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업데이트되는 케르디오 레벨업 배틀의 경우 셔플 초기 한국판 서비스가 되지 않았을 때 한 번 진행된 이력이 있습니다. 여태껏 재탕 레벨업배틀들이 방해가 크게 다르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지난 정보가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외국 사이트의 정보를 번역해 올려봅니다. 준비에 도움 되시길 바라며!


(출처 : pkparaiso)


케르디오(각오의 모습) 레벨업 배틀


*공통정보


-타입은 격투
-주어지는 턴 수는 16턴
-경험치는 레벨 불문 5
-x레벨에서의 포획률은 x%
-50부터 보스 스테이지 시작화면 3,4열 전체 배리어, 지그재그로 나무블록 있음
-150부터 보스 스테이지 5번째 슬롯으로 케르디오 추가




1. 레벨 1~10
체력 : 3180 + 118*레벨
방해
-3턴마다 랜덤 3칸을 나무블록으로 교체


2. 레벨 11~25
체력 : 4032 + 96*레벨
방해
-3턴마다 랜덤 3칸을 강철블록으로 교체


3. 레벨 26~29
체력 : 8820 + 420*레벨
방해
-3턴마다 4행 또는 6행 전체에 배리어 생성


4. 레벨 3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16800
방해
-패턴 1 : 5턴 후 중앙 3,4열에 나무블록을 지그재그로 6개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2턴 후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그 직후 랜덤 4칸을 나무블록으로 교체. 2회 반복 후 패턴 1로


5. 레벨 31~40
체력 : 8190 + 210*레벨
방해
-3턴마다 4행 또는 6행 전체에 배리어 생성


6. 레벨 41~49
체력 : 11200 + 140*레벨
방해
-5턴마다 34행/45행/56행 중 하나를 전부 나무블록으로 교체 x3


7. 레벨 5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21840
방해
-패턴 1 : 5턴 후 중앙 3,4열에 나무블록을 지그재그로 6개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2턴 후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그 직후 랜덤 4칸을 나무블록으로 교체. 2회 반복 후 패턴 1로


8. 레벨 51~60
체력 : 7280 + 187*레벨
방해
-패턴 1 : 3턴 후 랜덤 3칸을 나무블록으로 교체.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직전 무브가 3콤보가 안 되면 랜덤 5칸을 나무블록으로 교체. 2회 반복 후 패턴 1로


9. 레벨 61~70
체력 : 7280 + 187*레벨
방해
-패턴 1 : 3턴 후 2열 또는 5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4턴 후 2열 또는 5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패턴 1로


10. 레벨 71~80
체력 : 4480 + 249*레벨
방해
-패턴 1 : 3턴 후 1행 전체에 강철블록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2턴 후 1행 전체에 강철블록 생성. 이후 패턴 1로


11. 레벨 81~90
체력 : 9520 + 124*레벨
방해
-시작 시 랜덤 5칸에 나무블록 생성 x3. 이후 4턴,2턴,4턴,2턴 주기로 반복


12. 레벨 91~99
체력 : 18772 + 247*레벨
방해
-패턴 1 : 3턴 후 3,4열 아래 4x2 칸에 배리어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4턴 후 랜덤 5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1로


13. 레벨 10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40824
방해
-패턴 1 :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랜덤 4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5턴 후 중앙 3,4열에 지그재그로 나무블록을 6개 생성. 1턴 후 패턴 1로


14. 레벨 101~125
체력 : 9458 + 91*레벨
방해
-패턴 1 : 직전 무브가 4콤보가 안 되면 랜덤 3칸에 나무블록 생성. 2회 반복 후 패턴 2로
-패턴 2 : 직전 무브가 4콤보가 안 되면 랜덤 3칸에 강철블록 생성. 4회 반복 후 패턴 1로


15. 레벨 126~140
체력 : 6739 + 111*레벨
방해
-패턴 1 : 3턴 후 1행 전체에 강철블록 생성. 3회 반복 후 패턴 2로
-패턴 2 : 2턴 후 1행 전체에 강철블록 생성. 이후 패턴 1로


16. 레벨 141~149
체력 : 12312
방해
-시작 시 랜덤 5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4턴,2턴,4턴,2턴 주기로 반복


17. 레벨 15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27200
방해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랜덤 4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5턴마다 반복


18. 레벨 151~175
체력 : 9913 + 95*레벨
방해
-패턴 1 : 직전 무브가 4콤보가 안 되면 랜덤 3칸에 나무블록 생성. 2회 반복 후 패턴 2로
-패턴 2 : 직전 무브가 4콤보가 안 되면 랜덤 3칸에 강철블록 생성. 4회 반복 후 패턴 1로


19. 레벨 176~190
체력 : 9653 + 159*레벨
방해
-패턴 1 : 4턴 후 1열 또는 1,2열 전체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4턴 후 6열 또는 5,6열 전체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1로


20. 레벨 191~199
체력 : 17820 + 278*레벨
방해
-패턴 1 : 4턴 후 1열 또는 1,2열 전체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4턴 후 6열 또는 5,6열 전체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1로


21. 레벨 20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37400
방해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랜덤 4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5턴마다 반복


22. 레벨 201~249
체력 : 12800(241 이후 18900)
방해
-패턴 1 : 3턴 후 랜덤 3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패턴 2로
-패턴 2 : 직전 무브가 3콤보가 안 될 경우 랜덤 5칸에 나무블록 생성. 2회 반복 후 패턴 1로


23. 레벨 25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42000
방해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랜덤 4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5턴마다 반복


24. 레벨 251~299
체력 : 18113(296 이후 36225)
방해
-패턴 1 : 직전 무브가 4콤보가 안 되면 랜덤 3칸에 나무블록 생성. 2회 반복 후 패턴 2로
-패턴 2 : 직전 무브가 4콤보가 안 되면 랜덤 3칸에 강철블록 생성. 4회 반복 후 패턴 1로


25. 레벨 300 (보스 스테이지)
체력 : 63840
방해
-3,4열 전체에 배리어 생성. 이후 랜덤 4칸에 나무블록 생성. 이후 5턴마다 반복




(오래된 정보이므로 틀린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별로 크게 위협이 되는 방해는 강철블록이나 배리어 정도인데, 둘이 동시에 나오는 구간은 없는듯 합니다. 배리어의 경우 디안시, 크레세리아 등 강력한 상성 제거요원이 있으나 강철블록의 경우는 상성에서 쓸만한게 뮤(스킬체인지) 정도 뿐이므로, 뮤가 없다면 지가르데 퍼펙트폼(스킬체인지) 등 1배라도 강력한 블+요원을 투입하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안시 레벨업배틀때 정도 난이도로 보이지만, 몇몇 일반 스테이지 체력이 보스급으로 높고 보스 스테이지가 5마리 스테이지임을 감안하면 200정도부터 풀템은 필수일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