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밸런스 패치 안내
트리 오브 세이비어 개발팀은 가까운 업데이트를 목표로 다음 밸런스 패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PVP연산식 변경
8월 밸런스 패치에 대한 포스팅에서 안내드린 시점에서의 연산식 조정만으로는 현재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스킬들의 대미지가
여전히 PVP 환경에서 과도하다고 판단하여 추가적인 조정이 있습니다.
수정된 연산식을 기반으로, 동일한 대미지에 대해 최종적으로 받는 피해량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20,000 공격력 20,592% 스킬 기준 |
방어력 | 변경 전 | 변경 후 | 감소량 |
40,000 | 58,695 | 44,969 | 약 23% |
* 위 내용은 개발팀에서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으며, 필요시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 최대 대미지 제한 증가
최대 대미지 제한이 증가합니다. 이에 따라 아이템 세트 옵션 스킬 성능이 일부 변경됩니다.
항목 | 변경 전 | 변경 후 |
일반 | 999,999 | 3,000,000 |
최대 대미지 추가 상승효과 | 1,999,999 | 4,000,000 |
※ 최대 대미지 추가 상승 효과: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 연막탄, 게부라, 비지블 탤런트, 프로버스
▣ 스킬 밸런스 조정
▣ 매트로스 & 새퍼 & 플레쳐 & 캐노니어
매트로스 |
| 매트로스 스킬 매커니즘상 대미지 상향폭이 지나치게 높아, 해당 수치를 재조정합니다. 이번 조정은 특정 연계를 통해 캐논 관련 스킬의 계수를 지속적으로 증폭할 수 있음을 고려하여 이루어졌습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파이어 앤드 런 | [변경] 스킬 계수: 2144% → 717% [변경] 레벨당 계수: 357.4% → 119.6% [최대 레벨 기준]: 7147% → 2391% |
| 익스플로전 | [변경] 스킬 계수: 1023% → 341% [변경] 레벨당 계수: 170.5% → 56.9% [최대 레벨 기준]: 3410% → 1137% |
|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 [변경] 스킬 계수: 1314% → 443% [변경] 레벨당 계수: 341% → 114.9% [최대 레벨 기준]: 4383% → 1477% |
| 캐니스터 샷 | [변경] 스킬 계수: 2281% → 1700% [변경] 레벨당 계수: 2282% → 1700% [최대 레벨 기준]: 11409% → 8500% |
새퍼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방책 | [변경] 스킬 계수: 195% → 195% [변경] 레벨당 계수: 6.5% → 32.5% [최대 레벨 기준]: 285% → 650% |
| 크레모어 | [변경] 스킬 계수: 413% → 2446% [변경] 레벨당 계수: 13.7% → 407.7% [최대 레벨 기준]: 604% → 8153% |
| 푼지 스테이크 | [변경] 스킬 계수: 1239% → 1143% [변경] 레벨당 계수: 40.9% → 190.5% [최대 레벨 기준]: 1811% → 3810% |
| 브룸 트랩 | [변경] 스킬 계수: 145% → 250% [변경] 레벨당 계수: 7.3% → 64.9% [최대 레벨 기준]: 210% → 834% [변경] 쿨타임 45초 -> 30초 |
| 스프링 트랩 | [변경] 스킬 계수: 232% → 1704% [변경] 레벨당 계수: 7.7% → 284% [최대 레벨 기준]: 339% → 5680% |
| 레그홀드 트랩 | [변경] 스킬 계수: 185% → 664% [변경] 레벨당 계수: 9.3% → 172.3% [최대 레벨 기준]: 268% → 2214% |
플레쳐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브로드 헤드 | [변경] 스킬 계수: 294% → 380% [변경] 레벨당 계수: 9.8% → 63.4% [최대 레벨 기준]: 431% → 1267%
