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반전
 - 1신들의상 전 -
  - 임전무퇴 오프닝 시작
  - 같이맞거나 따로 맞을때 철벽방어
  - 하이퍼 드라이브 - 맨탱 생존기 올리고 / 앙갚음(MT) [공팟은 보통 1:1 쓰지만 생존기가 확실히 좋아보임 / 이때 생존기로 하면 중재(철벽방어+)]
  - 두근두근 알테마 - 앙갚음(ST) / 도발+기피

 - 1신들의상 -
  - 1신상 전 임전무퇴가 돌아오고 도트갱신타이밍이지만 임전무퇴x, 도트리필o
  - 신성한보호막의 경우 호환의신기(2명에서 같이맞고 마법 피해 증가 디버프)를 맞자마자 바로 올립니다.
   - 빨리 올려야 하는 이유는 추후 설명
  - 이후 전력질주 쓰며 텔레포트 위치 뒤로 이동합니다.
  - 심판의빛 - 앙갚음(MT)

 - 2신들의상 전 -
  - 이후 아껴두었던 임전무퇴 딜사이클 시작합니다.

 - 2신들의상 -
  - 신들의상 캐스팅이 끝나면 방패각성, 강철의의지, 경계, 방벽를 순서대로 올리고
    마력방출 캐스팅때 MT에게 감싸기 시전
   - MT가 무빙을 안하기때문에 MT따라서 이동하기도 쉽습니다.
   - MT가 좋아하며 MT딜도 올라갑니다.

 - 3신들의상 전 -
  - MT는 보스를 특정 방향으로 주차하면서(공팟 기준 보통 3시) 두근두근 알테마 캐스팅때 교대
    또는 그전에 교대해서 ST가 자리 유도합니다.
  - 교대 이후 철벽방어, 방벽 등을 올립니다.
  - 두근두근 알테마 - 앙갚음(MT)
  - 하이퍼 드라이브 - 천하무적(ST)
  - 이후 다시 교대 MT에게 기피

 - 3신들의상 - 
  - 두번째 암석탄이 나오자마자 바로 전력질주 보스앞으로 이동 [밀릴 방향 조심]
  - 밀리고 나서 오면서 신성한 보호막 [1신들의상때 빨리안쓰면 안돌아옵니다 조심하세요]
  - 심판의빛 - 앙갚음(ST)
  - 이후 바로 도트 리필하고 안식기도 성령 콤보 시작합니다. [성령끝나면 임전무퇴 시작]

 - 4신들의상 -
  - 따로 뭐 없습니다. 반반만 잘보셔요

 - 5신들의상 전 -
  - 두근두근 알테마 - 철벽방어
  - 하이퍼 드라이브 - 맨탱에게 중재
  - 이때 아슬아슬하게 성령끝나고 도트리필까지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 5신들의상 -
  - 첫번째 눈처리 합니다.
  - 현재 버그로 혼란걸렸을때 데미지 증가 버프를 지울수 있습니다.
  - 눈처리 한번더 나오니까 꼭 확인합니다.
  - 이후 전력질주 쓰며 텔레포트 위치 뒤로 이동합니다.

 - 6신들의상 전 -
  - 임전무퇴 콤보로 다시 딜 시작
  - 심판의빛 - 앙갚음 (ST)
  - 두근두근알테마 - 앙갚음(MT)

 - 6신들의상 -
  - 무빙을 하면 눈처리하면서 보스 딜 할수 있습니다.
  - 석상을 봐야한다면 : 석상 - 보스 - 자신 일자로 습니다.
  - 석상을 안봐야하면 : 석상 - 자신 - 보스 일자로 습니다.

 - 이후 마지막 -
  - 하이퍼 드라이브 : 무적기 (MT)
  - 1두근두근 알테마 - 앙갚음(ST) / 신성한 보호막
  - 2두근두근 알테마 - 앙갚음(MT)


전반전의 경우 보통 탬렙350 기준 전반전의 경우 보통 3500 전후 200 사이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그 이하라면 탬렙 확인이나 자신의 딜사이클 파티원 시너지를 생각해봅시다.


