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속초시민인데 뭐하는 걸까 난



러믹(인벤닉넴 후드간지)입니다. 어젯밤 7월 12일에 갑자기 속초가 된다는 말을 듣고 한 번 포켓몬 고를 다운 받았는데 정말 되길래 한 번 포켓스탑과 체육관에 직접 가보았습니다.


※전부 들려보진 못 했고, 특히 체육관 같은 경우에는 지나친 경우가 많습니다. 확인한 바로는 체육관만 해도 속초에 10개 가까이 정도 되며 포켓스탑은 20개 정도입니다.

※솔직히 명칭은 몰랐는데 포켓스탑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이름으로 붙여있기도 하니, 그냥 포켓스탑 이름대로 따라서 서술하겠습니다.



1. 속초 엑스포 공원 지역.


1-1. 콘크리트 배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근데 이제 보니까 잘못 찍은 것(...) 같은데 말이죠.(...)


1-2. 속초 공원 분수대(엑스포 공원 분수대)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세로로 맞추려고 하는데 세로로 놓는 법을 모르겠...)


엑스포 공원에서 엑스포 타워 다음으로 다들 많이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1-3. 설악 트리아살론 메모리얼(triathalon을 쳐도 뜻이 안 나옴(...))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이것도....)


1-2의 엑스포 공원 분수대 바로 옆에 있습니다. 포켓스탑이 둘이 서로 가까이! 개이득!


1-4. 거대(...)그네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은 못 구했습니다. 옛날 사람들이 타던 저 그네 원래 분명 있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안 보입니다. 속초 엑스포장 안 온지 오래고 대학도 충청도에 있다 보니까 그런지 엑스포 쪽이 어떻게 변하는지 소식을 못 들었는데 저 그네 없앤 모양입니다. 아니면 오랜만이라서 제가 못 찾았다든가(...)


그나저나 이름 센스가...자이언트 스윙...거대 그네.......그네.........(읍읍)



1-5. 속초 해양 조각상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1-6 속초 갈릴리 교회(여기서부턴 사실 속초 엑스포 지역과 너무 멀리 떨어져서 엑스포 지역이라고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편의상 그렇게 했습니다.)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 사진




1-7 속초탑 구역(그냥 직역(...))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 사진



일단 여기까진 엑스포 공원 지역으로 분류해뒀습니다.

제가 미처 못 찍었지만 엑스포 공원에만 체육관이 세 개나 있는 것이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모두 하나같이 cp가 700이 넘고 800대도 있는 굇수가 관장으로 군림 중(...)



2. 속초 시내 지역



2-1.가족 여행과 탐험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시내라곤 사실 애매하고 아남프라자 라는 건물 앞에 있는 동상입니다. 20년은 넘은 동상입니다. 어머니가 아남프라자에서 일하셔서 몸이 작았던 꼬꼬마 땐 여기 위에 올라가서 놀았었는데... 포켓스탑에 되니까 저처럼 스마트폰 들고 성지순례 찾아 온 사람들이 많더군요.



2-2. 연인상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Love phase라고만 써놓지도 않고 Yeonin Sang이라고 한국어 로마자로 정성스럽게 표기까지 해줬네요.

염장지르는 동상이 대놓고 거리에 있는 평범한 속초마을의 시내입니다.



2-3. 속초 낚시 기념물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이것도 세로로 해놓지 못해서 죄송함다...



2-4. 지중변압기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솔직히 말해서 이게 왜 포켓스탑으로 지정되었는지 가장 의문으로 남아있습니다. (...)

변압기의 위엄

사실 옴닉이라 카더라



2-5. 황소 동상

포켓몬 고 체육관 내 사진


실제사진


...가만 생각해보니까 그 좁은 속초 시내에 동상이 참 많네요. 그리고 그 동상들은 얄짤없이 전부 포켓스탑 및 체육관 행...

저 황소 동상 앞에 있는 회색 원반 같은 곳이 털썩 앉기 좋아서 저기에서 쪼그리고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고 있으면 이젠 사실상 십중팔구 체육관 깨러 온 도전자(그리고 제가 그 중 한 명이며 처참하게 발렸슴다)



2-6. 설악 2005 기념비

포켓몬 고 체육관 내 사진


내가 이긴 사진(...)


실제로 찍은 사진이 있는데 8mb 넘었다고 안 올려지는....(주륵)


참고로 필자는 레드팀이라서 후에 레드팀 두 명이 더 와서 레드팀 세 명이서 지키는 체육관이 되었지만 제 cp가 가장 낮아서 그런지 아니면 체육관 자체가 끝까지 돌파당했는지는 모르지만 결국 이 체육관에 있던 제 포켓몬이 빈사상태 되고 내려오고 말았....(주륵)


애초에 속초가 된다는 말 보자마자 곧바로 깔았으니까 이제 겨우 1일차 경력이니...