|
| 보드킨 포인트 | [변경] 스킬 계수: 536% → 2190% [변경] 레벨당 계수: 17.7% → 365% [최대 레벨 기준]: 783% → 7300% |
| 바브드 애로우 | [변경] 스킬 계수: 117% → 208% [변경] 레벨당 계수: 3.9% → 34.8% [최대 레벨 기준]: 171% → 695 % |
| 크로스 파이어 | [변경] 스킬 계수: 155% → 466% [변경] 레벨당 계수: 7.8% → 120.9% [최대 레벨 기준]: 255% → 1554% |
| 매직 애로우 | [변경] 스킬 계수: 96.9% → 141% [변경] 레벨당 계수: 34% → 142% [최대 레벨 기준]: 232% → 709% |
| 신기전 | [변경] 스킬 계수: 531% → 585% [변경] 레벨당 계수: 26.6% → 151.7% [최대 레벨 기준]: 770% → 1950% |
캐노니어 |
| 캐논의 불합리한 지상 한정 공격에 대한 페널티를 일부 제거하고, 지나치게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은 스킬에 대한 재사용 대기 시간과 계수 조정이 이뤄졌습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캐논 샷 | [변경] 스킬 계수: 327% → 180% [변경] 레벨당 계수: 10.8% → 30% [최대 레벨 기준]: 478% → 600% [변경]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 15초 |
| 캐논샷: 연쇄 폭발 | 지상형의 적 → 모든 적에게 대미지가 2/3으로 감소하지만 모든 공격이 3회로 적용 |
| 시즈버스트 | [변경] 스킬 계수: 715% → 762% [변경] 레벨당 계수: 23.6% → 127.6% [최대 레벨 기준]: 1045% → 2551% |
| 캐논 블래스트 | [변경] 스킬 계수: 654% → 918% [변경] 레벨당 계수: 21.6% → 153.2% [최대 레벨 기준]: 956% → 3062% |
| 캐논 배라지 | [변경] 스킬 계수: 236% → 180% [변경] 레벨당 계수: 316.1% → 46.8% [최대 레벨 기준]: 342% → 601% |
| 스위핑 캐논 | [변경] 스킬 계수: 1085% → 1875% [변경] 레벨당 계수: 108.5% → 1875.5% [최대 레벨 기준]: 1519% → 9377% |
머스킷티어 |
| 머스킷의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그루빙 머즐의 버프 효과는 클래스 빌드 전반에 걸쳐,남다른 DPS를 내는 원동력으로 작용했습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는 머스킷의 고유 컨셉으로 보아 유지하고, 의도와 달리 모든 공격에 적용되었던 그루빙 머즐의 방어 무시 효과를 변경합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커버링 파이어 | [변경] 스킬 계수: 69% → 137% [변경] 레벨당 계수: 2.3% → 23% [최대 레벨 기준]: 101% → 459% |
| 헤드샷 | [변경] 스킬 계수: 914% → 2263% [변경] 레벨당 계수: 30.2% → 377.3% [최대 레벨 기준]: 1336% → 7545% |
| 스나이프 | [변경] 오버히트: 1 → 2 [변경] 스킬 계수: 994% → 1693% [변경] 레벨당 계수: 99.4% → 1693.5% [최대 레벨 기준]: 1391% → 8467% |
| 페네트레이션 샷 | [변경] 스킬 계수: 239% → 366% [변경] 레벨당 계수: 7.9% → 61.1% [최대 레벨 기준]: 349% → 1221% |
| 발리 파이어 | [변경] 스킬 계수: 122% → 290% [변경] 레벨당 계수: 6.1% → 75.3% [최대 레벨 기준]: 176% → 967% |
| 그루빙 머즐 | [변경] 적의 방어력 30% 무시 삭제 [변경] 머스킷 공격시 치명타 발생 확률 50% 추가 적용 |
| 스나이프 세레니티: 빈틈 포착 | [변경] 블록 무시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적용시 블록 관통 100% 추가적용 |
▣ 바바리안 & 도펠죌트너 & 드라군 & 레티아리이
