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많이해본건 아니고 그냥 세팅 바꿔가면서 한번씩 돈걸 찍어서 시간만 재봤습니다.

셋팅별로 시간재본다고 같이 고생해준 클랜분들게 감사를....

 

파티원 스펙은 동일합니다 (단 중간에 탱분이 수도 / 성전 스왑했습니다)

 

파티원 : 점화법사 / 화염습격6셋악사 / 탱(수도or성전) - 아즈없습니다.

 

본인 : 화강 / 집속 / 화염습격 / 물리습격 스왑

 

 

 

 

1. 화염강화 with 수도탱 : 5분30초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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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집속 with 수도탱 : 8분50초 소요

 

 

 

 

 

 

3. 습격6셋/화염속성 with 수도탱 : 9분55초

 

 

 

 

 

 

 

4. 물리습격6셋 with 수도탱 : 9분55초 

 

 

 

 

 

 

 

5. 화염습격6셋 with 성전사탱 : 8분14초

 

 

 

 

 

 

 

6. 물리습격6셋 with 성전사탱 : 9분22초

 

 

 

 

 

 

 

 

 

1. 확산 vs 습격셋

 

수도탱이 존재할때 확산악사로 화강이나 집속을 쓰면 클리어속도는 일단 넘사벽입니다. 습격셋은 따라잡을수가 없어요. 이건 비단 맵이 운좋게 걸린게 아니라 그냥 잡는속도에서 차이가 납니다.   

물론 오늘 퇴근하고 찍은 집속영상은 1층에서 좀 헤매는 바람에 시간이 많이 허비되서 느립니다...

 

 

단, 폭장을 걸어줄 운수가 없을땐 화강보다 습격이 낫지 않나 싶네요.

 

 

습격6셋 파티플할때는 운수수도가 있냐 없냐는 속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거 같습니다. 폭장을 걸어주고 땡겨줘도 이게 빨리텨져야 말이죠...그냥 난전에 난전이 계속 이어지며 차라리 본체딜이 좋은 성전사가 낫지 않나 싶습니다.

 

단 용오름으로 땡겨주면 쇠뇌딜도 집중되고 다른파티원 딜도 집중되는데 왜 속도차이가 없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맵문제일까요..)

 

 

 

 

2. 물리습격 vs 화염습격

 

딜차이 모르겠습니다. 한방한방 데미지는 화염이 쌘거같으면서도 물리에비해 정예를 빨리잡는다거나 이런거 전혀 없었습니다. 거기다 물리다발-제압사격은 다발중에 데미지가 가장 쌥니다(460%). 화강에서 부족한딜을 다발이 매꿔주네요.

 

셋팅은 화염습격의 경우 그냥 속성피해만 챙긴 셋팅입니다. 장갑은 테스커 그대로 착용하였구요

 

물리는 속성피해 + 팔씨름버프입니다. 물피일때 연막대신 도약-그림자몰이를 챙긴이유는 팔씨름버프를 계속 넣어줄려고 한겁니다.

 

이차이때문에 물리랑 화염이 클리어속도에 크게 차익가 없었던걸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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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시쯤 퇴근하고 한바퀴씩 돌아보면서 찍은거라 사실 맵차이도 나며 별로 신뢰할만한 자료는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