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2-13 00:37
조회: 27,146
추천: 35
레전드 나비목 접선지 공략[아우슈리네] 서버 [튼튼] 길드 [숯검댕]입니다. 탄타이저부터 모링포니아 공략까지 순서대로 공략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BongTos
![]()
탄타이저는 남은 체력에 따른 페이즈 전환이 있습니다. 페이즈가 바뀔 때마다 대미지가 꽤 아프게 박히고, 일부 패턴이 변형되어 시전됩니다. 각 체력 범위마다의 페이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탄타이저는 남은 체력이 1.99%일 때 전투가 종료되고, 모링포니아로 가는 입구가 열립니다. 탄타이저와의 전투 중 사망하여 버프가 모두 해제되거나, 전투 시간이 길어져 일부 버프가 해제된 파티원이 있다면 이 시간에 마을에 가서 재정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드당 1회만 허용되는 리저렉션을 이미 받은 파티원이 있다면, 레이드 채널을 나갔다 오면 횟수 제한이 초기화되므로, 이런 파티원이 있다면 재접속을 권장드립니다.
![]() 탄타이저는 본인의 공격에 피격된 파티원에게 [자기 에너지] 디버프를 중첩시킵니다. [자기 에너지] 디버프는 30초간 지속되며, 이 디버프가 종료되어가는 파티원이 있다면 탄타이저는 그 파티원을 바라보고 장풍 스킬을 시전하여 디버프가 새로 갱신되도록 만듭니다. [자기 에너지] 디버프가 20중첩이 되면 [자기장] 디버프에 걸리고, 본인 주변에 있는 파티원에게 아픈 대미지를 줍니다. [자기장] 디버프에 걸리면 파티원과 멀어져서 디버프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립시다. [자기 에너지] 디버프는 어그로 파티원에게는 중첩되지 않으므로, 파티의 탱커는 의문사를 당하지 않도록 공격 패턴 피하기에만 집중하여 탄타이저의 위치를 구석으로 몰아넣어줍시다.
![]() 탄타이저는 45초마다 본인 기준 5방향으로 전기 기둥을 떨구고, 이어서 본인 주변에 에너지파를 3회 시전합니다. 1페이즈에서는 이걸로 끝이지만, 2페이즈에서는 5방향의 전기 기둥 중 3방향에 일직선으로 전기 장판이 깔리고, 3페이즈에서는 5방향 모두 일직선으로 전기 장판이 깔립니다. 전기 장판의 지속시간은 30초입니다.
![]() 탄타이저의 체력이 94.99%일 때부터 45초마다 [마력 응축]이 발생합니다. [마력 응축]이 발생한 파티원 머리 위에 5초의 시간이 카운트되고, 카운트가 종료되면 제자리에 마력 응축 장판이 소환됩니다. 이 장판은 지워지지 않으므로, [마력 응축]이 발생하면 맵 구석으로 뛰어가 장판을 버리고 옵시다.
![]() 탄타이저의 체력이 80.99%, 60.99%, 40.99%, 20.99%일 때 [장판이 생성되었습니다. 빠르게 처리하십시오]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나부 소환 장판]을 소환합니다. [나부 소환 장판]을 지우지 않으면 일정 시간마다 [나부]를 소환합니다. [나부 소환 장판]은 장판 위에 10초 이상 서 있으면 사라집니다.
![]() 탄타이저의 체력이 70.99%~35.00%일 때 1분 30초마다 [잠시 후 극성이 변환됩니다.]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어그로 파티원을 제외한 전원에게 [극성]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극성]은 파란색과 빨간색 두 가지로 나뉘는데, 같은 색상의 파티원과 붙어있어야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자신과 같은 색깔의 [극성]을 가진 파티원과 멀어지거나, 다른 색깔의 [극성]을 가진 파티원과 겹치면 3초마다 피격자 최대 체력의 7%의 대미지를 입습니다.
![]() 탄타이저의 체력이 69.99%일 때부터 2분마다 [마.력. 손.실. 마.력. 복.구. 작.업. 실.시.!]라는 대사와 함께 마력원 구체를 소환합니다. 마력원 구체가 탄타이저에게 도달하면 [나 화났다!!] 버프가 중첩됩니다. [나 화났다!!] 버프는 10중첩 이상이 되면 탄타이저가 돌진기를 사용하기 시작하며, 15중첩이 되면 [마.력 100% 완.료. 에.너.지.방.출.!]이라는 대사와 함께 전멸기를 시전합니다. 각종 넉백, 넉다운 스킬로 마력원 구체가 최대한 탄타이저에게 도달하지 않도록 만들며 처리합시다.
![]() 탄타이저는 45초마다 [큐브]를 소환합니다. [큐브]는 2초간 4방향으로 녹색 브레스를 시전합니다. 브레스에 피격되면 넉백됩니다. 1페이즈에서는 1개의 [큐브]를 소환하고, 2페이즈에서는 2개의 [큐브]를 소환하고, 3페이즈에서는 3개의 [큐브]를 소환합니다.