바바리안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임바우얼 | [추가] 임바우얼 공격시 2초간 대미지 감소 50% [추가] 사이즘 사용 후 임바우얼 공격시 50% 추가대미지 [변경] 레벨당 계수: 22.1% → 235% [최대 레벨 기준]: 976% → 3957% |
| 파운싱 | [변경] 스킬 계수: 129% →98% [변경] 레벨당 계수: 12.9% →99% [최대 레벨 기준]: 180% → 494% |
| 사이즘 | [변경] 스킬 계수: 168% → 396% [변경] 레벨당 계수: 8.4% → 103% [최대 레벨 기준]: 243% → 1323% |
| 클리브 | [변경] 스킬 계수: 373% →853% [변경] 레벨당 계수: 12.4% → 142.2% [최대 레벨 기준]: 546% → 2843% |
도펠죌트너 |
| 도펠죌트너는 짧은 재사용 대기 시간과 많은 오버히트로 손이 매우 바쁜 클래스 중 하나입니다. 연계되는 클래스 또한 동일한 상황이라 재사용 대기 시간을 일부 증가시키고 한번 한번이 강력한 공격이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퍼니시 | [변경] 스킬 계수: 546% → 1269% [변경] 레벨당 계수: 18.1% → 211.6% [최대 레벨 기준] 799% → 4231% |
| 사이클론 | [변경] 스킬 계수: 146% → 101% [변경] 레벨당 계수: 14.6% → 101.3% [최대 레벨 기준] 204% → 506% |
| 존하우 | [변경] 스킬 계수: 202% → 2212% [변경] 레벨당 계수: 6.7% → 2212% [최대 레벨 기준] 228% → 11060%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45초 |
| 레델 | [변경] 스킬 계수: 89% → 144% [변경] 레벨당 계수: 21% → 144% [최대 레벨 기준] 173% → 720% |
| 츠켄 | [변경] 스킬 계수: 110% → 173% [변경] 레벨당 계수: 25.9% → 173.8% [최대 레벨 기준] 213% → 868% |
| 즈버크하우 | [변경] 스킬 계수: 223% → 1108% [변경] 레벨당 계수: 11.2% → 287.6% [최대 레벨 기준] 323% → 36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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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트루츠하우 | [변경] 스킬 계수: 96% → 207% [변경] 레벨당 계수: 3.2% → 34.6% [최대 레벨 기준] 140% → 691% |
드라군 |
| 드라군은 [공포] 디버프를 이용한 연계를 이용하여 전투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공포] 디버프의 경우 드래곤 피어를 제외하면 전무합니다. 드라군의 연계 디버프를 [이동 속도 감소], [이동 불가]로 변경하여 연계 스킬의 활용도를 증대시켰습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드래곤 투스 | [변경] 스킬 계수: 144% → 102% [변경] 레벨당 계수: 4.8% → 17% [최대 레벨 기준] 211% → 340% |
| 서펜틴 | [변경] 스킬 계수: 105% → 222% [변경] 레벨당 계수: 3.5% → 37.2% [최대 레벨 기준] 154% → 742% |
| 게이 불그 | [변경] 스킬 계수: 519% → 1250% [변경] 레벨당 계수: 17.2% → 208.4% [최대 레벨 기준] 759% → 4167% |
| 드래곤 소어 | [변경] 스킬 계수: 83% → 53% [변경] 레벨당 계수: 2.8% → 8.9% [최대 레벨 기준] 122% → 177% |
| 디쓰론 | [변경] 스킬 계수: 231% → 929% [변경] 레벨당 계수: 11.6% → 241.1% [최대 레벨 기준] 335% → 3098% |
| 드래곤 폴 | [변경] 스킬 계수: 538% → 524% [변경] 레벨당 계수: 242% → 524% [최대 레벨 기준] 1506% → 2620% [변경] 재사용 대기 시간 50초 → 40초 [변경] 차징 시간: 0.5초 → 1초 - 차징 시간에 따라 스킬 레벨 증가 [변경] 스킬 사용 시간: 0.5초 → 1초 [변경] 타격 횟수: 1 → 3 |
