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지사 영상으로 보는 것이 좋겠지만, 귀찮으신 분들은 하단 내용 요약만 읽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영상 내용 요약입니다)







화염구(Fireball)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화염 기반 데미지로 구성


2. 점화 빌드에도 유용한 자체 구성

  • 자체 점화 확률 보유

  • 점화 데미지 증폭옵션 보유


3. 투사체 + 범위형

  • 투사체 발사

  • 충돌시 폭발


4. 폭발

  • 범위 관련 옵션 영항 전부 받음

  • 기본 범위 9

  • 샷건효과 가능


5. 관통/연쇄/갈래 등

  • 투사체 기반이라 적용 가능

  • 단, 모든 효과가 종결되어야 폭발


ex) 관통 중인 상태면 데미지는 OK

    폭발과 범위형 데미지는 X








전기불꽃(Spark)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번개 데미지로 구성


2. 자체적으로 다수의 투사체 발사

  • 1레벨 기준 4개, 20레벨 기준 6개


3. 투사체는 지속시간을 보유

  • 기본 지속시간 2초

  • 긴 지속시간 = 오랫동안 투사체가 남음

  • 패시브/스킬젬의 지속시간 효과 받음


4. 전기불꽃의 적중

  • 1회 시전=0.66초마다 적중가능

  • ‘투사체당’이 아니고 ‘시전당’

  • 기본 지속시간 2초 = 3회 적중가능

= 지속시간의 증가는 DPS의 증가


5. 기본 시전속도 0.65초

  • 기본 지속시간 2초

  • 2초/0.65초 = 3.07

  • 2초 지속시간 내에 3.07번 시전

  • 첫 스파크 증발 전까지 최대 18개 발사


-> 같은 맥락에서 본인이 원하는

전기불꽃 갯수를 위한 시전속도 계산은 2/시전속도

 ex) 30개의 전기불꽃(5회 시전)

     -> ⅖ = 0.4초마다 시전해야 가능


6. 새로 획득해야 하는 시전속도 계산

  • 새 시전속도=구 시전속도/(1+증가속도)

  • 증가속도=구 시전속도/새 시전속도-1


 ex) 0.5초 시전을 위해서는

(0.65 / 0.5 - 1) * 100% = 30% 증가 필요







동결 파동(Freezing pulse)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냉기 기반 데미지


2. 자동 관통 효과

  • 관통 확률 100%

  • 지형지물 관통은 불가능

  • 연쇄/갈래 등은 효과없음


3. 동결 확률과 데미지

  • 캐릭터 원점에서의 동결 확률 25%

  • 데미지와 동결 확률은 투사체 수명에 따라 선형으로 감소 


4. 투사체 속도

  • 투사체 속도가 빨라지면 먼 거리 이동

  • 투사체 소멸까지의 시간도 빨라짐

= 투사체 수명 감소


  • 즉 데미지 보정의 효과

+ 동결 확률의 증가 효과


5. 범위

  • 일정 범위를 가지지만

범위 증가/감소에 영향받지 않음








덩굴 번개(Lightning tendrils)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번개 기반 데미지


2. 집중 유지 스킬(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3. 매 4펄스마다 강한 데미지

  • 50% 증폭된 데미지 입힘


4. 범위 증감

  • 원뿔 반경에 영향을 줌

  • 각도에는 증감효과가 없음








마그마 보주(Magma orb)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화염 기반 데미지


2. 작동방식

  • 커서 위치(최대거리)로 공이 튕기러감

  • 튕긴 후, 보유한 연쇄 횟수만큼 튕김

  • 커서 위치 이후로는 미리 설정된

호의 거리만큼 튕겨지며 이동함

  • 튕길 때 마다 일정범위만큼 범위 데미지


3. 투사체의 증감

  • 발사되는 투사체의 양을 늘림

  • 마그마 보주의 폭발범위는 중첩불가능


4. 연쇄 보조

  • 남은 연쇄 횟수를 증가

  • 튕겨지는 횟수 증가

  • 일반적인 연쇄처럼 적을 향해 가진 않음


5. 투사체 속도

  • 투사체 속도 증가:먼 거리 이동,

                  연쇄 호(弧) 거리 증가

투사체 속도 감소:반대로 작용


6. 범위 증감

  • 지면에 튕길 때 발생하는 폭발범위 증감


7. 관통/갈래

  • 마그마 보주의 투사체는 적과 상호작용X

  • 적용되지 않음








서리 구체(Frostbolt)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냉기 데미지 기반


2. 관통

  • 관통 확률 100%

  • 지형지물은 관통불가


3. 투사체의 사거리

  • 투사체 속도에 영향받지 않음


4. 주얼 의존도 높음

  • 얼어붙은 길(Frozen trail) 주얼

  • 투사체 2개 증가

  • 매 초마다 투사체 속도 증가

= 사냥기로서 준수해짐


5. 얼음 폭발과 소용돌이

  • 서리 구체가 발사되어 있는 경우,

플레이어가 아닌 구체에서 시전됨

  • 소용돌이는 시전시 구체를 소모함

  • 구체가 여러 개인 경우,

가장 근접한 구체에서 시전됨









황폐(Blight)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카오스 지속 피해 기반


2. 집중 유지 스킬


3. 지속 피해 지속시간

  • 기본 지속시간 2.5초


4. 힌더(Hinder) 디버프

  • 기본 지속시간 0.8초

  • 적의 이동속도 80% 감소


5. 중첩

  • 최대 20중첩까지 중첩됨

  • 지속피해 중첩

  • 별도의 지속시간으로 중첩됨


6. 주얼 의존도 높음

  • 퍼져가는 부패(Spreading rot)

  • 황폐가 위축(Wither)을 걸 수 있게 됨

  • 보통 중첩률 상승 위해 2개 사용








정화의 불길(Purifying flame)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물리 데미지 기반

  • 획득/전환 옵션 유용


2. 물리 데미지의 50%를 화염 피해로 전환


3. 직선형 빔 + 충격파 데미지

  • 커서 지점까지 이동하는 1차 선형

  • 이동 후 충격파 데미지(25% 감폭)


4. 신성한 대지 생성

  • 커서 지점까지 이동시 신성한 대지 생성


5. 중첩 불가능

  • 충격파는 빔(?) 데미지를 입지 않은

적에게만 데미지를 입힘

  • 2종의 데미지를 한 타겟에게 모두 불가









서리 방벽(Frost wall)


4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주력기로는 사용하지 못함

  • 낮은 데미지, 쿨타임 보유


2. 무적

  • 지속시간(20레벨 기준 4.9초)에 의해서만 파괴됨

  • 어떠한 데미지로도 파괴할 수 없음


3. 방어

  • 적의 대부분의 투사체를 막아냄

  • 텔레포트/도약류는 통과 가능

  • 서리 방벽 시전자의 공격은 통과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