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ml버전으로 작성하는데, 글꼴이나 크기 관련해서 어떻게 조정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혹여나 댓글로 알려주신다면(아니면 영상을 html로 올리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이 있다면)
참조하여 좀더 보기좋게 편집하겠습니다.






목차)



1. 왜 트릭스터인가?

2. 베인 / 소울렌드

3. 스펙

4. 아이템

5. 링크구성

6. POB





















1. 왜 트릭스터인가?



신터시스 리그에 접어들면서 트릭스터(Trickster, shadow의 어센던시 중 하나)가 매우 좋아졌습니다.



기존에도 Dot계열의 스킬을 사용하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어센던시였으나,



Ghost dance와 Escape artist 어센던시 노드의 엄청난 상향으로 안정성마저 상위권에 올라갔습니다.







트릭스터는 기본적으로 어센던시 노드 중 2개가 Dot계열 스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Patient reaper는 50%의 인크리즈 Dot데미지와 더불어,



On kill옵션으로 2%씩의 생명력,에너지쉴드와 4%씩의 마나를 몹을 한마리 죽일때마다 즉시회복하고



Dot스킬로 적을 죽일 경우 70%까지 모든 리커버리 레이트가 상승해 사실상 한방컷만 나지 않는다면



사냥 중 사망할 일도 없으며 마나 등의 스킬소모값이 동이 나지도 않습니다.



또한 Prolonged pain은 20%의 모어 Dot데미지를 주고, Dot의 지속시간도 20% 늘려줍니다.







그리고 이번에 상향받고 다시 너프를 받은(?) 노드들.



Ghost dance는 매 2초마다 Ghost shroud라는 버프스택을 최대 3개까지 갱신해주는데,



Ghost shroud 1개당 3%씩의 받는 데미지 감소와 더불어 피격시 스택을 1개 잃는 대신



캐릭터의 이베이전 수치의 5%만큼 에너지 쉴드를 즉시회복시켜줍니다.



Escape artist는 자체적으로 에너지 쉴드와 이베이전 수치를 소폭 올려주며,



Ghost shroud 1개당 공격속도와 캐스트속도가 6%씩 최대 18%까지 증가하고



Ghost shroud를 한개라도 보유시에는 스턴에 면역이 되는데다가



에너지 쉴드가 1이라도 남아있는 상태라면 적의 마법에 대한 스펠닷지를 10%나 올려줍니다.







Dot스킬을 사용하기에 공방일체, 특히나 안정성을 굉장히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에게 가장 알맞다고 판단하여 트릭스터로 결정했습니다.



















2. 베인/소울렌드





보스딜로 소울렌드(Soulrend), 매핑 사냥용으로 베인(Bane)을 사용합니다.



둘 다 신터시스 리그에 등장한 신스킬로,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현재까지 나온 카오스 스펠 중에서는 단연 독보적입니다.







베인(Bane)은 에어리어형 스킬이며, '즉발'입니다. 모션이 굉장히 짧습니다.



또한 베인과 링크된 저주가 베인 사용시 같이 걸어집니다. 때문에 공격과 저주를 동시에 가능하게 합니다.



데미지는 꽤나 높은 편이지만 Dot가 적용되는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보스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스딜링으로는 소울렌드(Soulrend)를 사용합니다.



발사체형 방식이며, 약간의 호밍기능이 있어 적을 추적해서 날아갑니다. 기본적으로 관통효과도 갖고있습니다.



베인과 다르게 Dot데미지가 적용되는 시간이 매우 짧아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3. 스펙




업로드 POB기준입니다.


소울렌드(영혼 분리) DPS : 32~35만

베인(파멸) DPS : 5.7만~6.1만




HP : 5000대 초중반

ES : 1200~1400대 예상(아이템에 따라 최대 2000초반까지 가능할 것)



어택 절대회피(닷지) 확률 : 50%이상 (플라스크 사용)

스펠 절대회피(닷지) 확률 : 50% 이상 (플라스크 사용, 신발을 앗지리 스텝으로 변경시 65% 이상)





















위더 디버프는 10스택 기준이며, 스킬구성상 아케인 서지는 항시 발동이 가능하고



디스페어 저주는 베인 스킬로 항상 걸어줄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조건 하에서



쉐이퍼/가디언급 이상 기준 DPS는 32~35만정도 나옵니다.





