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을 읽기 전,


기본형 가이드를 먼저 참조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봤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e/5464/429<- 기본형 가이드









-영상 가이드


















1. 기본형 소폭 업그레이드





1) 아이템







목걸이입니다.



기본형에서도 엘더 베이스 목걸이를 사용했으나,


이후 조금 더 투자를 하는 경우에도 엘더 베이스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많은 '획득(Gain)' 옵션은 데미지의 상승과 직결하므로,





  가) 물리 피해의 x%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

  나) 카오스가 아닌 피해의 x%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두 가지의 옵션을 동시에 챙겨줍니다.



이후, 다중 제작 속성 부여를 통해 필요와 취향에 맞는 옵션을 붙입니다.
















두 번째는 비통의 고리입니다.



기본형에서는 비통의 고리의 주요 옵션, 즉 재의 전령과 관련된 옵션만 언급드렸으나


만일 자본을 더 투자한다면 베이스 임플릭, 즉 위쪽에 붙은 옵션도 같이 봐주는 편이 좋습니다.




추천드리는 옵션은


'명중 시 적이 5레벨 원소 약화 저주에 걸림'


입니다.




빌드상 사용하는 장갑인 아세나스에도 저주가 붙어있으나,


사실상 데미지 쪽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시간의 사슬'이 붙어있습니다.




반지에 명중 시 저주 옵션을 기용할 경우, 아세나스의 저주는 적용되지 않고


반지에 있는 저주만 적용되므로 반지에서 저주를 기용합니다.




5레벨 원소 약화는 적의 원소 저항력을 24%만큼 깎습니다.


16티어 이상급 보스부터는 플레이어의 저주가 66%만큼 효과가 감폭되어 적용되므로,


16티어 이상급 보스에게는 원소 저항력 -8%의 효과를 지니게 됩니다.




이외의 추가적으로 챙기면 좋다고 판단되는 옵션은,


'타락 시 피해 x%증가'


'바알 스킬로 주는 피해 x% 증가'


등이 있습니다.













만일 플레이어가 목걸이 등의 타락 옵션이나 성유 등으로 추가 저주를 획득하였거나,


비통의 고리에서 원소 약화를 챙기지 않은 경우에는 레어 반지로 얻어주시면 됩니다.




광산의 '화염 아이템 포함' 방의 장신구 보상 상자에서


반지가 드롭될 경우, 해당 반지는 무조건


'명중 시 적이 5레벨 인화성 저주에 걸림' 옵션이 붙어서 나오게 됩니다.




이 옵션만 남기고 소멸의 오브 등으로 전부 지운 후, 다중 제작 속성 부여를 해서 사용합니다.


다중 제작 속성 부여는 역시, 필요와 취향에 맞게 조정하여 크래프트 합니다.




5레벨 인화성은 적의 화염 저항력을 29%만큼 깎습니다.


역시 16티어 이상급 보스부터는 효과가 감폭되므로,


16티어 이상급 보스들에게는 화염 저항력 -9%의 효과가 있습니다.














취사선택이 가능한 업그레이드입니다.



기본형에서 말씀드린 군단 주얼은, 카루이 지배인 '치명적인 긍지'입니다.



물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본이 충분하여 고효율의 유효 옵션만을 가져올 수 있는 상황이고,


타 장비에서 민첩을 충분히 가져오면서 밸런스를 잘 맞출 수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이 빌드는 치명적인 긍지 주얼이 더 좋습니다.



데미지 관련 옵션이 훨씬 우월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마라케스 지배인 '잔인한 속박'을 채용할 경우,


주얼 자체의 기본 가격은 치명적인 긍지보다 높으나 유틸적인 유효 옵션을 다수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잔인한 속박의 유효 옵션)


플라스크 충전 획득, 최대 생명력 증가, 명중 시 적 실명, 이동속도 증가, 냉기 저항,


원소 피해 증가, 오라 효과 증가, 물리 피해의 5%를 냉기 피해로 추가 획득,


처치 시 맹공 획득, 비고유 플라스크의 효과 증가, 처치 시 격분 충전 획득 등





또한, 치명적인 긍지의 기본 보너스 스탯은 힘으로써 더욱 탱키해질 수 있는 포텐셜이 있으나


잔인한 속박의 기본 보너스 스탯은 민첩으로써, 아이템 맞출 때 민첩의 부담을 덜해줍니다.



빌드상 군단 주얼이 장착되는 자리에 장착시, 기본 추가 민첩은 +54입니다.





즉, 마라케스 주얼은 딜/탱 포텐셜은 더 낮지만


유틸적인 측면 강화와 아이템 구성의 효율 측면에서는 더 좋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자본상황에 따라 취사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형 업그레이드 변형 POB : https://pastebin.com/2aXJreQi












2. EB + MOM형

(섬뜩한 충전기 + 정신력의 문제)








머리가 변경됩니다.



가장 쉽게 EB(섬뜩한 충전기) 효과를 챙겨올 수 있는 머리입니다.




걸신들린 왕관에 칼날 소용돌이 관련 인챈트가 된 매물은 구하기도 힘들고 비싸므로,


그냥 유틸적인 다른 스킬 인챈트를 구비하는 편이 낫습니다.

(ex. 불멸의 외침, 강철피부 등)




걸신들린 왕관에 장착한 젬은 레벨이 1 추가되고, 마나 점유가 20% 감소하므로


머리 부위에 오라를 몰아줍니다.




또한, 5초마다 15레벨의 육체의 연회가 자동발동되는데,


육체의 연회는 주위의 시체를 소모하여 생명력/마나/에너지 보호막을 즉시회복 시켜줍니다.



