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13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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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04
※데이터※ 카데나 스킬 설명과 연계 활용카데나 스킬 설명 ![]() 카데나의 평타인 체인아츠:스트로크는 1타와 2타로 나뉜다 ![]() 이게 1타 ![]() 이게 2타 ![]() ![]() 배속이나 감속 없이 위 짤은 1타를 섞고 아래 짤은 1타 없이 동일한 순서로 스킬을 쓴 것임 1타가 나가는 도중에 논체인 스킬을 사용하는 평타 캔슬(1타 캔슬)은 스킬을 캔슬해 연계를 더 빠르게 하기 위함과 1타 이후 사용하는 스킬의 최종뎀 15%을 얻기 위해서이다 평캔 말고도 스트로크 단독으로 사냥과 보스에서 쓸 수 있다 ![]() ![]() 체인아츠:체이스는 키를 누르는 시간에 비례해 체인을 뻗는다 몹에게 체인을 걸어 몹에게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윗방향키나 아랫방향키와 같이 눌러 대각선으로 발사해 지형에 체인을 걸어 이동할 수 있다 체인을 몹/지형에 걸었을 때, 걸고 이동 중 최대 두 번 다크 사이트 상태가 된다 운석 등을 한 번 막으면 다크 사이트가 풀린다 메일스트롬이 적을 타격하고 있을 땐 다크 사이트가 풀린다 그리고 카데나의 캔슬은 스트로크랑 체이스로 다 함 체이스는 카데나의 스킬로 인한 이동을 단독으로 끊을 수 있다 ![]() 플점 중 체이스를 쓰면 바로 멈춰 그대로 떨어진다 미세 컨트롤이 필요할 때 체이스로 끊으면 좋다 ![]() ![]() 서먼 커팅 시미터는 공중에서 쓰면 텔포 판정을 받는 이동 스킬이다 ![]() ![]() 주로 체이스로 스킬을 캔슬해 이동을 막을 수 있다 타이밍은 시미터 누르고 바로 체이스 누르면 된다 공중에서도 캔슬할 순 있다 대신 공중이 더 빡빡한 것 같음 공중은 저도 될 때 있고 안 될 때 있습니다 ![]() 서먼 스크래칭 클로는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한 내리꽂는 스킬이다 보스 딜링 중 클로를 쓰기 위해 굳이 점프하진 않는다 스킬 연계를 통해 클로를 쓸 수 있기 때문 ![]() 서먼 스로잉 윙대거는 땅에 붙어 이동하면서 벽에 팅기고 일정 시간, 일정 공격을 하거나 재사용해서 터뜨릴 수 있다 다른 논체인아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웨버 스택이 갱신되면서 추가타가 나오기 때문에 윙대거 - (다른 논체인) - 윙대거 - (다른 논체인) … 이렇게 추가타를 계속 발동할 수 있다 폭발딜이 강하기 때문에 윙대거랑 몹이랑 멀어지기 전에 터뜨리는 게 좋다 공반에 반응하기 때문에 몹이 공반을 쓴다면 바로 터뜨려야 한다 ![]() 공중 사용은 안 되지만 밑점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윙대거는 몹을 밀어낼 수 있다 ![]() 서먼 슈팅 샷건은 몹에게 근접해서 사용할수록 강하고 자신은 뒤로 밀려난다 뒤로 이동하는 도중 공중에 뜨기 때문에 샷건 이후 바로 시미터를 써 후방이동을 멈추고 공중 텔포를 쓸 수 있고 클로랑 연계할 수도 있다 ![]() ![]() 샷건도 체이스로 후방이동 캔슬이 가능하다 시미터랑은 다르게 샷건 사용 직후 바로 체이스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발사 모션 직후 체이스를 써야 한다 ![]() ![]() 서먼 슬래싱 