Dot 데미지 32~35만이면 시간이 조금 걸릴 뿐, 16티어 이상급(쉐이퍼 포함) 맵을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또한 어택 닷지/스펠 닷지는 POB상 플라스크 사용한 상태에서 52/42정도를 기본적으로 갖고가는데,



POB에는 Escape artist에서 얻을 수 있는 스펠닷지 10%가 반영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플라스크 사용시 어택 닷지/스펠 닷지는 52/42가 됩니다.





바알 그레이스를 채용하여 바알 그레이스 지속시에는 전부 풀닷지(75%)가 됩니다.



혹은 닷지가 충분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바알 그레이스 대신 바알 라이터스 파이어(Righteous fire)를 채용,



데미지를 순간적으로 늘려주셔도 됩니다.



다만 빌드가 EB+MOM을 채용하였기 때문에 바알 라이터스 파이어 사용시 순간적으로 모든 에너지 쉴드를



전부 소모하므로, 리차지가 될 때까지 스킬 난사가 불가능합니다.









타뷸라 라사 기준 HP는 5400, ES는 1400정도로 무난한 MOM 빌드 비율이 됩니다.



다만 닷지 확률이 매우 높은 빌드라 타 수준에 대비, 훨씬 안정성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4. 아이템









1) 무기



레어 완드를 착용합니다.



보셔야 하는 옵션은 스펠 데미지/논 에일먼츠 카오스 데미지 오버타임 멀티플라이어 뿐입니다.

(Spell damage, Non-ailment chaos damage over time multiplier)



이 두개의 옵션에 추가적으로 캐스트 스피드(Cast speed)가 있으면 편의성이 더해집니다.



저 옵션에 크래프트를 사용,

인크리즈 카오스 데미지+카오스 스킬 이펙트 듀레이션 증가 듀얼옵을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Increased Chaos damage + Chaos skill have x% increased skill effect duration)









2) 갑옷



타뷸라 라사(Tabula rasa) 착용합니다.



스타터용이므로 이외의 선택지가 없습니다.



추후 색이 맞는(3B1R2G) 스킨 오브 더 로얄(Skin of the loyal)을 최종적으로 입어주셔도 됩니다.









3) 방패





첫 번째 제안은 이지스 오로라(Aegis aurora)입니다.



역시 100후반~200초반의 높은 에너지 쉴드를 보유하며 방패 자체 옵션으로 10% 모든 저항력 증가가 있습니다.



또한 콜드 저항력의 최대수치를 5% 증가시켜주므로, 콜드 속성 공격에 매우 안전해집니다.







두 번째 제안은 Invictus Solaris입니다.

솔/루나리스 맵에서 드랍하는 방패이며, 아콘 카이트 실드 베이스라 기본적으로 모든 저항력 +12%를 보유합니다.

또한 중량의 HP, +2레벨 소켓티드 젬 효과로 인해 방패에 오오라류를 착용하면 오오라의 버프효과를 더 봅니다.

또한 착용시 20레벨의 파이어 이지스(Fire aegis)를 발동시키는데, 받는 파이어 데미지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생존력에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제안은 레어 방패입니다.



라이프/에너지 쉴드가 높을수록 좋으며, 캐스트 스피드가 있으면 편의성이 좋습니다.



추가로 원하는 저항력까지 붙어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4) 헬멧



포실(Fossil)작 헬멧을 권장합니다.



Aberrant 포실을 헬멧에 사용시, 접미 옵션으로 주위의 적의 카오스 저항력을 -9%시키는 옵션이 붙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생명력, 저항력이 붙으면 됩니다.



크래프팅으로 생명력이 최대 70까지 붙고, 저항력 또한 크래프팅으로 꽤 많이 붙일 수 있는데다



포실작이 생각보다 옵션이 잘 뜨는 편이므로 포실작 헬멧을 추천합니다.





