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최근 PC케이스 동향은 미니 사이즈의 소음이 적은 케이스 이거나 미들 사이즈에 쿨링과 튜닝효과에 집중된 제품이 주류 입니다.


오늘 리뷰를 진행할 제품은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로 미들타워 케이스이면서 쿨링과 튜닝에 상당히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물론 3RSYS 의 제품이기에 상당한 완성도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을 하면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est


1. 제품 박스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제품박스는 여느 PC케이스 제품 박스와 크게 차이가 나는 디자인은 아닙니다.


제품의 그림과 제품명 그리고 간략한 스펙과 A/S 처리에 대한 문구가 적혀 있는건 다른 제품박스들과 비슷한데 특이한 점은


요즘 자주 사용하고 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도록 R-SHOP 과 3RSYS QR코드가 있어서 모바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2. 전면

















전면에는 와이드 에어홀이 배치되어 있어서 흡기가 많이 될수 있는 구조로 공기 순환이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RGB LED 서클로 장착되어서 튜닝효과도 보통이 아닙니다.(RGB LED 서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LED 항목에서 다루겠습니다.)


총 3개의 120MM 쿨러가 있는데 그 앞에 자석 먼지필터가 장착이 되어서 먼지 유입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쿨링 효과를 극대화 하실려면 이 필터를 제거 하셔도 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빗살무늬가 가미된 전면 판넬은 목재의 느낌을 주면서 고풍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상단














상단에는 전면에 가까운 곳에 상단 I/O PORT 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측부터 전원,작동 LED, 리셋, LED, USB 3.0, USB 2.0 x 2, 마이크, 헤드셋 순서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뒤로는 상단 배기홀이 있는데 120MM 팬 2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홀은 벌집모양 홀로 통풍에 상당히 최적화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배기홀 위에 자석식 먼지필터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먼지유입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양 측면























전면 기준 좌측 패널에는 강화유리 구조 설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샤시 자체에 슬라이드가 가능한 구조로 설계 되어서 강화유리에 직접 홀을 뚷지 않기 때문에 크랙으로 인한 파손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석을 이용한 손 쉬운 장착 구조도 가지고 있습니다.


강화유리의 두께도 상당해서 다른 제품에 비해서 묵직하면서 안정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후면











후면을 보게 되면 120MM 배기팬이 보이고 하단 파워 구조임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PCI 슬롯은 총 7개 장착이 가능함도 알수 있습니다.




5. 바닥면











바닥에는 배기홀과 저장장치 장착 나사 구멍을 불수가 있습니다.


배기홀레는 먼지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4개의 받침대를 볼수 있는데


원형으로 적당한 높이를 갖추고 있으며 스펀지가 적용되어서 진동 방지와 밀림을 방지 합니다.


하이그로시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가지고 있습니다.




6. 내부








(1) 메인보드 장착부





메인보드 장착부에는 친절하게 장착 가능한 사이즈의 제품들의 나사 위치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장착 가능 규격은 ITX / M-ATX / ATX 까지 가능합니다.


CPU 쿨러는 최대 높이 163MM 까지 가능하고 VGA 는 최대 길이 330MM 까지 가능합니다.




(2) 저장장치 베이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의 저장장치 설치부가 상당히 독특합니다.


먼저 일반적인 보드 장착부 오른쪽에는 패널부에 SSD 2개가 패널에 붙여서 장착이 가능합니다.


가장 특이한 부분은 파워커버부 안에 있는 저장장치 베이부 입니다.


프레임이 있는데 일반적으로는 플라스틱 멀티가이드를 사용하거나 그냥 HDD나 SSD 를 나사로 프레임이 고정된 상태에 장착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은 저장장치 베이 프레임 자체를 빼낼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나사를 풀어서 빼내는 형태가 아닙니다.


사진에 보시면 나사 중간에 고무가 있고 그 사이에 빈 공간이 있는 형태 인데 바닥면에 보시면 큰 나사 구멍에 먼저 프레임 나사를 맞추고 앞으로 밀면 고무 부분의 빈칸 부분이 작은 나사 구멍으로 이동을 하면서 고정이 되는 형태 입니다.


설명서에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는데 탈부착이 무척이나 간편하면서 플라스틱 멀티 가이드 보다 고정력도 좋고 고무 덕분에 탈부착 및 진동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3.5인치 HDD 2개 또는 3.5인치 HDD + 2.5인치 SSD 장착이 가능합니다.




7. 쿨링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은 기본 6개의 팬을 제공 합니다.


전면 3개, 상단 2개, 후면 1개를 제공하는데 6개 모두 120MM 팬으로 강력한 쿨링 성능을 가지면서 소음은 적은 팬 입니다.


전면과 바닥면에서 흡기를 하고 상단과 후면으로 배기를 하는 구조로 쿨링에 최적화된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수냉 시스템을 대비한 전면/후면/상단 120MM 라디에이터 장착, 전면/상단 240MM 라디에이터 장착, 전면 36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합니다.


다만 라디에이터 길이에 따라서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으니 제한 사항 확인 후 수냉쿨러를 구입하시길 권장합니다.




8. LED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가장 큰 장점인 RGB LED 서클은 다양한 색상이 원을 그리듯이 도는 빛을 보여 줍니다.


화려하면서 몽환적인 이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후면의 120MM 또한 레인보우 LED 가 적용되어서 앞뒤로 화려한 튜닝효과를 보여 줍니다.




9. A/S


케이스는 무상 1년을 지원하고 팬은 6개월을 지원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면서...


'3RSYS S700 에스프레소 CT' 은 온전한 강화유리와 독특한 저장장치 베이부 그리고 화려한 RGB LED 서클로 무장한 제품 입니다.


최근에 케이스 시장에서 유행하는 요소를 조금씩 업그레이드한 제품 입니다.


이 업그레이드가 정말 잘 다듬어져서 적용이 된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현재 미들타워 케이스의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 입니다.




이상 블루캡 이었지요~




"이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와 쿨엔조이 행사를 통해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