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크리퍼
2018-01-19 02:14
조회: 70,427
추천: 133
신규 보스 '윌' 패턴 분석(피격 데미지 포함)#글을 읽기 전, 해당 글은 위컴알을 이용한 데이터를 토대로 짜집기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클라이언트 이곳 저곳에 분산되어 있는 패턴들을 찾는다고 싹다 긁었는데 놓친 점이 있을 수 있고, 클라이언트 내용 만으로 유추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다소 미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내용은 추측의 성향을 띄기도 하며, 클라이언트 파라미터만을 토대로 정리한 것으므로 오류가 있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패턴의 이름은 가칭이 아닌 클라이언트에 기록되어있는 스킬 이름입니다. [군단장 : 거미의 왕 윌] (보스 대기열 아이콘) (보스 대기열 일러스트) (길라잡이) (하드 윌/스토리 윌) 맵 요구 아케인 포스 : 760/650 (10% 뎀뻥 : 950/820) (50% 뎀뻥 : 1140/980) 페이즈는 총 3단계로 나뉘며, 테스트 서버 환경에서는 '하드 모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기열 매칭 버프) (에스페라 : 거울에 비친 빛의 신좌, 윌 레이드 입장맵) [특수 능력] (스킬 시전 이펙트) 해당 컨텐츠에서 유저는 특수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진행 중 획득하는 달빛 게이지를 스킬 코스트로 사용합니다. 1페이즈 스킬 : 공간 이동 - 1페이즈 맵의 다른 차원으로 이동(퍼플-블루) 2페이즈 스킬 : 체력 회복 - 2페이즈에서 기본적으로 체력 회복이 불가능하지만, 해당 스킬 사용 시 3초간 사용가능(포션쿨 적용) 3페이즈 스킬 : 거미줄 삭제 - 3페이즈 거미줄 패턴의 파해법으로 추측됩니다. [1, 2, 3페이즈 동일 패턴] 소비 아이템 쿨타임 5초 (2페이즈에서도 해당 쿨타임은 적용됩니다) 주시하는 눈동자 (좌측부터 주시하는 눈동자, 직선 탄막, 회전 탄막) 탄막을 발사하는 눈동자가 맵에 2개씩 7초간격으로 교차하며 등장합니다. 0.9초마다 5방향으로 탄막을 발사하며, 피격 시 피비례 1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지속4초 쿨타임7초 (공백 3초) 피격 시 달빛 게이지 10 감소 거대거미의 다리 맵에 예고 후 공격이 가해집니다. 모든 공격은 피비례 40% 데미지입니다. 공격1 내려찍기
자폭거미 30초마다 정해진 위치에 4마리 소환 [1페이즈] (인게임에선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반영됩니다) (에스페라 : 회절의 회랑) (상 : 퍼플 디멘션, 하 : 블루 디멘션) 스킬 '달빛 게이지 - 공간 이동'으로 차원이동이 가능합니다. 퍼플 디멘션에서는 윌의 보라색 체력에, 블루 디멘션에서는 윌의 파란색 체력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자신과 다른 차원의 체력바는 검정색으로 표기됩니다.) 일정 주기마다 보라색과 파란색의 체력을 비교하여, 더 많이 남은 체력의 값만큼 빨간 체력이 변경됩니다. (빨간 체력의 값과 많이 남은 체력의 값, 적게 남은 체력의 값이 모두 '많이 남은 체력의 값'으로 통일됩니다.) ex) 빨강체력100, 파랑70, 보라90이면 > 통합 시간에 빨강90, 파랑90, 보라90으로 변경 피통합 시간에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군단장 윌 1페이즈) (1페이즈 체력바 아이콘) (서있을 때) (이동) (바인드, 실제론 사진이 멈춰있음) 어택1 휘두르기
어택2 밀어내기
어택3 장풍날리기 소환된 장풍은 일직선으로 빠르게 이동 피비례 90% 데미지 어택4 길게휘두르기
스킬2 공간붕괴 (모션 없음) (지역 경고 후 효과 발생)