무적기, 신성한 보호막, 앙갚음 순서는 파티에 따라 얼마든지 조율될수 있으며
강철의의지 또한 조율될수있습니다.



후반전은 좀더 연습해서 추후 더 쓰겠습니다.




== 후반전 추가 ==
- 후반전

 - 신성한 보호막의 경우 3가지를 할수있습니다.
  1.오프닝에 쓴다 [보통 고무전개 + 신성한보호막로 알테마를 커버]
   - 리밋은 최소 1칸에서 1.5칸까지 차게됩니다. 스피드런할때 쓰는방법
   - 고무크리가 아닌경우 힐 한방

  2. 행방불명 데미지를 감소시킨다. [뿌리치기 + 신성한보호막 + 사기고양책 + 야전치유진 + 앙갚음]
   - 초반 트라이때 비정한대천사 전에 만피를 못채운다면 고려할만합니다.

  3. 행방불명 이후 해골데미지를 감소시킨다. [뿌리치기 + 신성한보호막 + 사기고양책]
   - 초반 트라이때 힐러의 1명정도 힐타이밍 좀 어긋나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 공대에서는 1번을 기준으로 쓰기때문에 1번으로 했을때의 경우를 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 공팟식으로 살짝 수정 



1 페이즈 오프닝부터 심판의빛까지

 - 신성한 보호막을 올리고 10초에 관용으로 터트립니다.
 - 카운트 2초에 성령캐스팅으로 딜 / 임전무퇴 오프닝으로 딜을 시작합니다.
  - 세개의별때 권능타이밍으로 딜로스가 없습니다.
  - 십자가 터지면 권능 무빙으로 파진 넣고 다음 권능이후 내면까지 넣어줍니다.
 - 비정한 천사
 - 알테마 - 앙갚음(MT)
 - 하이퍼드라이브 - 철벽방어, 감싸기, 방벽[캐스팅중에 딱 충의 50이 찹니다]
 - 알테마
 - 행방불명 - 앙갚음(ST)
 - 비정한 대천사 - 뿌리치기(MT)
 - 빛의 파동
 - 매드헤드
 - 파괴의 날개(양쪽) - 경계, 방벽, 중재
  - 좀더 딜을 올리고싶으면 캐스팅 30~40% 까지 때리다가 이동하셔도 됩니다.
 - 알테마
 - 비정한 대천사
 - 빛의파동
 - 매드헤드
 - 심판의빛 - 앙갚음(MT) / 날개(유동적)


2 페이즈 행방불명까지
 - 트라인
 - 파괴의날개(한쪽)
  - 일단 날개를 한쪽으로 피하고 트라인 3에서 1로 이동합니다. 전력질주를 필히 쓰도록 합시다.
  - 일단 MT를 따라다니는것을 추천합니다. 보스를 때릴려면..
 - 파괴의날개(양쪽) - 철벽방어, 방벽, 중재
  - 미리쓴 전력질주를 이용해서 멀리 가도록합니다. 너무 미리 가지않도록합니다. 
    트라인 3번째 끝나는거 보고 가도 늦지않습니다.
 - 알테마
 - 과거 or 미래의 종언
 - 종말의포옹 - MT무적기
 - 하이퍼드라이브 - 감싸기, 방벽
  - 이때 생존기가 방벽밖에 없어서 힐러분들에게 미리 아프다고 얘기해주세요.
 - 알테마
  - 감싸기를 일찍 쓴경우가 아니라면 유지상태이며 MT와 거리를 벌려 감싸기 효과를 해제합니다.
 - 행방불명 - 앙갚음(ST) / 신성한 보호막


