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리니지
아이온
리니지2
던전앤파이터
블레이드앤소울
와우
이카루스
에오스
에오스 로키 751%
에오스 이둔 726%
에오스 헬렌 709%
에오스 레비나 660%
오버워치 기타 173%
와우 듀로탄 [호드] -47%
리니지 기타 -32%
테라 엘리온의 투지 -29%
프리스톤테일 바벨 -19%
로한:오리진 나투 -17%

 

2016년 아벨루스 서버오픈후 달라진 온라인 게임시장 거래 순위입니다.

 

 
위에 그래프 사진을 보시면
이번 아벨루스 서버오픈은 동시접속자 R2역사상 최다접속 기록과
그 증거로 온라인 거래게임시장 1위라는 도달을 이루어 냈습니다.
24시간 풀접속서버 < 일주일 정량 시간제서버
유저가 원하는 서버는 청정서버(정량 시간제서버)와 더불어 고객관리유지가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고객관계유지는 기존고객에게 더많은 혜택을 줌과 더불어 그동안 떠나가 있던 유저분들을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전략입니다.
최근 왭젠사의 운영을 본다면 많은 노력을 한다는것을 알수가 있구요.
그 결과가 리니지1의 넘사벽을 뛰어넘는 결과를 낳았다고 봅니다.
몇년간 하위권에 주춤하던 R2온라인 게임은 넵튠서버 이후로
아벨루스 서버가 그 진실을 말해 주었다고 봅니다.
신작게임 출시보다 현재는 고객관계관리 유지와 더불어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하는 운영시스템이 가장 적합한 시대임을 명시하기도 합니다.
1위~10위권내에 진입한 게임들은 신작게임이 아님을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