| 드래곤 소어 | [변경] 방어 무시 대상: [공포] 디버프 → [슬로우] 디버프, [이동 불가]디버프 |
| 드래곤 피어 | [변경] [공포]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슬로우]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레티아리이 |
| 스킬 포인트가 부족한 레티아리이의 투망 연계에 대해 대미지 부분을 고정시켜 컨트롤 혹은 스킬 포인트를 쓰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투망 끌기 | [변경] 지속시간 7초 → 3초 + ([스킬 레벨] * 0.3) [변경] 한손창 공격시 대미지 증가 [스킬 레벨] * 5% → 75%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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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망: 뒤섞임 | [변경] 투망 던지기 침묵 3초 [변경] 투망 끌기 침묵 2초 |
| 트라이던트 피니시 | [변경] 스킬 계수: 448% → 928% [변경] 레벨당 계수: 14.8% → 154.9% [최대 레벨 기준] 665% → 3096%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20초 |
| 무장해제 | [변경] 스킬 계수: 555% → 2001% [변경] 레벨당 계수: 27.8% → 520% [최대 레벨 기준] 805% → 6681% |
| 대거 피니시 | [변경] 스킬 계수: 431% → 360% [변경] 레벨당 계수: 21.6% → 93.7% [최대 레벨 기준] 625% → 1203% |
| 블란디르 카데나 | [변경] 스킬 계수: 170% → 1031% [변경] 레벨당 계수: 23% → 1031.8% [최대 레벨 기준] 262% → 5158% |
▣ 도사 & 엘리멘탈리스트 & 음양사 & 섀도우맨서 & 워록 & 크로노맨서
도사 |
| 설치형 스킬과 패스의 연계로 지나치게 높은 DPS를 확보하는 도사는 설치 스킬의 오버히트가 감소하는 대신 스킬 계수가 상승합니다.
도사의 파사부 의존성을 낮추고 각 스킬에 맞게 스킬 계수가 책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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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급급여율령 | [변경] 스킬 계수: 504% → 290% [변경] 레벨당 계수: 16.7% → 48.5% [최대 레벨 기준] 737% → 969% |
| 파사부 | [변경] 오버히트: 3 → 1 [변경] 스킬 계수: 147% → 875% [최대 레벨 기준] 147% → 875% [최대 레벨 기준 연타 수] 60 → 15 |
| 천형부 | [변경] 스킬 계수: 1639% → 1537% [변경] 레벨당 계수: 82% → 398.8% [최대 레벨 기준] 2377% → 5126% [변경] 오버히트 1 → 3 [변경] 쿨타임 50초 -> 30초 |
| 퇴마부 | [변경] 스킬 계수: 69% → 104% [변경] 레벨당 계수: 6.9% → 104.8% [최대 레벨 기준] 96% → 523% |
엘리멘탈리스트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일렉트로큐트 | [변경] 스킬 계수: 159%(표기)/318%(실제) → 411%(변경 후) [변경] 레벨당 계수: 2%(표기)/4%(실제) → 68.5%(변경 후) [최대 레벨 기준] 187%(표기)/374%(실제) → 1370%(변경 후) ※기존 스킬 계수와 실제 DPS가 다르게 나오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 헤일 | [변경] 스킬 계수: 96% → 156% [변경] 레벨당 계수: 8% → 26% [최대 레벨 기준] 208% → 520% |
| 메테오 | [변경] 스킬 계수: 1497% → 2406% [변경] 레벨당 계수: 149.7% → 2406.5% [최대 레벨 기준] 2095% → 12032%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30초 |
