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설정에서 프레임 '높음' , '낮음' 에 따라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다르다는 글을 보고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실험체

1. 이동속도 60%(3단가속) 쉐도우마스터 캐릭터.  영상 왼쪽 화면입니다.

2. 이동속도 72%(3단가속) 블랙위자드 캐릭터. 영상 오른쪽 화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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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이 용량이 큰 관계로 유튜브 링크로 대체합니다. 양해 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RsiNfGdBL0&feature=youtu.be&app=desk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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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1

둘 다 프레임 '높음' 상태로 달리기.

동영상 /처음부터 ~ 1분 55초/까지 입니다.

동영상을 확인해보시면 알겠지만

분명히 오른쪽의 블랙위자드 캐릭터가 더 빠릅니다.































실험 2

둘 다 프레임 '낮음' 상태로 달리기.

동영상 /1분 55초 부터 ~ 3분 40초/까지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갑자기 두 캐릭터의 속도차이가 뭔가 좀 애매해졌음이 보입니다.

어느 한쪽이 더 빠른것 같다가도 멈추면 결국 동일선상에서 멈춥니다.



































실험 3

왼쪽은 프레임 '높음' ,  오른쪽은 프레임 '낮음' 상태로 달리기.

여러분 왼쪽이 일반 변신. 3단가속으로 이동속도 60% 짜리 캐릭터입니다.

오른쪽이 블랙위자드. 이동속도 72% 짜리 캐릭터입니다.

동영상 /3분 40초 부터 ~ 끝/까지 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놀랍게도 60% 속도의 쉐도우마스터 캐릭터가 더 빨랐습니다...(왼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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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실험결과 게임 내 프레임 설정을 '높음'으로 해야 

이동속도에서 손해를 안보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