![]()
모링포니아 전투 시작 시 모든 파티원은 [독 내성] 버프 99중첩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이 버프는 모링포니아 패턴 파훼 실패 시 조금씩 떨어지며, 모든 중첩을 소모하면 [중독] 디버프가 99중첩까지 쌓이기 시작합니다. [독 내성] 버프가 없으면 모링포니아를 진행하는 동안 각종 기믹을 할 수 없고, [중독] 디버프가 갱신될 때마다 조금씩 큰 대미지를 받게 되므로, [독 내성] 버프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정화석은 모링포니아 맵 위아래에 하나씩 총 두 개가 있으며, 10중첩 시 파란색, 9~4중첩 시 초록색, 3~1중첩 시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특히 정화석이 빨간색이 되면 5초마다 맵 전체에 초록색 독 구름이 시전되고, 파티원들의 [독 내성] 버프가 2중첩씩 소모됩니다. 정화석 두 개 모두가 빨간색이 될 경우 [독 내성] 버프가 총 4중첩씩 소모됩니다. 정화석 안에 [독 내성] 버프를 가지고 있는 파티원이 올라가 서 있을 경우 정화석 숫자가 차오릅니다. 정화석을 정화할 때마다 [독 내성] 버프가 1중첩씩 소모되고, [독 내성] 버프가 없으면 정화석을 정화시킬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정화석이 10중첩이 되는 순간 한동안 정화 숫자가 떨어지지 않으므로, 정화석이 9중첩으로 떨어지는 즉시 정화시켜줍시다. 힐러가 정화석을 정화할 때에는 [페이드] 스킬에 주의하세요. [페이드] 상태일 때에는 [독 내성] 버프가 있더라도 정화석이 정화되지 않습니다. 또한 10중첩 상태에서도 정화석 위에 서 있으면 [독 내성] 버프가 소모되므로, 정화석을 정화했다면 즉시 정화석 위에서 나와주세요.
![]()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95.99%~80.00%, 50.99%~20.00%일 때 [검은 빅 그리바가 생성되었습니다.]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검은 빅 그리바]를 소환합니다. [검은 빅 그리바]는 사망 시 [미니 그리바]를 소환합니다. [미니 그리바]는 사망 시 주변에 독 구름을 시전하고, 피격된 파티원은 [독 내성] 버프가 1중첩씩 소모됩니다. 이 패턴은 [주시] 패턴과 겹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79.99%~51.00%, 19.99%~2%일 때 1분 15초마다 [모링포니아가 [파티원]을(를) 주시합니다.]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주시합니다. 주시된 파티원은 주변 파티원에게 주시 상태를 전이합니다. 주시된 파티원을 따라 보라색 독 구름이 깔리기 시작합니다. 보라색 독 구름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멸됩니다. 모링포니아가 주시 패턴을 실행할 때 모링포니아 주변에서 [주시] 상태인 파티원이 [페이드] 상태가 되어 모링포니아가 타겟을 잃으면 보라색 독 구름을 깔지 않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주시] 상태인 파티원이 모링포니아와 멀어져서 모링포니아의 타겟 범위에서 벗어나 있을 경우 보라색 독 구름을 깔지 않습니다. 이 패턴은 [검은 빅 그리바 소환] 패턴과 겹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94.99%, 87.99%, 49.99%, 27.99%, 9.99%가 되었을 때 모링포니아가 [스왑]을 캐스팅합니다. 머리 위에 보라색 마크가 표시된 파티원은 [스왑] 시전 시 모링포니아 앞으로 순간이동됩니다. 모링포니아 앞에 하얀색 석화 장판이 소환되므로, 석화당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모링포니아는 [스왑] 시전 후 파티원을 끌어당겨 즉사 대미지를 줍니다. 어그로 파티원이 모링포니아와 멀리 떨어지면 모링포니아는 [스왑] 시전 후 즉사 대미지 패턴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또한 [페이드] 상태일 때에는 석화 장판을 밟아도 석화되지 않습니다. 힐러는 [스왑] 시전 후 순간이동되는 타이밍에 맞춰 [페이드]를 잘 시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92.99%, 70.99%, 45.99%, 15.99%가 되었을 때 [모링포니아가 리타스워트를 소환 중입니다. 소환 포탈을 찾아 암흑 디버프를 해제하고 리타스워트를 처치하십시오.]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암흑]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이 때 [검은 빅 그리바]를 소환하는 [암흑] 디버프는 [리타스워트]를 소환하는 포탈이 있던 자리로 가면 해제됩니다. 단, 파티원 전체가 아니라 본인의 [암흑] 디버프만 해제됩니다. 그러나 [암흑] 디버프를 꼭 해제하지 않더라도 [리타스워트] 사망 시 디버프가 해제됩니다. ![]() [리타스워트]는 소환됨과 동시에 [공격] 캐스팅을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캐스팅하고, 캐스팅이 종료될 때까지 [리타스워트]를 처치하지 못하면 모든 파티원은 15만 고정 대미지를 입고 [독 내성] 버프 20중첩이 소모됩니다. 나비목 접선지 클리어는 [리타스워트]를 잡을 수 있느냐 없느냐로 결정되므로 딜러 화력이 어느 정도 되어야 합니다. [리타스워트]는 포탈을 밟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환되므로, 12시, 3시, 6시, 9시 각 방향에서 [리타스워트] 포탈을 찾고 있는 파티원을 위해 모든 파티원이 모이면 포탈을 밟도록 합시다.
