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켓몬고를 열심히 하는 유저입니다. 한국은 지금 포켓몬고 열풍이죠(?) 정식출시한지 얼마되지도 않았고,
해외는 이미 출시한지 시간이 엄청흘러서 간혹 해외에선 열풍이 사라졌다고 하는분들이 계셔서 Fact자료와함께
전세계 포켓몬고 현황을 알려(공유)드릴까 해서 글을 씁니다.

참고한자료는 Thinkgaming이라는 사이트인데 전세계 모바일게임 매출/일일사용자수 등을 산출하는 사이트입니다.
국내에는 Gevolution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둘의 차이점이라면 Thinkgaming은 해외쪽에 좀더 정확하고
Gevolution은 국내쪽이 좀더 정확하다는 겁니다. 허나 둘이 그렇게 큰차이는 나지않습니다.
두 곳다 유료결제를 해야 자료를 볼수있으므로 필자는 유료결제(정확히는 직업이 이쪽분야라 회사아이디)를 사용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세계 나라별 모바일게임 규모(매출기준) TOP5 (iOS+구글플레이)-
1위 : 미국
2위 : 일본
3위 : 중국
4위 : 한국
5위 : 독일

산출근거는 iOS,구글플레이 1~10위 매출을 합산한 결과입니다. 참고로 중국같은경우는 중국회사의 앱스토어
(한국으로 따지자면 원스토어)가 훨씬 규모가 크므로 실질적인 규모는 중국이 1-2위라고 볼수 있습니다.
해당내용은 정확한 자료가 없어서 일단 iOS,구글플레이로만 측정해보겠습니다.
*여담으로 한국의 모바일게임 규모는 TOP5안에드는 엄청 큰 규모입니다.

[추가]중국은 포켓몬고가 iOS/구글플레이에 출시되지
않아서 자료가 없습니다

[미국] 2월1일


미국은 포켓몬고가 전체모바일게임 16위에 있네요.


2월1일부터 10일까지 기준자료입니다 마지막 두칸이 각각 일일인스톨횟수/사용자수 입니다. 위 스샷은 1일~10일까지
스샷이지만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포켓몬고의 평균 일일접속자수는 45만8천명 입니다.

[일본] 2월1일

일본은 24위에 안착해있습니다.


일본의 일일설치/사용자수 입니다. 평균적으로 100~120만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샷은 1일~10일기준만 입니다.

[중국] 2월1일
중국은 iOS/구글플레이에 등록되어있지 않음

[한국] 2월1일

한국은 포켓몬고가 2위입니다


한국은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사용자수가 어마어마합니다. 사실 한국자료는 Gevolution을 이용하는게 더 정확한데
공정성을 위해서 그냥 Thinkgaming자료를 사용하겠습니다. 사이트에선 하루 약 750만명이 이용한답니다.
(대한민국 유저중 거의 6~7명중에 한명꼴인데....흠...)

[독일] 2월1일

독일은 포켓몬고가 14위에 있네요


Top4 나라에 비하면 적은 유저수 입니다. 약 7만3천명이 하루에 접속한다고 사이트에서 알려줍니다.

[일일사용자수(Daily Active Users)요약]
미국 : 45만8천명
일본 : 110만명
중국 : 측정불가
한국 : 750만명
독일 : 7만3천명


**[추가]** 기타 나라별 일일사용자수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국 : 7만9천명
캐나다 : 2만9천명
호주 : 1만6천명
뉴질랜드 : 1200명
프랑스 : 2만7천명
이탈리아 : 6만1천명
스웨덴 : 3만8천명
스위스 : 1만명
브라질 : 11만명
멕시코 : 6만명
인도 : 3천명


PS 저는 Thinkgaming 기준으로 알려드리는거기 때문에
이 글에 반박하셔도 제가 어떻게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