| 스톰더스트 | [변경] 스킬 계수: 103% → 241% [변경] 레벨당 계수: 3.4% → 40.4% [최대 레벨 기준] 150% → 806% |
| 파이어 클러 | [변경] 스킬 계수: 232% → 149% [변경] 레벨당 계수: 7.7% → 24.9% [최대 레벨 기준] 339% → 497% |
음양사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생목의 식신령 | [변경] 스킬 계수: 93% → 355% [변경] 레벨당 계수: 3.1% → 59.4% [최대 레벨 기준] 136% → 1186% |
| 백호령 | [변경] 스킬 계수: 284% → 713% [변경] 레벨당 계수: 9.4% → 119% [최대 레벨 기준] 415% → 2379% |
| 살수의 식신령 | [변경] 스킬 계수: 179% → 607% [변경] 레벨당 계수: 6% → 101.4% [최대 레벨 기준] 263% → 2026% |
| 토용 | [변경] 스킬 계수: 210% → 828% [변경] 레벨당 계수: 10.5% → 214.9% [최대 레벨 기준] 304% → 2762% |
| 음양조화 | [변경] 스킬 계수: 81% → 120% [변경] 레벨당 계수: 8.1% → 121% [최대 레벨 기준] 113% → 604%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45초 |
섀도우맨서 |
| 무적기와 강력한 한방 대미지를 이용한 전투가 특색인 섀도우맨서는 최대 사거리 제한이 조정됩니다.
또한, 무적기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어 사용 시점이 중요해집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섀도우 쏜 | [변경] 스킬 계수: 484% → 549% [변경] 레벨당 계수: 22.6% → 91.6% [최대 레벨 기준] 800% → 1831% [변경] 스킬 최대 사거리가 줄어듭니다. |
| 섀도우 컨저레이션 | [변경] 스킬 계수: 450% → 311% [변경] 레벨당 계수: 21.5% → 51.9% [최대 레벨 기준] 751% → 1037% |
| 섀도우 콘덴세이션 | [변경] 스킬 계수: 221% → 379% [변경] 레벨당 계수: 11.1% → 98.4% [최대 레벨 기준] 310% → 1264% |
| 섀도우 폴 | [변경] 지속시간 : [스킬레벨]* 2초 → [스킬레벨]* 0.5초 |
워록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폴 오브 아고니 | [변경] 스킬 계수: 132% → 277% [변경] 레벨당 계수: 6.6% → 59% [최대 레벨 기준] 191% → 758% |
| 다크 써지 | [변경] 스킬 계수: 167% → 127% [변경] 레벨당 계수: 9.7% → 21.4% [최대 레벨 기준] 302% → 426% |
| 마스테마 | [변경] 스킬 계수: 438% → 1647% [변경] 레벨당 계수: 21.9% → 427% [최대 레벨 기준] 635% → 5490% |
| 데몬 스크래치 | [변경] 스킬 계수: 427% → 270% [변경] 레벨당 계수: 52.5% → 270.8% [최대 레벨 기준] 637% → 1353% |
크로노맨서 |
| 크로노맨서는 부활, 상태 이상 CC, 무적기, 슬로우로 아군을 지원하고 전투의 유리한 순간을 구축하는 유틸성 짙은 클래스입니다. 다만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의 효과가 DPS에 미치는 영향도가 높아, 현재 대부분의 트리와 파티에서 필수 선택이 된 상태입니다. 해당 스킬의 조정 없이는 위저드 계열의 상향 평준화가 불가능하고, 클래스의 다양성과 배치되는 현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패스의 성능을 조정합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패스 | [변경] 파티: 25초 → 현재 스킬의 남아있는 시간의 15% 감소 [변경] 개인: 50초 → 현재 스킬의 남아있는 시간의 30% 감소 [변경] 시간 후유증: 패스를 한 번 적용 받은 캐릭터는 40초 동안 다시 적용 받을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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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퀴지터 & 드루이드 & 크리비 & 몽크