여기까진 얼추 속초의 시내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지역입니다.



3.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지역



3-1. 속초감리교회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 사진


이 속초감리교회는 함정이 있는데 포켓스탑이 떠도 실제 속초감리교회는 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확대해야 찍을 수 있을 정도의 거리입니다. 지도와 실제가 다른 예시 첫 번째.


근데 사실 알게 뭐람. 그냥 포켓스탑을 들릴 수 있다는 사실이 중요하지.


3-2. 속초 기념비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 사진


크고 커다랗습니다(?)



3-3. 속초시외버스터미널

포켓몬 고 체육관 내 사진


내가 이긴 사진 2(...)

실제사진


여긴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성지순례의 끝판왕.

핫플레이스.

내가 여기 체육관을 먹었어도 누군가가 곧바로 빼앗는다.

엎치락 뒤치락의 정점.

주변에 있는 트레이너들이 전부 적이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속초가 포켓몬 고가 가능하다고 해서 그런지 속초민뿐만 아니라 타지역의 사람들도 많이 와서 그런지 경쟁이 굉장히 치열한 곳입니다. 저는 여기 두 번이나 뺏었는데 두 번 다 뺏겨버리고 제가 결국 포기하고 떠날 때에는 옐로우 팀 두 명이서 체육관을 차지하고 관장이 되었습니다. ㅂㄷㅂㄷ


속초는 지역사정이 있어서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서로 극과 극으로 떨어져 있어서 속초고속버스터미널도 포켓스탑 혹은 체육관으로 지정되어 있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타지역의 사람들은 대부분 이 속초시외버스터미널로 오니, 만약에 속초로 오시는 분들, 특히 이 속초시외버스터미널로 도착하시는 분들은 도착하자마자 스마트폰 켜들고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체육관 탈환전을 시작해보세요.



3-4. 믿음제일교회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찍고 나서 생각난 건데 생각보다 많은 교회들이 포켓스탑으로 지정되어 있네요...뭐지...



여기까진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지역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실력이 되면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체육관에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사람많을 때 가면 레알 재밌을 듯.



다음은 속초수산시장 지역 쪽을 보겠습니다.



4. 속초수산시장 지역



4-1. 속초관광수산시장마스코트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세로로 놓는 법을 몰라서 이렇게 한 겁니다. 큼지막한 그림으로 그려져 있으니 바로 찾을 수 있어요.


4-2.아바이갤러리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근데 저 부채 그림은 어디있는지 속초민인 저도 모르겠어요.

그리고 실제 포켓스탑은 여기 안쪽으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좀 바깥에 있어야 아바이갤러리 포켓스탑에 들어갈 수 있어요. 아바이갤러리 포켓스탑이 바로 지도와 실제가 다른 예시 중 두 번째. 그렇지만 첫 번째 예시에 비하면 거리가 가깝습니다.



4-3. 주차장 벽 손바닥

포켓몬 고 체육관 내 사진


실제사진


참고로 이 손바닥 벽이 보인다고 바로 체육관이 뜨지 않고 좀더 앞으로 가서 주차장 쪽으로 가야 나옵니다. 여기도 지도와 실제가 다른 세 번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거리는 가까우니 체육관엔 금방 찾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수산시장 지역을 찾아봤습니다. 이제 딱 하나만 더 보겠습니다.



5. 쌍다리 지역


솔직히 쌍다리라고 하는진 모르겠고 부모님이 쌍다리라고 불러서 그냥 쌍다리 지역이라고 말합니다.


5-1. 속초 광장 비석

포켓스탑 내 사진


실제사진.


여기는 솔직히 속초 사거리, 속초 쌍다리 지역 등 제 친구나 제 부모님이 부르는 말이 다르지만 일단 그냥 부모님 말씀대로 속초 쌍다리 지역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애초에 쌍다리 쪽에 있는데다가 사거리 자체로만 따지면 시내에도 있으니 말이죠.


쌍다리 지역에는 이 속초 광장 비석 하나뿐입니다. 그리고 저기 쉴 수 있는 정자같은 것이 보이니까 걸어다니다가 지치시면 저기 앉아서 쉬면서 5분간격으로 포켓스탑 돌리면 꿀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제가 미처 찍지 못한 곳도 있고 망할 놈의8mb를 넘는다고 아예 못 올린 것도 있지만 오늘 들러서 찍은 건 다 올렸습니다. 적지만 이 글을 보면서 만약 속초로 내려오실 트레이너분들이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포덕 되세요.







후기...


집 앞에 막 도착했더니 10km 걸었다고 메달 줬음 힣...


아침 대략 10시 40분에 나와서 6시 40분 쯤에 집에 돌아왔더니, 약 8시간 걸었네요. (ㄷㄷ...)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 꼭 오세요! 중요하니까 두 번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