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그는 아니고 저번 군단리그때 풀블럭 순수런 교두보런 한 번도 안 하고 우직하게 

솔플 맵핑/광산으로 100찍은 유저입니다 .                                                                                                               








왜케 멍청하게 렙업했냐!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그냥 첫 본캐릭 하나만큼은

처음부터 끝까지 내 손으로 만렙을 찍어보고 싶었고 순수,교두보에 들어가는 커런시를 모아서

차라리 템업글을 하면 캐릭이 최종적으로 더 강해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닥치는 대로 맵 이것저것 하는 것보다 가장 좋은 효율이 좋은 맵 하나를 선택해서

렙업하는게 더 빠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10티~16티까지 맵들을 모두 돌아서 경험치표를 기록했고 그 중에 저는 기형지도(11티)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렇게 티어낮은 지도로 사냥하면 렙업이 비효율적이지 않냐! 라고 생각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16티 보스들도 충분히 씹어먹는 싸클 캐릭이었습니다만 
단 1%의 끔살확률도 솔플렙업에 있어서는 렙업을 포기해야할 정도가 됩니다. 98렙,99렙정도 되면요.
그래서 어떻게든 죽고싶어도 죽지않는 



안전한 사냥터를 골랐습니다.
  

여러 가지 실험을 하면서 알게된 사실들을 공유합니다.


                                                                                                                                                         1. 가장 빠른 렙업 방법은 죽지 않는 것 입니다.
99레벨 기준 솔플맵핑으로 시간당 1.5퍼 전후 오르며, 한 번 누으면 반나절동안 사냥한게 다 날아갑니다.
좀 느리더라도 안정적이고 정말 죽지 않을 맵이 좋습니다.

                                                                                                                                                         2. 일반,매직,레어 지도의 등급에 따른 경험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몹 증가같은 옵션이 아니라면 경험치 하나만 보았을 때 일반지도로 도는게 가장 좋습니다.
몹을 죽이는 속도도 가장 빠르고, 몹들이 안 쎄기 때문에 캐릭이 죽지 않아 렙업이 빠릅니다.
물론 템을 생각한다면 레어지도가 좋으나 그만큼 끔살 확률도 수직상승합니다.

                                                                                                                                                        3. 맵 자체 완전 수급은 힘듭니다.
엘더오브/맵지우기등으로 최대한 자체수급이 되게 만들어서 기형지도만 돌았습니다만
돌이켜보면 대략 2/3정도는 직접 먹은 기형지도로 돌았고 1/3정도는 구매해서 돌았던 것 같습니다.
(11티라 다행이 맵이 비싸진 않더군요 개당 1~2카정도로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4. 저같은 경우는 라이프 5천대후반, 공격/주문 블럭률 79퍼정도, 디펜스2만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풀저항에 물리감소도 90퍼였구요. 근데 이정도로도 11티 보스한테 딱 1번 끔살 당해봤습니다

근데 라이프/에쉴량이 압도적으로 높은 캐릭의 경우는 11티가 아니라 더 고티어 계속돌아서 끔살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선택은 캐릭에 맞게 하는 거라서요.


                                                                                                                                        저번리그 기준이라 이번리그에는 티어가 달라졌을겁니다. 
표의 단점이 있다면 딱 한 번씩만 돌아서 시행횟수가 적다는 것입니다.
근데 어차피 일반지도 기준이라 2번 3번 돌아도 큰 차이는 없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돌았는데 돌면서 크게 길을 엇나가거나 그러지 않았을때의 느낌으로 돌았을 때의 '일반지도'기준의 상대적인 경험치속도표입니다.(가물가물한데 대략 94~95렙정도 되었을때 측정했던 것 같습니다.) (가물가물한데 대략 95렙정도 되었을 즈음에 측정했던 것 같습니다..)


16히드라2.305882353
키메라2.48627451
불사조2.55952381
미노타우르3.426356589
15궁전2.131578947
꼭대기3.079268293
사막샘3.161434978
신성암굴3.890410959
칼데라2.785276074
14과수원2.497584541
교회당2.646464646
법원2.902597403
수정광석3.595744681
어둠숲1.623809524
태고구역2.625
황무지2.485714286
13광장2.259615385
더럽대성당2.967105263
2.721428571
물잠도시2.573170732
성소2.823529412
암초1.816216216
종탑2.3
2.483333333
테라스2.339449541
12협곡2.417177914
중심부2.17721519
조선소1.762711864
원형경기장1.721238938
용암호수1.84
시체2.04375
바알피라미드1.812182741
공원2.256
공동묘지2.763157895
11진홍색사원1.950413223
정원1.937142857
소굴2.157142857
발굴지1.819444444
박물관1.952095808
기형2.544715447
구획1.964028777
공성1.947976879
감염된계곡2.044776119
가로수2.005813953
10화산1.629310345
학술원1.830188679
정동석1.6
장터1.845238095
용암의방1.528
습지대1.693430657
산호유적1.902097902
사원1.5
매장소1.701754386
고원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