인 전환 때 손해가 별로 없었지만 많은 재산을 가졌던 분들의 이야기 들어보면 울화통이 터지는데 왜 얌전한지 모르겠다.

 

그리고 추측성 뇌피셜로 떠드는 사람들 정신 계속 못 차리겠지? 우리 그러지 말자.

지금 인터넷 세상은 너무 많은 정보가 떠돌고 있고 상업적 마케팅이든 누군가의 뇌피셜이든 검증하지 않으면 믿을 수 없는 정보들이 너무 많다. 그런 거 퍼다 싸질르는 바보가 되지 말고 애매하면 좀 근거를 찾아보자. 인터넷도 인터넷이지만... 진짜 병원에서 설명하는거 본인 뇌피셜로 떠들며 맞다는 사람들이 젤 싫다. 그런 바보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자.

 

혹여 밴되는 시스템이 이상해 보인다면

그리고 다중 클라이언트 플레이가 애매하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실험 데이터가 좀 부족하지만 서폿GGG의 답변을 끌어내었으니 참고해주었으면 한다.

일단 매크로나 현거래는 확실히 약관상 불법이다.

내가 테스트 한 것이 안 걸렸다고 따라하지 마시오.

그리고 어렵게 산다는 개소리들 말아라. 이 게임을 하고 있는 당신들은 전부 다 어렵게 살고 있다.

아니 우리가 보기에 게임하는 사람들이지 타인이 이 게임 스킬트리를 보는 순간 다 미친놈들이야.

 

혹시 댓글을 달려면 길더라도 본문을 잘 읽고 달자.

출처: https://cayty.tistory.com/1350 [고양이네잡화점: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