인퀴지터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절망의 배 | [변경] 스킬 계수: 224% → 609% [변경] 레벨당 계수: 7.4% → 101.5% [최대 레벨 기준] 327% → 2030% |
| 브레이킹 휠 | [변경] 스킬 계수: 109% → 186% [변경] 레벨당 계수: 3.6% → 31.2% [최대 레벨 기준] 159% → 622% |
| 갓 스매시 | [변경] 스킬 계수: 662% → 606% [변경] 레벨당 계수: 21.9% → 101.2% [최대 레벨 기준] 968% → 2022% |
| 마도 심판 | [변경] 스킬 계수: 120% → 476% [변경] 레벨당 계수: 4% → 79.5% [최대 레벨 기준] 176% → 1589% |
| 브레스트 리퍼 | [변경] 스킬 계수: 296% → 450% [변경] 레벨당 계수: 29.6% → 450% [최대 레벨 기준] 414% → 1589% |
드루이드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코르타스마타 | [변경] 스킬 계수: 94% → 116% [변경] 레벨당 계수: 7% → 19.4% [최대 레벨 기준] 192% → 387% |
| 씨앗 폭탄 | [변경] 스킬 계수: 582% → 468% [변경] 레벨당 계수: 19.3% → 78% [최대 레벨 기준] 852% → 1560% [오버히트] 1 → 2 |
| 가시 덩굴 | [변경] 스킬 계수: 62% → 458% [변경] 레벨당 계수: 15% → 119% [최대 레벨 기준] 197% → 1529% |
크리비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자이바스 | [변경] 스킬 계수: 56% → 45% [변경] 레벨당 계수: 2% → 7.1% [최대 레벨 기준] 84% → 144% |
| 디바인 스티그마 | [변경] 스킬 계수: 236% → 363% [변경] 레벨당 계수: 11.8% → 94.1% [최대 레벨 기준] 342% → 1209% |
몽크 |
| 해탈 아츠로 무한 양광수를 사용 할 수 있어, 양광수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의 한방 한방이 위력적으로 변경됩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철사장 | [변경] 스킬 계수: 346% → 1013% [변경] 레벨당 계수: 11.5% → 168.9% [최대 레벨 기준] 507% → 3377% |
| 관음장 | [변경] 스킬 계수: 428% → 3961% [최대 레벨 기준] 428% → 3961% |
| 촌경 | [변경] 스킬 계수: 177% → 307% [변경] 레벨당 계수: 8.9% → 79.7% [최대 레벨 기준] 257% → 1024% |
| 탄지신통 | [변경] 스킬 계수: 309% → 591% [변경] 레벨당 계수: 15.5% → 153.2% [최대 레벨 기준] 448% → 1969% |
▣ 슈바르츠라이터 & 불릿 마커 & 어쌔신 & 로그
슈바르츠라이터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집중포화 | [변경] 스킬 계수: 77% → 220% [변경] 레벨당 계수: 2.6% → 36.8% [최대 레벨 기준]: 113% → 735% |
| 카라콜 | [변경] 스킬 계수: 431% → 1384% [변경] 레벨당 계수: 14.3% → 230.9% [최대 레벨 기준]: 631% → 4616% |
| 리마콘 | [변경] 스킬 계수: 30% → 42% [변경] 레벨당 계수: 5% → 7% [최대 레벨 기준]: 100% → 140% |
| 돌격 사격 | [변경] 스킬 계수: 65% → 96% [변경] 레벨당 계수: 28% → 96% [최대 레벨 기준]: 177% → 480% |
불릿 마커 |
| 다양한 공격 스킬을 상향하여 단일, 광역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테이즈 | [변경] 스킬 계수: 113% → 184% [변경] 레벨당 계수: 3.4% → 30.8% [최대 레벨 기준]: 160% → 615% |
