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15년 가을에 일본판 3DS에서 포켓몬 셔플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16년 1월에 포켓몬 셔플 모바일이 국내출시되면서 3DS와 모바일로 똑같은 게임을 동시에 진행해 왔습니다!
일본판의 영향으로 포켓몬 셔플보다는 포케토루라는 명칭이 더 익숙한 전데요.. 작년 말까지만 해도 모바일은 부캐로 하고 일판 3DS버전을 본캐처럼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똑같은 게임을 동시에 다 하려니 참 쉬운 일이 아니었는데요. 시간도 2배 현질도 2배(양쪽 합쳐 1년에 30만원 이상)로 들다보니 실제 생활에까지 지장을 받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3DS버전을 그만두고! 모바일에 올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3DS는 아이템이 더 저렴해서 좋긴 하지만 친구기능이 없어서 하트가 많이 모자랍니다ㅠㅠ 최근에 모바일도 많이 진행을 이뤘고 한국 친구분들도 많기 때문에 모바일로 정했습니다 ㅎㅎ
작년부터 인벤은 눈팅을 잘 해왔는데요. 최근에 셔플 유저가 많이 줄어든 게 보이고 공략 등이 잘 안 올라오는게 아쉬워서 조금이나 보탬이 되고자 인벤 가입했습니다!
3DS로 할 때는 랭킹전 100위 안에도 들고 여러모로 정말 접기 아쉽지만 이 열정을 여러분과 함께 모바일에 쏟아보겠습니다 ㅎㅎ 일단 레벨업 등반을 마치고 메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게 현재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