귀찮으시거나 어렵다거나 하신 경우 일반적인 생명력/저항력 레어 투구를 쓰시면 됩니다.







추후에 돈이 많이 생기실 경우 신디케이트 유니크인



The devouring diadem 유니크가 가장 좋습니다.



에너지쉴드량도 많고, 머리에 오라를 착용시 마나 점유율도 줄여주며 주위의 시체를 5초마다



흡수해 즉시 회복하므로 안전성도 매우 높아집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엘드리치 배터리(EB) 옵션을 가지고 있어 패시브에서 찍을 필요가 없으므로



4포인트를 절약해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5) 장갑



무난하게 생명력/저항력 레어 장갑을 사용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엘더(Elder)베이스 옵션 중, 논 에일먼츠 카오스 데미지 오버타임 멀티플라이어가 붙은



레어장갑을 사용합니다.











6) 신발



앗부라고 불리는 Atziri's step을 사용합니다.



레어 부위가 많으므로 저항력을 신발에서까지 챙길 필요가 없기에 유니크를 채용합니다.



기본적으로 30%의 이동속도를 가지며, 최대 75까지의 라이프가 붙습니다.



14~16%의 스펠 닷지 찬스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안정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7) 목걸이



엘더(Elder)베이스 레어 아뮬렛을 씁니다.



엘더 베이스 옵션 중 장갑에서 언급한 것처럼 논 에일먼츠 카오스 데미지 오버타임 멀티플라이어가 붙은 것을



구매한 후, 생명력을 크래프팅해서 사용합니다.



역시 다른 부위에서 저항력을 챙길 곳이 많기 때문에 저 옵션에 생명력만 붙여도 충분합니다.











8) 반지



한 쪽은 레어가 고정입니다.



힘(Strength)이 있으면 좋고, 생명력/저항력/에너지쉴드가 고루 있으면 좋습니다.



에너지쉴드는 없어도 됩니다만 생명력/저항력은 필수이며 힘 또한 있는게 좋습니다.



패시브 트리에서 힘을 거의 챙기지 않기 때문에 크래프트 수치 정도라도 힘이 붙어있는 편이 좋습니다.







만일 저항력이나 힘, 생명력이 많이 부족하다면 양쪽 반지를 전부 레어로 사용합니다만,



충분하다면 다른 쪽에는 Timetwist 반지를 사용합니다.



Timeclasp의 예언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역시 가격이 매우 싸며 예언 또한 쓰레기 취급받습니다.



문스톤 링 베이스라 기본적으로 에너지 쉴드가 좀 충당되며, 캐스트 속도가 올라갑니다.



또한 템포럴 체인(Temporal chain) 저주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되어 편의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9) 벨트



레더 벨트(Leather belt)베이스로 레어를 사용합니다.



높은 생명력과 저항력이면 충분합니다.













10) 쥬얼



기본적으로 가져가는 옵션은 인크리즈 라이프(Increased maximum life)와



계속 언급되었던 논카오스 오버타임 뭐시기입니다. (Non-ailment chaos damage over time multiplier)





그리고 저항력이 부족한 경우에 여기서 저항력을 한줄씩 챙겨줍니다.



93레벨 기준 쥬얼칸이 6칸이므로 비싸지 않게 전부 사용 가능합니다.





만일 Watcher's eye쥬얼을 사용한다면



Malevolence 오라에 관한 옵션이 좋습니다.



딜증가 옵션이 좋겠습니다만 굉장히 비싸므로 Malevolence 적용중에는 출혈 적용을 받지 않는 옵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Unaffected by bleeding while affected by malevolence)





단순한 출혈 뿐만이 아닌 커럽티드 블러드까지 전부 적용이 되지 않으므로 HP회복물약의 접미옵션을



출혈면역을 쓸 필요도 없어질 뿐더러 안정성 측면에서 굉장히 좋습니다.













11) 플라스크



설퍼(Sulpur), 제이드(Jade), 쿼츠(Quartz), 퀵실버(Quicksilver), 디바인HP물약을 사용합니다.