3 페이즈 심판의빛까지
 - 도트쓰고 바로 성령타이밍이 옵니다. 전력질주를 활성화 하며 타워 처리하며 무빙캐스팅으로 이동합니다.
 - 빛의파동
 - 요성난무
  - 타워 처리 이후 ST는 7시 / MT는 8시쪽으로 가며 너무 멀지 않는곳으로 갑니다
  - ST이 8시쪽으로 가면 타워 처리하면서 딜을 할수 없습니다
 - 과거 or 미래의 종언
 - 소멸의발치기
  - 과거,미래에 따라 고개를 잘 돌려줍시다.
 - 빞의파동x2
 - 메테오
 - 심판의 빛 - 앙갚음(MT) / 날개(유동적)


4 페이즈 행방불명까지
 - 세개의 별
 - 파괴의 날개(한쪽)
 - 알테마 - 도발 / 탕약 / 방패각성 / 방벽
 - 트라인(대) - 전력질주
 - 과거 or 미래의 종언 - 철벽방어
 - 파괴의날개(양쪽) - 방벽
 - 종말의 포옹 - 천하무적
   - 너무 일찍 쓰지말고 캐스팅 보이면 쓰도록 합니다. 그럼 다음 하이퍼 드라이브까지 이어집니다
 - 하이퍼 드라이브 - 천하무적 이어서..
 - 알테마 - 교대/기피
 - 행방불명 - 앙갚음(ST) / 신성한 보호막


5 페이즈 심판의빛까지
 - 파동탄 - 강철의 의지
 - 알테마 - 경계
 - 빛의파동
 - 종말의 포옹 - 중재, 방벽
  - 이때 방벽을 키면 이후 양익때 충의가 안차 중재를 못줌. MT와 조율해서 한번만 중재를 쓰던지 아니면 방벽 포기
 - 빛의 파동
 - 수마/성모의신기 (수면/혼란)
 - 알테마
 - 비정한 대천사
 - 빛의파동
 - 매드헤드
 - 파괴의 날개(양쪽) - 철벽방어, 방벽, 중재
 - 알테마
 - 파괴의 날개(한쪽) + 석상 절반
  - 석상 보면서 반반치킨 조심
 - 심판의빛 - 앙갚음(MT) / 날개(유동적)


6 페이즈 행방불명까지
 - 트라인
 - 파괴의날개(한쪽)
 - 파괴의날개(양쪽) - 충방, 방벽, 중재
  - 이때 생존기가 방벽밖에 없어서 힐러분들에게 미리 아프다고 얘기해주세요.
  - 트라인 피할 자신없으면 필히 충방
 - 종말의포옹 - MT무적기
 - 트라인(대)
 - 미래/과거의 종언 - 철벽방어
 - 하이퍼드라이브 - 철벽방어감싸기, 방벽
  - 미래 / 과거 쉐어 데미지 맞고 바로 주면 됩니다
 - 알테마
  - 감싸기를 일찍 쓴경우가 아니라면 유지상태이며 MT와 거리를 벌려 감싸기 효과를 해제합니다.
 - 알테마
 - 행방불명 - 앙갚음(ST) / 신성한 보호막


7 페이즈 심판의빛까지
 - 파동탄 - 강철의 의지
 - 알테마 - 경계
 - 빛의파동
 - 종말의 포옹 - 방벽, 중재, 앙갚음(MT) / 조율은 위와 동일
 - 빛의 파동
 - 수마/성모의신기 (수면/혼란)
 - 알테마
 - 비정한 대천사
 - 빛의파동
 - 매드헤드
 - 파괴의 날개(양쪽) - 철벽방어, 방벽, 중재
 - 알테마
 - 파괴의 날개(한쪽) + 석상 절반
  - 석상 보면서 반반치킨 조심
 - 알테마 
 - 알테마 
 - 알테마 - 앙갚음(ST)
 - 알테마 - 앙갚음(MT)
 - 심판의빛 (전멸기)


후반전의 경우 보통 탬렙350 기준 후반전의 경우 보통 3800 전후 200 사이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그 이하라면 탬렙 확인이나 자신의 딜사이클 파티원 시너지를 생각해봅시다.


생존기, 무적기, 신성한 보호막, 앙갚음, 날개 순서는 파티에 따라 얼마든지 조율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