| 소이탄 | [변경] 스킬 계수: 613% → 1611% [변경] 레벨당 계수: 20.3% → 268.6% [최대 레벨 기준]: 897% → 5371% |
| 풀 메탈 자켓 | [변경] 스킬 계수: 418% → 1222% [변경] 레벨당 계수: 13.8% → 203.9% [최대 레벨 기준]: 611% → 4076% |
| R.I.P | [변경] 스킬 계수: 69% → 323% [변경] 레벨당 계수: 2.3% → 53.9% [최대 레벨 기준]: 101% → 1077% |
|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 [변경] 스킬 계수: 143% → 158% [변경] 레벨당 계수: 4.8% → 26.4% [최대 레벨 기준]: 210% → 527% |
| 파쇄탄 | [변경] 스킬 계수: 178% → 310% [변경] 레벨당 계수: 8.9% → 80.5% [최대 레벨 기준]: 258% → 1034% |
| 모잠비크 드릴 | [변경] 스킬 계수: 86% → 195% [변경] 레벨당 계수: 8.9% → 50.8% [최대 레벨 기준]: 166% → 652% |
| 아웃레이지 | [변경] 스킬 계수: 54% → 46% [변경] 레벨당 계수: 5.4% → 47% [최대 레벨 기준]: 75% → 234% |
어쌔신 |
| 어쌔신은 스스로에 대한 버프 능력에 더하여, 상대방을 제압하기 위한 상태 이상 기능이 존재합니다. 회복 불가, 침묵 스킬의 연계를 감안하여 스턴 시간을 조정했습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카트라시흐 | [변경] 스킬 계수: 455% → 522% [변경] 레벨당 계수: 15.1% → 87.1% [최대 레벨 기준]: 666% → 1741% |
| 투사르 리히즈인 | [변경] 스킬 계수: 524% → 324% [변경] 레벨당 계수: 17.3% → 54.2% [최대 레벨 기준]: 766% → 1082% [변경] 스턴 지속 시간: 3 → 1 |
| 타흐카브 알카브 | [변경] 스킬 계수: 297% → 422% [변경] 레벨당 계수: 14.9% → 109.6% [최대 레벨 기준]: 431% → 1408% |
| 이브아다탄 | [변경] 스킬 계수: 213% → 322% [변경] 레벨당 계수: 21.3% → 322.8% [최대 레벨 기준]: 298% → 1613% |
로그 |
| 지나치게 긴 스턴 시간으로 상대의 대응이 무의미해진 상황입니다. 신중한 스턴 연계를 이용하여 1:1 전투에서 유리하게 이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버로우 | [변경] 스킬 계수: 704% → 1500% [변경] 레벨당 계수: 23.3% → 250% [최대 레벨 기준]: 1030% → 5000% |
| 백스탭 | [변경] 스킬 계수: 136% → 376% [변경] 레벨당 계수: 14% → 62.9% [최대 레벨 기준]: 332% → 1256%
[변경] 스턴 지속 시간: 2.5초→0.5초 [변경] 레벨당 스턴 지속 시간: 0.5초 → 0.1초 [변경] 후방에서 공격시 스턴 지속시간 1.5배 적용 |
| 나이프 스로잉 | [변경] 스킬 계수: 398% → 628% [변경] 레벨당 계수: 50% → 628% [최대 레벨 기준]: 598% → 3140% |
▣ 다음 밸런스 패치 목록
9월 19일까지의 기간 동안, 대부분의 공격형 스킬이 상향됩니다.
이후에는 사두, 헌터의 리메이크와 버프, 패스와 같은 유틸형 클래스/스킬의 밸런스 조정이 있을 계획입니다.
9월 19일 업데이트 리스트 |
무르밀로 | 로델레로 | 캐터프랙트 | 하플라이트 |
낙무아이 | 펠타스타 | 하카펠 | 세이지 |
파이로맨서 | 룬캐스터 | 사이코키노 | 크리오맨서 |
네크로맨서 | 보코르 | 소서러 | 딥디르비 |
플레이그 닥터 | 팔라딘 | 링커 | 시노비 |
레인저 | 응사 | 쿼렐슈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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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정 일정과 리스트는 개발 상황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