![]()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87.99%, 74.99%, 59.99%, 34.99%, 19.99%, 7.99%가 되면 레이즈를 시전합니다. 모링포니아는 레이즈 직전에 레이즈 면역 장판을 소환하고, 이 장판을 밟고 있는 동안에는 레이즈에 면역됩니다. 단 장판 하나당 한 명의 파티원만 레이즈에 면역됩니다. 패턴을 피하지 못해 레이즈됐을 경우, 땅으로 내려올 때 [독 내성] 버프 10중첩이 소모됩니다.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80.99%, 65.99%, 35.99%, 18.99%, 8.99%가 되었을 때 [모링포니아가 [파티원]에게 저주를 걸었습니다! 저주 대상과 이격하여 저주에 대비하세요.]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저주를 겁니다. [저주] 상태인 파티원은 다른 파티원과 멀어지세요. 다른 파티원은 밟으면 안 되는 보라색 저주 장판이 소환됩니다. 5초 이내에 [저주] 디버프를 다른 파티원에게 전이하세요. [저주] 상태인 파티원은 저주 장판 안에 있는 상태로 최대한 밖으로, [저주] 디버프를 전이 받을 파티원은 저주 장판 밖에 있는 상태로 최대한 [저주] 상태인 파티원과 가깝게 붙어주세요. 저주 장판의 경계선에서 두 파티원이 만나면 저주가 전이됩니다. [저주] 상태였던 파티원은 [저주 면역] 버프가 60초 동안 부여되고 저주 대미지에 피격되지 않습니다. [저주]를 전이 받은 파티원은 다시 다른 파티원에게 [저주]를 전이하세요. [저주]가 전이될 때마다 저주 장판이 커집니다. 아직 [저주 면역]을 받지 않은 파티원은 전이되는 저주 장판을 밟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저주]가 전이될 때마다 [저주]였던 파티원은 각각 최대 체력의 15%, 30%, 45%, 60%의 대미지를 받습니다. 전이 시 자신의 남은 체력에 주의하세요. 어그로 파티원을 제외한 마지막 파티원이 [저주] 상태가 되었을 경우 누구도 저주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주 면역]이 없는 파티원이 저주 장판을 밟았을 경우 즉사 대미지를 입습니다.
![]() 모링포니아의 체력이 74.99%, 59.99%, 19.99%, 9.99%가 되었을 때 [벌레 같은 것들! 그래.. 너희와 마침 어울리게 있다! 되어보거라!!]라는 대사와 함께 어그로 파티원을 제외한 모든 파티원을 변이시킵니다. 15초 안에 모든 파티원의 변이를 해제하세요. 변이된 몬스터의 S 스킬을 다른 변이된 파티원에게 적중시키면, 적중된 파티원은 변이에서 풀려납니다. 단 S 스킬은 15초 쿨타임에 광역 공격 비율이 1이므로, 1명만 맞출 수 있는 1회용 스킬이므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순서대로 변이를 해제한 후 마지막에 변이된 상태로 남아 있는 파티원은 자동으로 변이에서 풀리게 됩니다. 그러나 15초 안에 변이를 해제하지 못한 파티원은 [피아식별 불가] 디버프에 걸립니다. 이 상태에서는 주시 장판을 밟아도 대미지를 입지 않게 되지만, 다른 파티원과 적이 된 상태로 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레이드 진행이 불가능하므로, [피아식별 불가]가 되면 레이드에 재도전하세요.
> 검은 빅 그리바 소환 시작 95.99% 검은 빅 그리바 소환 94.99% 스왑 92.99% 암흑 87.99% 레이즈 / 스왑 80.99% 저주 > 주시 시작 79.99% 주시 74.99% 레이즈 / 변이 70.99% 암흑 65.99% 저주 59.99% 레이즈 / 변이 > 검은 빅 그리바 소환 시작 50.99% 검은 빅 그리바 소환 49.99% 레이즈 / 스왑 45.99% 암흑 35.99% 저주 34.99% 레이즈 27.99% 스왑 > 주시 시작 19.99% 주시 / 레이즈 / 변이 18.99% 저주 15.99% 암흑 9.99% 변이 / 스왑 8.99% 저주 7.99% 레이즈
EXP
136,433
(5%)
/ 160,001
마무리 일격
캐리커처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