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커니하면서
2014-05-23 2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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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격 6셋 공속 관련 정리원소 화살, 회전 표창, 다발 사격, 투검, 확산탄의 5종류 스킬을 시전한다. 스킬바의 스킬 중 확산 - 다발 - 투검 - 회전 표창 - 원소 화살 순서로 사용한다.(회전 표창과 원소 화살의 순서는 정확하지 않음) 원소 화살과 회전 표창은 쿨다운이 없는 것으로 보이며(있다면 0.3초 이내) 다발 사격과 투검은 1초 초반 가량의 쿨다운 확산탄은 2.4초 가량 쿨다운 을 갖는 것으로 보인다. 모든 스킬이 쿨다운이면 평타로 공격한다. 스킬을 하나만 올려둘 때 공격 회수당 스킬 사용 빈도는 캐릭터 공격 속도와 태스커의 영향을 받는데 다음과 같다. 원출처: http://us.battle.net/d3/en/forum/topic/12674389831 약간 수정함 최대 공속 범위가 ??로 된 것은 초당 3.62회 공격 속도 까지 실험했으며 더 이상의 공속을 확보할 수 없어 상한선을 모르는 경우. 회전 표창, 원소 화살 공속 범위 // 공격 중 스킬 비율 1.1 ~ ?? // 1 (스킬만 계속 시전) 다발 사격, 투검 공속 범위 // 공격 중 스킬 비율 1.1 ~ 2.15 // 1/2 (스킬 - 평타 반복) 2.16~ ?? // 1/3 (스킬 - 평타 - 평타) 확산탄 공속 범위 // 공격 중 스킬 비율 1.1 ~ 1.25 // 1/3 (확 - 평 - 평) 1.26 ~ 1.73 // 1/4 (확 - 평 - 평 - 평) 1.74 ~ 2.15 // 1/5 (확 - 평 - 평 - 평 - 평) 2.16 ~ 2.84 // 1/6 (확 - 평 - 평 - 평 - 평 - 평) 2.85 ~ ?? // 1/7 (확 - 평 - 평 - 평 - 평 - 평 - 평) 자동 쇠뇌는 설치 초기 공격 속도와 무관한(태스커 가속은 적용) 느린 속도로 스킬부터 공격하다가 평타를 한 번 쏘고 나면 공속 구간에 따라 정해진 공격 속도를 낸다. 그런데 - 회전 표창이나 원소 화살이 있을 때 - 다발 사격과 투검을 동시에 사용할 때 는 평타를 한 번도 쏘지 않기 때문에(2.16 이상 공속이라면 다발과 투검을 동시 사용해도 평타가 나가야 하지만 설치 초기에는 느린 공속이므로 나가지 않는다.) 계속해서 느린 속도로 공격한다. == 수정 ================================================================================== 이하 내용은 익일 추가 실험으로 갱신되었습니다. 다음 링크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629076 ========================================================================================= 제가 관심 있는 확산 - 다발 2스킬 자동 쇠뇌의 공속 구간별 실제 공격 속도를 동영상으로 측정했습니다. 확산탄 발사 기준으로 12 로테이션 시간을 측정해 평균내었습니다. 각각의 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A - 손쇠뇌 A1 : 공속 1.73 (가속 8.0%) A2 : 공속 1.74 (가속 9.0%) A3 : 공속 2.14 (가속 34.0%) A4 : 공속 2.16 (가속 35.0%) B - 쇠뇌 B1 : 공속 1.68 (가속 53.0%) B2 : 공속 1.78 (가속 53.0%, 무기 6%로 62.18% 상당) C - 쇠뇌 + 49% 태스커 C1 : 보정 공속 1.72 (가속 5.0% // 공속 1.15 * 1.49) C2 : 보정 공속 1.80 (가속 10.0% // 공속 1.21 * 1.49) C3 : 보정 공속 2.15 (가속 31.0% // 공속 1.44 * 1.49) C4 : 보정 공속 2.16 (가속 32.0% // 공속 1.45 * 1.49) D - 손쇠뇌 + 태스커 D1 : 보정 공속 2.86 (가속 20.0% // 공속 1.92 * 1.49)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확산 주기는 확산탄 사이의 간격(초) 주기당 공격은 1회의 확산탄과 다음 확산 전에 오는 스킬, 평타의 전체 회수입니다. D의 결과가 약간 특이합니다. 글 초반에 링크한 게시물에서는 확산 한 개만 스킬바에 올릴 때 확산 - 평타 6회로 총 7회 주기가 돌아가는 것으로 되어있고 저도 나중에 이렇게 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만 확산 - 다발을 사용시 8스킬 주기가 돌아갑니다. 확 - 다 - 평 - 평 - 다 - 평 - 평 - 다 - 확 - 평 - 다 - 평 - 평 - 다 - 평 - 평 - 확 - ... 과 같이 2주기마다 확산 2회, 다발 5회, 평타 9회가 반복됩니다. 손쇠뇌의 경우 태스커가 있다면 무난히 8스킬 로테이션 구간으로 들어가며 없다면 2.16 미만과 이상이 차이가 꽤 있으니 가능하면 가속 있는 장갑 사용하고(가속 없다면 화살통 가야합니다) 정복자 포인트도 소모해서 35% 정도 확보하는 편이 좋지 않은가 싶습니다. 요약하자면, 2스킬 사용시 - 확산탄은 공격 속도 무관하게 2.4~2.5초마다 사용된다. - 초당 1.74, 2.16, 2.86을 경계로 로테이션과 실제 공격 속도가 변화한다. 1.?? ~ 1.74 구간 : 공속 1.67(0.6초마다 공격) / 확산 간격 2.4초 1.75 ~ 2.15 구간 : 공속 2.00(0.5초마다 공격) / 확산 간격 2.5초 2.16 ~ 2.85 구간 : 공속 2.50(0.4초마다 공격) / 확산 간격 2.4초 2.86~ ?.?? 구간 : 공속 3.33(0.3초마다 공격) / 확산 간격 2.4초 - 경계를 넘고 나면 한 구간 안에서는 캐릭터 공격 속도가 자동 쇠뇌의 실제 공격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러합니다. 다음 사항을 더 살펴볼만 할 것입니다. - 2.86 이상에서 7스킬인가 8스킬인가 분명히 확인 - 확산, 다발, 평타의 기대 데미지와 연동하여 손쇠뇌와 쇠뇌 사용시 상용 공속 구간에서의 기대 dps 우위 - 구간 경계에 집중해서 측정하였는데 구간 중간쪽에서의 확산 주기(C3, C4의 불명확한 주기에 관련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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