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기부입니다.

몇 일전 공개된 Silph League Season1의 마지막

8월 미러컵을 소개하고 메타 분석을 하려고합니다 :)

8월 미러컵 <서울 배틀 리그>는 <AKBAR>로 부터 후원을 받았습니다. 더 많은 참가자를 모집하고 멀리 오시는 분들께도 경품을 드리고자 푸짐한 상품과 경품을 준비해봤습니다. :)

또한 처음으로 실프 공식 뱃지를  상품으로 드립니다. 배틀에서 좋은 성적 거두시고 뱃지 받아가세요!



1. Mirror Cup은 뭔가요?


-  미러컵 규칙은 특이합니다. 과거에 진행된 컵들 중에 하나를 고른다.


볼더컵          : 바위, 땅, 격투, 강철
트와일라잇컵 : 악, 페어리, 독, 고스트
템페스트컵       : 전기, 얼음, 비행, 땅
킹덤컵          : 불꽃,얼음, 드래곤,강철
나이트메어컵: 악, 격투, 에스퍼
(전설,환상,깜까미,요가램 금지)


레인보우컵   : 불꽃,풀,벌레,물,전기
(1,2세대 포켓몬만 가능)


정글컵          : 노말,벌레,물,전기
(트로피우스,도롱#충#이와 진화체 금지)


리저널리그    : 땅,바위,강철,격투,악,독,페어리,고스트,얼음,전기,불꽃,비행,드래곤


위 컵들 중 하나를 골라 진행하며 <서울 배틀 리그>에서는 투표 결과 템페스트컵을 진행합니다. 또한, 외국인 그룹 <포켓몬고 코리아>에서도 현재 투표 진행중이며 서로 겹치지 않게 컵을 진행하여 8월 한달 동안 두개의 컵을 개최하기로 이야기되었습니다.



2. 그렇다면 템페스트컵은 뭐에요?



- 규칙 : 전기, 얼음, 비행, 땅 타입의 포켓몬으로만 참가한다.

 

규칙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상성만 보면 얼음이 굉장히 우세해 보이네요. 얼음은 비행타입과 땅타입의 카운터죠!

  하지만 템페스트컵에서 유용한 얼음타입들은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1. 라프라스 (물/얼음) - 탱키하면서도 최근에 레거시 냉동빔을 풀어줘 다들 좋은 라프라스를 갖고 계실겁니다. 냉동빔 라프라스는 템페스트 컵에서도 훌륭한 역할을 하죠. 하지만 눈설왕(얼음/풀), 전기타입들에게 좋은 먹잇감입니다.


2. 눈설왕 (얼음/풀) - 얘를 어디에 쓰나 싶었는데 템페스트컵에서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전기에 반감, 땅에 반감, 얼음 타입 공격으로 비행을 견제, 물타입 견제가 가능한 다재다능하게 쓰이는 아이입니다. 하지만 불에 이중약점이 찔립니다. 블러스트번 리자몽에게는 평타로 녹아 내리며 차징기를 채워주기 딱 좋네요.


3. 씨레오 (물/얼음) - 라프라스와 비슷합니다. 탱키하고 물,얼음 스킬을 쓰며 차징기로 훌륭한 누르기가 있습니다. 씨레오의 단점은 역시 라프라스와 같습니다.


4.메꾸리 (땅/얼음) - 전기에 반감, 비행 견제가 가능하지만 같은 얼음타입에 데미지를 x1로 받으며 물타입을 만나도 버티기 힘듭니다.


5.얼음귀신 (얼음), 눈여아(얼음/고스트) - 개인적으로 평소에 써보고 싶었던 아이들이었습니다. ㅎㅎ 이번 컵에서 찔릴만한 약점을 갖지 않았습니다.(리자몽만 피하세요!)  얼음귀신과 눈여아의 차이점은 평타입니다. 얼음귀신은 얼음뭉치, 눈여아는 눈싸라기를 사용하네요. 평타 차이 때문에 효율은 얼음귀신이 조금 더 좋을듯합니다.


다음은 포켓몬고 허브에서 제공한 TOP6입니다.

아래 6마리를 들고나온다고 우승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템페스트컵은 OPEN된 컵으로 밸런스가 잘 맞춰진 컵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 전략이 중요한 컵입니다. ㅎㅎ




- 익숙한 파비코리, 리자몽, 트로피우스가 보입니다.  파비코리는 용숨/불새 스킬조합으로 웬만한 포켓몬에게 어마무시한 데미지를 박습니다. 트로피우스는 이번 대회에 히든카드로 나올 수 있는 누오, 대짱이(하이드로캐논), 메깅, 땅타입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로피우스와 파비코리는 얼음에 이중약점이죠!


 그렇다면 비행타입으로는 무장조가 답인가??  그렇지도 않습니다. 전기타입이 있기 때문이죠. 얼음에 X1로 데미지를 받지만 랜턴이라는 하드 카운터가 있습니다. 물/전기 타입의 랜턴은 무장조의 모든 공격을 반감 받습니다. 탱탱한데 반감까지 받으니 차징기 채우기 딱 좋겠죠? 랜턴이 아니어도 쓸만한 전기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적으론 전기쇼크(레거시)/와일드볼트/깨트리다  라이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전기 공격으로 비행을 견제하고  엄청 빠른 깨트리다로 얼음타입까지 견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이츄는 귀엽습니다.


또한 7월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가지고 계실 대짱이도 이번 대회의 히든 카드입니다. 머드샷으로 차징기를 빠르게 모으고 강력한 하이드로캐논을 날릴 대짱이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물론 트로피우스와 눈설왕은 피해야 합니다. 풀타입 공격에 이중약점이 찔리니까요! 아래 사진은 대짱이의 스펙입니다.




-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VP를 즐기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