최대 소모 시체는 10구이며,


시체 1구당 400의 생명력/에너지 보호막을, 200의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머리의 스킬 젬 세팅은 이러합니다.




열광 - 재의 전령 - 육체와 돌 - 순수의 전령




기존 머리에 위치해 있던 바알 정의의 화염과 화염 질주를 일단 빼내고,


육체와 돌, 순수의 전령을 넣습니다.


이렇게 세팅하면, 마나가 0%로 딱 맞게 점유가 됩니다.





육체와 돌은 '모래 자세'로만 사용합니다.


모래 자세의 육체와 돌은,


범위 안의 적에게는 반드시 실명을 적용시키며 (공격이 빗나갈 확률)


범위 밖의 적이 가하는 공격 피해는 11% 감폭된 수치로 받게 됩니다.



즉, 안정성 계열 오라이며


단일 방어 오라로서는 누가 뭐라고 해도 명실상부한 1티어급 오라입니다.







빌드상 육체와 돌이 가하는 실명 범위는 위와 같습니다. (반경 38)





순수의 전령은 소폭 데미지 증강용입니다.


필수 오라는 아닙니다.


25% 이하의 점유율을 가진 오라라면, 무엇이든지 1개 더 켜줄 수 있으므로


만일 순수의 전령 대신 취향에 맞는 오라가 다른 것이라면, 그것을 켜 줘도 됩니다.















그 다음은 갑옷입니다.



MOM(정신력의 문제)을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수치의 에너지 보호막 획득이 목적입니다.




추천드리는 베이스는 '바알 예복'이며, 6링크는 불필요합니다.



추천하는 엘더/쉐이퍼 베이스는 '엘더'입니다.


최대 생명력 x% 증가가 붙을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화석 작업은 '속박의 화석 + 온전한 화석'입니다.


속박의 화석으로는 '오라 효과 증가'를,


온전한 화석으로는 '최대 생명력 x% 증가'를 노립니다.





필요 옵션은,


  가) 높은 생명력

  나) 최대 생명력 x% 증가

  다) 오라 효과 증가

  라) 접두사가 비어 있을 것


입니다.



비어 있는 접두사에는, 위 사진과 같은


'최대 생명력의 10%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 옵션을 크래프팅합니다.





해당 갑옷을 미사용시 보유하는 에너지 보호막은 300이며,


사용시 1,300으로 훌쩍 올라갑니다.




엘더 베이스에 작업할 경우, 사진과 같은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옵션도 붙을 수 있고


온전한 화석의 최대 생명력 x% 증가와


엘더 베이스의 최대 생명력 x% 증가는 같이 붙어서 나올 수 있으므로


10% 이상의 최대 생명력 증가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갑옷 스킬 젬 세팅은 이러합니다.



일단 머리에서 빼내온 바알 정의의 화염과 화염 질주를 장착해줍니다.


이러면 4소켓이 남는데,


이 4소켓은 타 부위의 스킬들과 조율하여 자유롭게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EB + MOM형의 경우, 이 외에 반드시 변경해줘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 피의 격노 제거


- 정신력의 문제를 찍음으로써, 피의 격노의 생명력 감소가 에너지 보호막에도 적용이 됩니다.


- 원활한 에너지 보호막의 재생/재충전을 위해 피의 격노를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나) 비전 쇄도 발동 불가능


- EB를 사용하는 빌드의 경우, 오라를 껐다 켰다 함으로써 비전 쇄도를 발동 가능합니다.


- 저희는 마나를 0까지 완전히 점유함으로써, 껐다 켰다 할 마나가 없어서 발동 못해줍니다.







순수 생명력 방식인 기본형 대비 장/단점



<장점>


- 재생 불가 맵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생명력 6,000대 + 에너지 보호막 1,300가량으로써 준수한 밸런스를 그대로 가집니다.


- 굉장히 넓은 실명범위와 장거리 피격 데미지 경감으로 오히려 탱키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 불멸의 외침이나 강철 피부 인챈트를 활용시, 은근히 쏠쏠한 방어기제로 작용합니다.




<단점>


- 사냥 시 격분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이건 거의 없는 단점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비전 쇄도 발동이 불가능합니다.

(즉, 데미지 포텐셜 자체는 기본형보다 낮습니다.)


- 바알 정의의 화염 사용시, 순간적으로 모든 에너지 보호막이 소모됩니다.

=> 바로 칼날 소용돌이 등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잠깐 텀을 두고 스킬을 쓰시면 됩니다.


- 칼날 소용돌이의 지속시간은, 인챈트 부재로 인하여 7.5초일 확률이 높습니다.







EB + MOM형 POB : https://pastebin.com/xfq84D6p















3. 마치며



위에 소개해드린 모든 세팅은 각자의 장/단점을 지닙니다.




  1) 기본 업그레이드 변형의 경우(특히 잔인한 속박)


- 민첩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유틸적인 측면이 강화됩니다.


- 탱킹/데미지 포텐셜 자체는 치명적인 긍지보다 분명히 낮습니다.




  2) EB + MOM형의 경우


- 8,000의 순수 생명력일 때 보다 안정적인 실명과 장거리 공격 데미지 감폭으로

  오히려 조금 더 탱키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케바케입니다.)


- 재생불가 맵이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 바알 정의의 화염 사용이 불편하고, 데미지 포텐셜은 더 낮습니다.






대략적으로 위와 같은 장,단점을 지니므로


원하시는 세팅으로 접근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