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개바람 한자리 고정시키기

1. 마우스 커서의 위치

마우스 커서는 이동가능한 맵이 아닌 
이동 불가능한 맵에 위치하여 돌개바람을 시전해야 합니다


잘못된 마우스 위치



올바른 마우스 위치


2. 맵의 이해


위와같은 3가지 종류의 맵에서 돌개바람을 고정시킬 수 있는 위치를
노란 동그라미로 표시했습니다
위와같은 위치의 공통점을 찾아보면
우리가 소위 말하는 직각형태의 구석이 아닌
울퉁불퉁한 표면을 가진 구석 또는 표면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끈한 표면을 가진 직각 구석 보다는 울퉁불퉁하거나 곡선형태의 구석을 가지는 곳을 찾아야합니다)
저 자리에서 마우스 커서를 1번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위치하고
돌개바람을 시전하면 돌개바람이 제자리에 멈추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동영상 확인

3-1 마우스 위치에 따른 돌개바람 고정 유무



3-2 울퉁불퉁한 표면에 돌개바람 시전






3-3 미세한 단층에서의 돌개바람 고정효과


맵을 확대시켜보면 오른쪽 노란색 동그라미와 같이 픽셀 몇개의 단층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돌개바람을 고정시킬 수 있는 곳은 이와 같은 위치입니다
그냥 복도 맵이지만 이런 곳에서도 돌개바람을 고정시켜서 딜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단층이 주는 극명한 효과 차이




위의 구석 지점에는 왼쪽 화살표와 같은 매끈한 표면의 구석과
오른쪽 화살표가 가르키는 단층 형태의 표면이 있습니다
여기서 돌개바람을 매끈한 구석으로 날리느냐 
또는 단층이 있는 지형에 걸리도록 날리느냐에 따라 
돌개바람이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동영상에서 그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층에 걸리도록 돌개바람을 시전한 결과입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보시다시피 돌개바람이 한자리에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는 마우스 커서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매끈한 구석으로 돌개바람이 들어가도록 시전한 결과입니다
돌개바람이 매끈한 구석을 몇번 부딪히고 다시 빠져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4 채널링으로 생성된 돌개 고정유무


채널링 돌개 또한 고정이 가능합니다
단층이 있는 지형으로 채널링 스킬을 시전하여 돌개바람을 생성하여본 결과
마찬가지로 돌개가 한자리에 고정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4. 결론
돌개바람을 시전할 때는 원하는 방향으로 시전하되 
이동불가능한 맵 외곽에 커서를 대고 시전해야하며
이때 매끈한 표면이 아닌 울퉁불퉁한 표면을 가지는 자리에 시전할 경우
매우 높은 확률로 돌개바람이 고정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장 각인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돌개바람 또한 마찬가지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