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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날 스크린샷 찍는걸 잊었네요.

 

시작하기 앞서 위-위-위-엘-엘-엘트리는 시작부터 끝까지

시종일관 아무런 증뎀도 없는 평타만  써야되는 곶통의 길임을 알려드려요.

숟가락 살인마 같은걸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위저드 스킬

 

1. 레써지

 

특성으로 타격계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문제는 마법사의 공격은 '마법'속성에 해당되어서 혼자있을때는 쓸모가 없어요.

1레벨 기준 30초 지속이고, 찍어도 지속시간은 그대로니 1개만찍고 파티플용으로 써줍니다.

공격력감소같은 기본 능력이있지만 쓰레깁니다. 그냥 타격계 뎀증말고는 쓸모가 없네요.

 

 

2. 슬리프

 

매우 유용한 스킬입니다 .

정확한 수치는 기억이 나지않는데. 15레벨 기준으로 약 40초, 17타격가량 재워둡니다.

17번때릴동안 몬스터가 움직이지 않아요.

 

단점이라면 장판타입인지 공중형 몬스터에게는 걸리지 않습니다. 레써지도 마찬가지구요.

 

*지상형 보스몬스터도 잘걸립니다.

 

3. 에너지 볼트

 

스플레시 범위4, 타격대상으로부터 1칸식 스플레시 범위가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150레벨기준에서 500정도의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데.

이는 파이로맨서가 파이어 인챈트를 걸고 평타치는 데미지과 거기서 거깁니다.

네, 몇안되는 딜링기지만 쓰레기에요.

 

특성으로 슬립을 건 대상에게 데미지가 50%증가합니다.

500데미지 정도면 750정도 데미지가 들어가네요, 퀵캐스팅 특성까지 받으면 천정도 뜨지만 몬스터 1체 한정입니다.

결론은 퀵캐스팅 시전할시간에 평타한번 더 치는게 이득.

 

 

4. 슈어 스펠

쓰레깁니다, 캐스팅시간, 후딜이 매우긴데 다찍어도 10초정도밖에 지속되지 않습니다.

패시브로 나온다면 쓸만할것도 같은데, 어차피 유일한 캐스팅 딜링기인 에너지볼트는 무빙중에도 캐스팅이 가능해서

굳이 슈어스펠은 요구하지 않습니다.

 

5. 퀵캐스팅

 

5레벨 기준으로 지속시간 10초입니다.

특성 마스터시 사용직후 사용하는 마법의 데미지가 50%증가한다고 써있습니다.

문제는 스플레시 마법의경우 1마리의 몬스터에게만 데미지가 50%증가해요.

 

네, 쓰레깁니다.

 

6. 매직미사일

 

2랭에서 고통받은 위저드들이 희망을 안고 배우는 스킬입니다.

클로즈 테스트 중간에 연속으로 2회까지 사용한 후 쿨타임이 돌아가는 스킬로 변경되었지만 여전히 구렸습니다.

에너지 볼트의 80%정도에 해당하는 데미지의 구체를 3발 발사합니다.

문제는 이 구체들이 하프 타게팅이라 어디로 나갈지 모른다는겁니다.

보스전에서 보스 바로앞에서 쏴도 트랩이나 기둥등에 박아버리는 쓰레기스킬이에요.

특성으로 슬리프에 걸린적에게 사용시 1발 더 나간다는 설명이 있는데.

문제는 이 추가탄환이 같은적에게는 발사되지않고, 다른 대상을 가르키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추가탄환이 발사되어봐야 기둥이나 트랩이 박아버립니다.

몰이사냥때에는 그나마 준수만 SP소모량 때문에 쓸만하다고 할 수 있네요.

 

 

 

엘리멘탈 리스트

 

 

1. 헤일 Hail

 

 

5초 정도에 걸쳐서 스플레시12칸정도(타격대상기준 3칸식) 우박비가 내립니다.

150레벨, 스킬레벨 1기준으로 0.8초정도의 간격마다 300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입힙니다.

위위위엘트리중 가장 강력한 딜링을 자랑하지만 쿨타임이 1분입니다.

따로 캐스팅이 없어서 퀵캐스팅의 데미지 증가는 못받습니다.

 

 

2. 일렉트로큐트

 

0.2초간격으로 체인라이트닝 형식의 전기공격을 사용합니다.

150레벨 1스킬 기준으로 120데미지 정도 뽑습니다만, 

속성데미지 증가형 무기 스태프 사용시 속성증뎀이 그대로 들어가서 꽤 괜찮은 데미지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사실 모든 위저드의 스킬이 이 속성 추가데미지의 영향을 받긴합니다만, 다단히트 계열 스킬이 아닌이상

마법 데미지가 증가하는 퓨어계열 무기가 더 좋습니다.

ex)루카스 스태프 (화염데미지80 추가)

 

캐스팅이 없기 때문에 퀵캐스팅의 영향을 못받습니다.

 

3. 스톤 커스

 

일직선 전방으로 석화광선을 발사합니다.

네, 쓰레깁니다 쿨타임도 1분이고 그냥 슬리프 쓰세요.

 

4. 홍염

 

시전장소 주위에 화염뱀이 헤엄치며 30초정도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만.

헤엄치는 범위가 너무 넓어서 대형 보스몬스터도 데미지를 거의 안받습니다,

특성을 찍으면 화염뱀이 돌아다니는 범위가 줄어들지만 여전히 쓰레기네요.

캐스팅이 없기 때문에 퀵캐스팅의 영향을 못받습니다.

 

5. 메테오

 

모두가 기다리던 퀵캐스팅 + 메테오의 궁극의 시너지스킬입니다.

하지만 퀵캐스팅 특성을 받는건 스플레시 대상몹들중 1마리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준수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쿨타임이 너무길기 때문에 좋다고할 수는 없는 스킬입니다.

 

6. 레인

 

다른스킬들과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위해 만든 스킬인데

막상찍어보면 위저드 스킬과의 상성이 똥입니다.

데미지는 헤일보다 구리네요.

 

스킬운영

 

슬리프(10레벨 이상 필요) - 에너지볼트 x3 - 매직미사일 - 헤일 -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평타 - 평타 - 평타 - 평타

 

네.

 

 

 

마지막으로

 

퀵캐스팅과 시너지효과를 보고 위위위-엘엘엘 트리를 타시는분들이 많을텐데.

 

실질적으로 캐스팅이 필요한 딜링스킬은 에너지볼트, 메테오뿐이라

시너지효과가 매우 안좋습니다.

데미지 증가 50%도 스플레시 기준 1마리인데.. 이걸 버그라고 생각해도 영 구립니다.

 

게다가 딜링스킬들의 쿨타임도 매우 매우 길고  효과도 매우 매우 미미하기 때문에

 

현재로썬

위저드 - 위저드 - 링커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위저드 - 파이로맨서 - 파이로맨서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위저드 - 크리오맨서 - 크리오맨서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위저드 - 파이로맨서 - 링커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위저드 - 크리오맨서 - 링커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 엘리멘탈 리스트 

 

 

 

 

이 다섯가지트리가 가장 이상적인 트리라 생각되네요.

지금 TOS 특성상 한가지 스킬을 끝까지 밀고나가는것보다는

최대한 다양한 스킬들을 보유하고 쿨타임을 돌려쓰는게 좋다생각해요.

특히 링커의 조인트 패널티 + 파이로맨서의 인챈트 평타는 정말 강력합니다.

 

다음 베타때에는 좀  더 합리적인 클래스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