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각 세팅에 따라 아직 완성되지 않은 것도 많고

스킬이나 운용방법도 저랑 다른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러운데

혹시 어떤 속성으로 딜수도를 할 지 고민이다 라는 초보분들이 적당히 참고하실 수 있는 그런 느낌으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1. 신성수도

신성은 칠면을 쓰시는 분도 있고 신성종을 쓰시는 분, 질주를 쓰시는 분 등 다른 속성에 비해서 스킬, 세팅 종류가 가장 다양하지 않나 싶은데요.

일단 전 천지-염화를 주딜로 잡고 종을 곁들이면서 폭장을 터뜨리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다른 분들 글 보고 참고했는데 신성종과 염화딜이 큰 차이가 없어서 차라리 쿨감을 챙기기 어려운 딜수도에게 부족한 안정성을 더해주기 위해 빙결종을 써보자 해서 빙결종을 쓰고 있네요.

 

<스킬> 염화 진격타 폭장육신 내면금단 빙결종 해탈사막

<아이템 세팅>

 

악세서리 파밍이 부족하고 제작도 적당히 뜬금옵만 안뜨면 마부해서 쓰자는 생각에 스펙업이 될 여지는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제 왕실은 트리플이 아닙니다. 그리고 저 요르단 역시 공속이 붙은 극확없는 요르단입니다.

 

<사냥총평>

일단 빙결종을 한번 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게 공력소모는 엄청나지만 활용여하에 따라 굉장히 좋은 메즈기입니다.

정예도 짧은 지속시간이지만 극대화시 빙결을 시킬 수 있어서 한부대 까지는 전혀 무리 없이 잡구요.

다만 염화의 주먹이 주딜인 만큼 광역딜이 모자랍니다. 이는 폭장으로 커버하는 것이 가장 적당한 것 같네요.

전 주먹스킬을 주 딜스킬로 생각한 만큼 아이템의 발동옵션이 핵심이라고 생각했으며 실제로 타속성에 비해 단일딜이 크게 밀린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단점은 역시 말씀드린대로 광역딜이 좋지는 않습니다. 원거리 공격몹이 많은 곳에서는 정말 힘듭니다. 전 진격타를 필수로 생각해서 넣고 있는데 이는 스킬 스왑으로 조금 해결할 수 있겠네요. 다만 쿨감이나 자감에 대한 투자가 어려워 해탈이 끝나고 공력이 없어서 종을 쓸 수 없으면 죽을 수 있는 상황이 꽤 자주 나옵니다.

 

 

---

 

2. 화염수도

전 와유저님의 세팅을 많이 참고(거의 복사하다시피)했는데요.

사냥 자체가 타속성에 비해 굉장히 시원시원합니다.

그리고 타속성 수도에 비해 쿨감이 높다보니 각종 스킬에 따른 눈에 보이지 않는 강인함, 유틸성이 보장됩니다.

 

<스킬> 반달매발톱 진격타 섬광믿음의빛 공기의벗 내면금단 해탈사막

<아이템 세팅>

 

역시 쿨감왕실이고 몇 몇 방어구의 단저가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수는 공속이 아닌 활력마수입니다. 트리플 마수를 사용시 디피가 약간 더 오르긴 합니다. 스샷을 잘못찍었는데 초공회는 공기벗이 포함되지 않은 숫자입니다. 쿨감 역시 이타르가 포함되지 않은 숫자입니다. 이타르, 득도 적용시 초공회 6.73, 쿨감 45%입니다.

 

<사냥총평>

일단 시원시원합니다. 쿨감이 40% 이상 다다르게 되면 공속을 안챙겼을 시 무한반달이 될 것 같은데요, 쿨감이 단순히 공력수급을 도와주는 것 뿐만 아니라 내면, 섬광 등의 기술을 자주 쓸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안정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소환된 궁수 다구리에는 장사 없습니다. 이 경우에도 역시 진격타를 용오름으로 스왑해주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단일 딜은 세 속성 중 가장 좋습니다.

 

 

---

 

3. 번개수도

번개 수도가 아쉬운 점은 메피가 전제조건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메피 없이도 가능하지만 효율의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메피와 오딘 모두 다른 무기에 비해 월등한 효율을 갖고 있으며, 이런 발동무기를 얼마나 자기 딜에 많이 포함 시키느냐가 번개수도의 딜 상승의 주안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메피를 먹고 클래식도 해보고 반달도 해봤는데 클래식은 강인함에 문제가 있어 해탈을 효율좋게 쓸 수 있는 반달로 돌아왔네요.

 

<스킬> 연격분산 진격타 반달전갈침(or번개종) 휘몰이(or폭장) 해탈사막 응보단죄(or타 진언)

스킬은 딱히 정해진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템 세팅>

아시아라 장갑은 그냥 단저 맞아서 쓰고 있는 거고 백열권 쓸 때에는 팔씨름을 빼고 기타 귀찮게 바꾸고 바꾸고 해서 씁니다.

 

<사냥 총평>

타 속성에 비해 가장 파밍이 되어있는 축이지만 무언가 컨셉이 애매한 것이 번개수도인 것 같습니다.

딜 자체는 화염 다음이라고 생각하는데 신성보다는 안정적이고 화염과는 상황에 따라서 안정적인 것이 좀 달라지는 것 같네요. 번개수도의 고질적인 문제는 발동옵션에 의지해야 하는 딜링능력이고 이것이 클래식을 하자니 메즈가 딸리고 극공속 극딜을 하자니 강인함이 딸리고 그러한 어중간한 문제가 있겠습니다만 반대로 말하면 어떤 세팅을 해도 (무기가 있다면) 무난한 사냥이 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화면에 번개가 가득한 거 보면 멋있어요. 단점은 극악에 가까운 파밍난이도... 병신옵 오딘을 뚫고 쓸만한 오딘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을 뿐더러 메피 역시... 그래도 재밌습니다.

 

---

마무리하면서 이미 세팅이 되신 분들에게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속성을 정하지 못한 초보분들이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 보다 스펙이 훨씬 좋으신 분들도 많을 거고 제작과 파밍을 통해 얼마든지 스펙 업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킬로 인한 디피상승이나 제작, 파밍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면 디피만 따졌을 시 최고 40~50% 까지 올릴 수 있다고 예상이 되네요.

 

단일 저항 때문에 창고케릭만 6~7개 돌려가면서 템 모아놨었는데 심심해서 이렇게 세팅해놓고 보니 또 다른 재미가 있네요. 그럼 다들 즐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