스킬3 무적 (모션 없음, 보호막먹기 패턴 파해 실패 시 시전) 스킬4 그로기 (보호막먹기 패턴 파해 시 등장) interval 1 스킬5 보호막먹기 (모션 없음) time 15 interval 10 info > 보스윌-1페트리거 클라이언트로 유추하기 어려워 패스.. 해당 내용은 유튜브 트라이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주시하는 눈 ( 좌 - 운석A, 우 - 운석B ) (해당 정보는 불확실합니다.) 피통합 시간에 피를 25%보다 더 적게 남긴다 하더라도 빨강 체력은 25%까지만 깍이며 해당 패턴이 시전됩니다. 1페이즈 윌의 체력이 25% 가량 남으면 주시하는 눈이 등장, 주시하는 눈을 일정 횟수 타격하면 다른 차원쪽에 운석이 등장합니다. 운석 A에 피격되면 피비례 10% 데미지를 입습니다. 플레이어와 운석B가 일정 횟수 접촉 시 주시하는 눈에 달빛 보호막이 생성되며 (effect 폴더의 내용물) 주시하는 눈의 주위로 해당 이펙트 발생하면, 이후 맵 전체 모니터 브레이크가 발동된 후 윌이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special 폴더의 내용물) 해당 패턴에서 달빛 보호막을 생성하지 못했다면, 패턴 종료 후 윌은 무적상태에 돌입합니다. 이후 윌의 체력이 극소량만 남았을 때, 위 패턴을 한번 더 파해하면 1페이즈 윌이 사망합니다. 사망 시 2페이즈로 돌입합니다. [1페이즈 '달빛 게이지 - 공간 이동' 시전영상] 무적 시간(레지링크, 무적기 등) 중에 탄막에 맞지 않는 점을 이용해서 달빛 게이지를 모아 스킬 사용 ~ 0:12 레이드 시작, 퍼플 디멘션 입장 루나서버 '쁘엔'님의 테스트서버 계정을 빌렸습니다. [2페이즈] (인게임에선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반영됩니다) (에스페라 : 깊은 거울) (2페이즈에서는 일반적인 체력 회복이 제한됩니다.) (군단장 윌 2페이즈) (2페이즈 체력바 아이콘) (서있을 때) (이동) (바인드, 실제론 사진이 멈춰있음) 어택1 휘두르기
어택2 밀어내기
어택3 위휘두르기아래밀어내기
슈퍼넉백 어택4 돌진
어택5 길게휘두르기
어택6 위휘두르기아래길게휘두르기
심연의 장벽 피격 시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스킬2 무적 (모션 없음) time 100 스킬3 그로기 (발동 조건을 찾지 못했습니다) time 20 interval 1 ( 거짓의 거울 클라이언트에서 관련 정보를 못찾아 올리지 않았던 내용이 있는데 트라이 파티에서 패턴이 등장한 것을 보고 추가합니다. 2페이즈의 체력 50% 가량에 등장하는 패턴으로 기상 메세지로 해당 패턴의 등장이 예고됩니다. 해당 패턴에 대한 내용을 더 발견하진 못해서 패스합니다.. ㅠ ) 사망 시 3페이즈로 돌입합니다. [3페이즈] (인게임에선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반영됩니다) (에스페라 : 바스라지는 빛) (3페이즈 게이트) (군단장 윌 3페이즈) (3페이즈 체력바 아이콘)
(해당 몬스터는 이동모션이 없습니다)
어택1 휘두르기
어택2 밀어내기
어택3 거미줄생성공격더미 (모션 오류로 추정) (소환된 거미줄) (소환된 거미줄) (소환된 거미줄) 젠 주기 12초, 젠마다 최소 1개 ~ 최대 3개 소환
어택4 길게휘두르기
(감염자) (감염 폭발) (폭발 전 감염자 사망) (피격 시) 최대 지속시간 15초 공격 주기 1초 10초 경과 시 사망 마지막 폭발 시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아카이럼의 뱀변신 독, 카퀸의 점화처럼 주위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추정됩니다. 스킬2 몸통찍기후유저
스킬3 몸통찍기후유저외
info > 보스윌-다리솟기유저위치외 사망 시 레이드가 종료됩니다. [보상] + 태초의 물방울석10개로 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윌의 소울 위대한 윌의 소울(1레벨 10타겟, 2레벨 12타겟) (교환 가능) 윌(하드) 격파 후 '진실을 꿰뚫는 자' 훈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클라이언트만 뜯어서 작업했기에, 미흡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유튜브 트라이 영상들을 참고하며 글 내용을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 수정 시각 : 2018/01/23 13:07 + [KMS 1.2.291] 패치로 일부 스킬들의 범위 및 쿨타임이 수정되었고, 신규 스킬도 생겼지만 선택형 심볼 교환권이 토요일까진데 지금 233렙이라.. ㅎ 테섭 → 본섭 변경 내역까지 작업할 시간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ㅠ 솔직히 테섭꺼 추출하는 것도 노동이긴 했음 ㅠ 레벨 235 찍고 에스페라 심볼로 다 바꾸고 작업들어가겠습니다...
EXP
421,307
(70%)
/ 432,001
커맨드크리퍼
위컴알로 클라 뜯는거 좋아해요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