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창, 라샷 빌드에서 천둥의전령을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팁을 간단히 써봅니다.

1. 21레벨 활용
 천둥의 전령은 감전된 상태의 적을 처치시 발동하며, 20레벨 기준 5회의 번개가 주변의 적에게 내려친다
 이때 스킬레벨을 21렙으로 올릴려우 5회 -> 6회로 1회 증가 됨에 따라 20%의 효율이 증가한다.
 스킬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번개숙련 보조잼을 넣는 방법이 간단하지만, 보조잼 자리가 여유가 없으므로
 20레벨잼을 타락하여 21렙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을 권장한다.


2. 버퍼 스킬로의 활용
 천둥의 전령을 단순히 딜링기가 아닌 버프 스킬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보조잼중 "자극" , "얼음쐐기" 를 넣어서 발동시 5초간 각각 번개와 냉기 게인 35% 버프를 받을수 있다.

 "자극"은 감전된 적을 처치시 얻기 때문에 번개창(또는 라샷) 빌드의 경우 별다른 조건 없이 적을 죽이다 보면 번개창(라샷)으로 적을 감전시키고 천둥의전령으로 막타를 때렸을 경우 발동한다.

 "얼음쐐기"는 천둥의전령으로 적을 동결 시킬때 발동하는 버프로 추가적인 보조잼이 필요하다. 
 천둥의전령 보조잼에 "혹독", "빙하작용", "냉기관통" 을 넣으면 천둥의전령에 냉기피해량을 늘릴수 있고 적을 동결시켜 버프를 받을수 있다. 
원소 플랫이 부족하거나 몹의 상태이상이 높을경우 동결되지 않을수 있으므로 실제 사냥을 통해 발동율을 확인하여 템을 바꾸거나 정 안되면 그냥 버퍼로 사용은 포기하고 딜링기로만 쓰자
만약 통과의례 올빼미나 영장류를 쓴다면 충분한 동결유발이 가능하다. 이때는 "냉기관통"은 빼도 충분한 발동율이 나오니 확인 후 빼도 무방하다.

3. 디버퍼로의 활용
"전기 처형" 보조잼을 넣는것이다. 천둥의전령은 원래 감전 발동이 안되는 스킬이므로 "전기 처형" 보조잼의 감전 불가 옵션에 영향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요약 ==

1. 천둥의전령은 21렙을 사용시 효율이 20% 증가한다.
2. 천둥의전령으로 번개/냉기 게인 35% 버프를 얻고 싶다면 보조잼으로 "자극", "얼음쐐기", "혹독", "빙하작용", "냉기관통"을 넣자
3. 만약 "냉기관통"을 뺴더라도 얼음쐐기가 잘 발동된다면 "전기 처형"을 넣어서 디버퍼로도 활용하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