나이프는 사용 도중 공중 체공 판정을 받는다 ![]() ![]() 서먼 릴리싱 봄은 공중에 폭탄을 떨어뜨리고 샷건처럼 사용 후 뒤로 튀어오른다 공중에서 사용하면 뒤로 이동하지 않는다 봄은 유일하게 공반에 반응하지 않아 보스가 공반을 사용해 스킬을 쓸 수 없어 스택이 사라질 것 같다면 봄을 써서 유지할 수 있다 ![]() 시미터처럼 봄 역시 체이스로 이동을 멈출 수 있다 타이밍은 시미터보단 살짝 느리게 하는 게 좋은 것 같음 ![]() 공중에선 이렇게 발판에 폭탄을 얹을 수도 있다(높이가 돼야 함) 반대로 떨어지는 성질을 활용해 하단 몹을 잡을 수도 있다 ![]() ![]() 서먼 스트라이킹 브릭은 앞으로 살짝 이동하며 공격한다 윗방향키랑 같이 사용하면 더 크게 뛰어올라 윗점 대용으로 쓸 수도 있다 스킬 사용보다 타격이 늦어 사냥터에서 몹이 젠 되기 직전에 사용해도 스킬 맞출 수 있다 ![]() 서먼 비팅 니들배트는 3타로 나뉘며 3초 이내에 다음 타를 쓸 수 있다 평1 - 배트 1타 - 평1 - 배트 2타 - 평1 - 배트 3타 이렇게는 못 쓰고 평1 - 배트 1타 - 배트 2타 - 배트 3타 이렇게 쓰는 대신 2, 3타는 최종뎀 못 묻힌다 배트 1타 사용 후엔 체이스랑 윙대거를 제외한 스킬을 쓰면 다음 타를 사용할 수 없다 = 배트 사용 중 윙대거는 쓸 수 있다 시전, 폭발 둘 다 가능 당연히 윙대거에 평타 묻히면 배트는 사용할 수 없다 1타랑 2타는 방향키랑 같이 눌러 공격과 동시에 이동할 수 있다 ![]() 배트의 딜레이는 긴 편이지만 모든 타 딜레이를 체이스로 캔슬할 수 있다 ![]() 체인아츠:터프 허슬은 시전 중 웨버 스택을 계속해서 갱신하기 때문에 윙대거를 지속적으로 맞출 수 있다면 웨버 추가타를 낼 수 있다 ![]() 허슬은 몹을 끌어당길 수 있다 ![]() 체인아츠:테이크다운은 몹을 타겟팅해 몹이 없으면 쓸 수 없다 바인드 키 ![]() 딜레이가 길어 사용 전 메일스트롬을 깔아놓으면 좋다 ![]() 체인아츠:메일스트롬은 스트로크 2타랑 연계해야만 쓸 수 있다 맵에 하나밖에 설치를 못 하며 다른 하나를 설치하는 즉시 이전 것은 사라진다는 걸 이용해 잘못 깔았다면 바로 다시 깔 수도 있다 8초 동안 공격하지만 점차 공격 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첫 공격 후 3, 4초 근처에 재설치 해주는 것이 좋다 몹을 공격하지 않으면 공속이 감소하지 않는다 메일이 타격 중엔 다크 사이트가 사라진다 카데나 연계 설명 dpm상 카데나는 시미터 - 샷건 - 클로, 봄- 브릭, 윙대거 - 배트 콤보를 쓴다 하지만 실전에선 재사용 어빌리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 딜사이클이 항상 지켜질 수 없고, 상황에 맞게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연계 위주로 설명을 할 것임 ![]() 논체인에 평타를 묻히는 타이밍은 평1 - 체이스랑 동일하다 노쿨이니 이렇게 연습해보는 게 좋을 것 같음 따닥 따닥 하는 타이밍만 알게 된다면 모든 연계를 할 수 있다 딜링용 연계는 모두 논체인 앞에 평캔을 한다 ![]() ![]() 샷건 - 클로는 이전 dpm 표에서 사용했던 연계다 샷건의 반동을 클로로 잡아주기 위함인데 봄 - 클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타이밍은 봄클이 더 쉽다 평캔 클로 바로 해도 됨 샷클은 샷건을 사용한 직후 바로 평클을 사용하면 삑사리난다 샷건 반동으로 튀어오를 때 써야 한다 샷건 이후 평클이 잘 안 된다면 클로에 1타 묻히지 않아도 된다 ![]() 시미터 - 샷건 - 클로 연계는 현재 dpm상 기본 연계다 이전 