설퍼는 데미지 증가, 제이드는 접미 Reflexes를 활용해 높은 이베이전 획득,



쿼츠는 10%씩의 어택/스펠닷지와 페이징 효과를 통해 안정성 증가,



퀵실버는 당연히 빠른 속도를 위해 필수적이며 HP물약은 디바인 베이스를 사용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물약에서의 선택지는 설퍼와 실버(silver)의 선택입니다.

설퍼는 체력 재생 증가와 자체적인 데미지 수치 증가,

실버는 온슬럿(맹공) 효과 부여로 이동속도와 캐스트 속도가 20% 증가하여 유틸성이 좋아집니다.






일반적으로 가져가야 할 접미옵션은 프리즈 면역(Heat), 저주 면역(Warding)이며,



남는 유틸리티 물약에는 필요에 따른, 원하시는 옵션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제이드Jade는 Reflexes고정)





퀵실버 플라스크는 당연히 이동속도 증가(Adrenaline) 옵션을 붙이고,



일반적으로는 HP물약에는 출혈 면역(Staunching)을 붙입니다.





















5. 링크구성

따로 기재하지 않은 젬들의 레벨은 20입니다.







몸통 )

영혼 분리(Soulrend) - 제어된 파괴(Controlled destruction) - 공허 조작(Void manipulation)

- 고통 격화(Swfit affliction) - 효력(Efficacy) - 비전 쇄도(Empower)





순서대로 파랑, 파랑, 초록, 초록, 파랑, 파랑입니다.










4링크 부위 1)

파멸(Bane) - 절망(Despair) - 효과 범위 증가(Increased area of effect)

- 공허 조작(Void manipulation)





순서대로 파랑, 파랑, 파랑, 초록입니다.



보스 디버프(저주)기이자 주력 사냥스킬입니다. 4링크로도 충분한 데미지가 나옵니다.











4링크 부위 2)

위축(Wither) - 주문 토템(Spell totem) - 다중 토템(Multiple totem) - 시전 속도 증가(Faster casting)





순서대로 파랑, 빨강, 빨강, 파랑입니다.



보스 디버프용 토템 소환입니다. 다중 토템과 시전 속도 증가 덕분에 디버프 스택이 빠르게 쌓입니다.









4링크 부위 3)

CWDT(Cast when damage taken) - 임모탈 콜(Immortal call) - 인크리즈 듀레이션(Increased duration)

- 바알 그레이스(Vaal grace)





순서대로 빨강, 빨강, 빨강, 초록입니다.



일반적인 CWDT세팅으로 방어적인 스킬구성입니다.



바알 그레이스는 위급할 때 사용하여 닷지 찬스를 늘려주는 용도인데,



기본 닷지찬스로 충분하시다면 바알 라이터스 파이어(Vaal righteous fire)를 사용하여 데미지를 증가시켜도 좋습니다.



임모탈 콜에 관해서는 의견이 굉장히 분분한데,

과거에는 물리 면역 효과를 부여하여 필수적이었으나 3.7에 들어서서 면역이 아니라

물리/원소 데미지를 1레벨 기준 20%대 경감시켜주는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때문에 물리 데미지를 최대한 막기 위해서는 임모탈 콜(불멸의 외침) 대신

스틸 스킨(강철피부)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힘 수치로 인하여 반지 한쪽에서 힘을 24정도 가져왔을 경우,

CWDT 레벨1, 임모탈 콜 레벨1, 인크리즈 듀레이션 레벨15로 맞춥니다.

힘 수치에 따라 인크리즈 듀레이션의 레벨만 조정합니다.













방패 )

말레보런스(malevolence) - 디서플린(Discipline) - 플레임 대쉬(Flame dash)





순서대로 파랑, 파랑, 파랑입니다.



플레임 대쉬는 레벨은 딱히 상관이 없으나 퀄리티는 20인 것이 좋습니다.







오라류를 방패에 둔 이유는 추후 만일 방패에 바알작을 해 커럽티드 옵션을 뽑아낼 때,



방패에 꽂은 오라 젬의 레벨이 올라가는 옵션이 뜰 경우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6. POB





https://pastebin.com/Y1vAayBG















추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