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은 1999년 설립된 국내 쿨링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CPU 쿨러 등 컴퓨터용 냉각 장치, PC 케이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파워서플라이까지 출시하는 기업이죠.

 

잘만의 MegaMax 브랜드는 가성비 좋게 저렴하지만 내구성에 신경을 써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를 선보였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은 얼마나 "잘 만"들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언박싱 및 구성품 소개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의 박스에는 검은색 바탕에 제품 이름만 써진 심플한 디자인이며 제품의 스펙 및 특징들이 적혀있습니다. 또한 재포장을 방지할 수 있는 씰로 봉인되어 있습니다.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의 구성품은 파워서플라이 본품, 전원 케이블, 조립용 나사 4개, 케이블 타이입니다.






2. 제품 디자인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의 디자인이 굉장히 멋있는데요. 아무래도 가운데 잘만의 로고가 고급스럽게 들어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팬은 120mm HDB 베어링 팬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블랙 바디의 모습이며 이음새와 틈의 마감도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전원 케이블 연결단자도 나사로 튼튼하게 고정되어 있어서 빼거나 장착할 때 단자가 흔들릴 염려가 없어 보입니다.






3. 케이블 구성


전체적으로 케이블 구성은 요즘 유행하는 플랫&블랙 조합의 깔끔한 모습입니다. 제가 2016년쯤 컴퓨터를 처음 살 때 저가형 파워서플라이는 대부분 알록달록하게 저렴한 색깔 조합이 많았는데 요즘은 깔끔한 케이블들로 많이 나와서 훨씬 조립할 때 따로 슬리빙 케이블을 구매하지 않아도 깔끔한 구성이 가능해졌죠.


IDE 4핀 전원 케이블은 4개 및 FDD 전원 케이블 1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SATA 전원 커넥터는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CIE 6+2핀 전원 커넥터는 2개로 되어있습니다.


 

메인보드 ATX 20+4핀 전원 커넥터는 깔끔하게 블랙 컬러로 슬리빙 처리되어 있습니다.

 

CPU 4+4 전원 커넥터 및 추가 4핀 커넥터입니다.

 

CPU 전원 커넥터가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사진과 같이 걸리는 부분의 걸쇠가 없었습니다.






4. 제품 특징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는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위한 스위칭 트랜스 방식 저용, 고성능 캐패시터 장착, 액티브 PFC 최대 역률 98%, EMI 노이즈 필터 적용 및 7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80Plus Standard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기 때문에 미인증 제품에 비해 더 좋은 전기세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4가지 보호회로가 탑재되었는데요. 파워서플라이는 과다 전류, 전압 상태 또는 쇼트 상태에서 시스템을 보호하고 파워서플라이만 망가지는 것이 최고의 역할인데요. 이런 안전장치 탑재로 인해 더욱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IDA64로 안정성 테스트를 해본 결과 IDLE 상태와 풀로드 상태에서 모두 안정적인 그래프를 보여줬습니다.




5. 조립 사진




6. 총평


잘만 MegaMax 600W 80PLUS Standard는 600와트 용량의 제품을 4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는 저렴하지만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내구 구성도 일반적인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조립 PC들 대부분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을 정도이며 4가지 보호회로가 탑재된 덕분에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구요. 특히 잘만에서는 6년이라는 기간 동안 무상 품질 보증을 해주기 때문에 가성비 게이밍 PC를 구성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