dpm 표에선 시미터를 체이스로 캔슬하고 샷클만 묶어 썼지만 평캔으로도 시미터 이동을 막을 수 있다 이 연계에서 체이스 필요 없음 실전에선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익숙하지 않으면 삑사리가 날 확률이 높다 시샷은 따다다닥 하는 느낌으로 연계하면 삑이 안 나지만 샷클은 앞서 말했듯이 조금의 텀을 갖고 하는 것이 좋다 대강 따다다닥 따닥 하면 된다 ![]() 시샷이랑 샷클 연계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면 삑이 쉽게 난다 시샷 연계 후 샷건 반동 때 체이스로 잡아줘도 된다 대강 따다다닥 딱 하면 된다 ![]() 봄- 브릭은 간단하면서 쉽다 둘 다 8초 쿨이며 봄의 후방 이동과 브릭의 전방 이동을 통해 상쇄하는 것 ![]() 봄 이후 급한 마음에 평브를 너무 빨리 해도 삑날 수 있다 시샷처럼 따다다닥 하면 된다 ![]() 브릭 - 봄도 가능하다 봄브릭은 후방 - 전방 이동이고 브릭봄은 봄의 후방 이동 없이 전방으로 이동한다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됨 브릭봄은 봄브릭이랑 타이밍이 다르다 얜 따닥 따닥 해야 한다 빠르게 하면 봄이 안 나간다 ![]() 샷건 - 봄 - 브릭도 가능하다 샷건 쓰고 봄브릭 연계에 집중하는 게 좋은 것 같음 뒤에서 힘빠지면 삑날 수 있다 ![]() ![]() 샷건 - 브릭은 브릭이 즉시 타격되며 브릭의 이동을 씹고 샷건처럼 후방 이동을 할 수 있다 원리는 모름 상황 따라 후방 이동이 필요할 땐 샷브만 쓰면 되고 이동하지 않아도 될 땐 체이스나 클로 등으로 멈출 수 있다 얘도 따다다닥 하면 된다 클로는 뒤로 튀어오르면 언제 써도 삑 안 난다 ![]() 나이프 - 봄은 나이프가 공중 판정이란 걸 이용해서 봄의 이동을 없앨 수 있다 모든 돌진기도 공중 판정을 받기 때문에 시미터 - 봄도 가능하다 얘도 따다다닥 하면 된다 나이프 다 끝나고 평봄 쓰는 게 아니라면 삑날 위험이 없다 대신 봄에 평타 빼먹으면 연계가 안 된다 모든 연계는 평타가 논체인 중 쓸 수 있는 걸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 ![]() 시미터 - 나이프 - 봄은 평나가 시미터랑 봄의 이동을 모두 막는다 봄 빼고 시나만 쓸 수도 있고 이후에 샷브클 연계를 섞어 빠르게 스택을 채울 수도 있다 나봄은 삑이 쉽게 안 나기 때문에 평시평나만 할 수 있어도 봄까지 섞을 수 있다 시나는 똑같이 따다다닥 하면 된다 봄은 좀 늦어도 빨라도 상관 없다 ![]() 시미터 - 클로는 연계라고 하긴 뭐한데 같이 써서 빠르게 이동할 순 있다 딜링을 위해 쓰는 연계는 아니고 회피 용도로 쓰는 거라 평타 섞을 필요 없다 평타 섞는 게 더 느림 ![]() 대신 클로를 빨리 쓰면 시미터 이동을 씹는다 웬만해선 이동한 걸 보고 클로 쓰는 게 좋음 ![]() 얘도 연계라고 하긴 좀 그렇다 웨버 추가타 때문에 같이 쓴다 배트 재사용 터지면 웨버 볼 필요 없고 단독으로 계속 쓰면 된다 이외에도 재사용이 터지면 앞서 말했듯이 논체인 단독으로 쓰고 체이스로 캔슬해도 된다 ![]() 1타 후 체이스로 캔슬하면 버프창에 저 버프가 생긴 걸 볼 수 있는데 저게 최종뎀 15% 버프다 1타 체이스 캔슬한 후 크러시를 쓰면 일반적으론 연계가 불가능해도 최종뎀은 받을 수 있다 감사합니다 카데나, 카데나 스킬, 카데나 연계, 카데나 캔슬, 카데나 입문, 시샷클, 브릭봄, 평캔, 1타 캔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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