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라스 맵핑은 유튜브에 보면 솔직히 너무 잘나와 있는게 사실이지만...
결국 검색을 해야 하는건 마찬가지인지라 그냥 환기성으로 팁게에 올려봅니다.

어자피 글리젠 똥망이라 한달은 1페이지에 있을거 같으니...
아주아주 초보인 분들에게만 필요할듯 하네요.


아마 초보자 분들의 가장 첫번째 난관은 6티어맵이 등장하지 않는 경우일겁니다.
아틀라스를 돌아야 하는건 알게 되고 돌다보니 연결된 맵들이 드랍되고..그럼 감시자의 돌 나오고..막 꼽다보니 어느순간부터 6티어맵이 안나오는 신기한 경험..
5티어 돌면 6티어가 한번은 나와야 하는데 수십번을 돌아도 흰맵만 나오는 경험이 있는 분이 있을겁니다.

위짤은 구글링해서 복사해온 이미지인데요...딱 지금 저 돌 박혀 있는 모습이 바로 이미징 되서 첨부해봤습니다.

짤을 보시면 구슬3개가 한곳에 박혀있고 그곳의 맵은 붉은색으로 변한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그 이외의 곳들은 모두 흰색이죠.
저런 상황에서는 6티어 7티어 8티어 9티어 맵 100개를 사서 돌아도 6 7 8 9 10티어 맵이 단 하나도 안나오는 정말 신기한 경험을 하시게 될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틀라스에 없는맵은 드랍되지 않습니다.
즉 저 짤에서는 11티어 이상의 맵과 5티어 이하의 맵만 드랍되는 상황입니다.한단계~두단계 위맵만 나오니까 5 6 7 8티어맵 백만번을 돌아도 흰맵만 나오는 상황인거죠.

0각성인데두요! 저상황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은 저 3개의 박힌돌중 2개를 빼서 다른지역에 박는겁니다.그뒤에 해당지역의 5티어맵을 돌든 6티 이상맵을 사서돌든해야 노랑맵이 드랍되죠.

그뒤엔 자기가 돌고 싶은 난이도에 맞게 돌을 이리저리 옮겨 박아가면서 맵티어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노랑맵에서 붉은맵으로 넘어갈때도 마찬가지입니다.

10티어 맵을 돌면서 11티어맵을 얻고 싶다면...지금까지 모여온 감시자의 돌들중 일부를 3개 몰빵하고 해당지역 10티어맵(이래야 드랍확률 좀더 올라감)을 가시면 3개돌이 박혀있어서 붉은맵이된 지역의 11티어맵이 드랍될겁니다.

내가 얻고 싶은맵은 해당티어의 맵이 아틀라스에 등장해 있어야 한다는것만 기억하고 계시면 됩니다.

감시자돌 획득방법은 유튜브에 이쁘게 잘 되어있기도 하고...첫번째 걸림돌인 첫 노랑,붉은맵 획득 관련으로는 할말 다 한거 같아 길어지기 전에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