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엘프를 육성하기전 알아두어야 할점

  (1) 이 게임에서 마법이란

  엠피만 있다고 되는것이 아닌 한번쓸때마다 일정량의 돈 ( 충전비 )이 소모되는 방식임.

  (2) 엘프는 마법사인가 

  제가 본 이게임의 엘프는 마검사 입니다.. 공격마법 보다는 이로운 버프와 상태이상 유발 마법이 주를 
  이루는 법사 입니다..  즉 상태이상 공격+ 근접공격 + 자체버프 로서 싸우는 스타일의 마전사라고 볼수 있읍니다.

 (3) 엘프는 왜 육성이 힘든가

  . 기본법서 가격이 만만하지 않읍니다. 
    엘프가 법서를 사지 않으면 +3검을 마춥니다( 데이값을 30만으로 가정했을때 )
    그러나 안살수는 없으므로 0 검을 들고 다닙니다.. 
    즉 같은시간에 나이트는 +3검과 방어구들을 마출수 있지만 엘프는 불가능합니다..
 
  . 마법을 쓰면 돈이 들어간다
    엘프가 사냥시 소비는 다음 2가지 입니다..
    체력회복제 + 법서충전비 
    초록물약을 대신하는 헤이스트마법의 한번 충전비용은 377원입니다..
    2종버프 한번의 충전비용은 약 60원입니다.. 소드마스터리2는 한번쓸때마다 7원씩 날아 갑니다.
    소드마스터3 의 경우 한번 쓸때마다 33원식 날아갑니다. 
    참고로 소드마스터리의 지속시간은 5분입니다......... 

   . 공격마법의 데미지가 형편없다
    말이 공격마법이지 데미지 진짜 형편없읍니다. 단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한방데미지 치고는
    꾀 세다는것뿐.. 그러나 칼질할경우 그 마법 한번 날릴동안에 2번 3번 칼질 합니다.. 
    현재 공격마법은 몰려있는 선공몹에서 1마리만을 빼올때나 사람이 많은 사냥터에서 선공을 원거리에서
    치고자 할때 사용될뿐.. 그것을 사용하는 엘프조차 그 마법에 데미지를 기대하지 않읍니다..

   . 근접공격이 주력공격임에도 불구하고 나이트에 비해 데미지가 형편없다..
    같은렙에 같은무기를 들고 나이트는 그냥 때리고 엘프는 소드마스터리를 걸고 때렸을때 나이트가 
    더 빨리 잡읍니다.. 
    즉.. 엘프의 경우 상대적으로 근접공격력이 너무 낮고 또한 소드마스터리 라는 마법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사냥터 제약( 켄슬레이션을 사용하는 몹의 경우 거의 사냥 불가 )도 있을 뿐더러
    그만큼 몹이 1회라도 더 공격할 시간을 주는 꼴이기 때문에 몹 한마리를 잡더라도 나이트보다 더 많이
    타격을 당합니다. 
    즉 같은렙 나이트는 무리없이 사냥이 가능한 곳일지라도 엘프는 불가능해집니다.. 

2. 엘프는 키울만 한가

  현재로선 키울만 합니다.. 렙이 낮을때는 엘프는 나이트를 이기지 못합니다.. 
  그러나 렙이 높아지고 장비가 되고 법서가 가추어 지면 나이트는 1-1로는 엘프를 이기질 못합니다.
  컨트롤 여하에 따라 3-1상황에서도 무리없이 피케이가 가능한 케릭이 엘프 입니다.. 
  단 렙이 되고 법서가 가추어져 있으며 템도 따라가야 합니다..

  또한 2명의 나이트 또는 나이트 / 레인져 조합보다  그 2명중 한명이 엘프인 조합이 훨씬 강력합니다.

3. 엘프 육성의 한가지 방법

 (1) 아이템 

 < 아이템의 순서 >

  용아검 /미늘갑옷/뼈투/뼈장/뼈부/둥군방폐( 또는 고블린 금속방폐 )
  -> 세이버 / +미늘갑옷 /사슬투구/뼈장/뼈부/ +둥군방폐
  -> +세이버 / +미늘갑옷 / +사슬투구 / +사슬장갑 / +사슬부츠 / + 둥군방폐 ( 또는 +중형방폐 )
  -> + 사슬갑옷

 < 법서의 순서 >

  소드마스터리1 / 스톤쉴드 /마나쉴드 / 홀리아머 -
  -> 소드마스터리2 : 필수
  -> 공격마법 1가지:  추천 공격마법 - 에쉬드볼트 
  -> 헤이스트 
    : 서버 초록물약의 가격과 총80회 충전비용을 따졌을때 만약 초록물약을 80개 사서 쓰는것이나
      차이가 없을경우 살필요없음..
      초록물약 80개의 가격과 헤이스트 법서의 가격을 비교했을때 만약 헤이스트 법서가 더 싸다면
      살만함..( 쓰고 버리는식으로 사용하면됨.. 충전하지 않고 )
  -> 블래스
    : 현재 자신의 무기가 세이버 이상이라면 우선 세이버를 +3을 만드는것이 더 좋음
      현재 무기가 +3이상이 아님에도 갈등한다면 현재 서버 무기마법 주문서의 가격과 비교하여 판단할것을 추천..
     ( 블래스의 효과 :  근접공격력 및 명중력 - 마법포함 - 상승.. 1회충전비용 33원 지속시간 20분 )
  -> 커스/웹 : 싸움을 하든 파티사냥을 하든 필수임.. 당분간 쏠윙 위주로 할거라면 안사도 됨..
  ( 엘프가 상태이상 마법들을 사는시기는 보통 40이상이 되었을 때입니다.. 즉 어느정도 장비도 가추어지고
    스팟이나 성혈에 가입되어 상태이상 공격마법들의 필요성이 대두될때 또는 예외적으로 필드싸움이 자주
    발생할경우임 그 이전까지는 상태이상 마법들은 사냥과는 무관함 렙때문에 잘 걸리지도 않고 충분이 쓰기엔
    엠량도 부족함 )

 (2) 사냥터 순서
 
 사냥터는 제가 경험상으로 엘프가 갈만한곳중 난위도 별로 순서대로 적읍니다.. 몆렙에 가라 그런것은 없으며
 자신의 장비 사냥스타일에 따라 사냥터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난위도 1....    그램린 / 노란줄 너구리 

  주 수입 - 실버 / 철광석
   대박   - 무기마법 주문서 ( 그램린 1년에 한번씩 드랍 )
  주요분포지역 - 각 마을 앞필드  / 낙오자마을 앞쪽

 난위도 2....  세끼거미/ 멧돼지/ 임프 / 기린비스므레한넘

   주 수입 - 실버 / 철광석 / 청동석
    대박   - 축복받은 둥군방폐 
   주요분포지역 -   세끼거미 : 거미숲( 비추천 ) / 블랙랜드 성앞 필드 
                    멧돼지   : 하피의둥지 북동쪽 ( 추천 ) / 전지역에 고루분포
                    임프/기린비스므레한넘 : 질서의 신전 

 난위도 3.... 숲라이마 / 게거미 

    주수입 - 실버 / 초록물약 / 진주
     대박  - 축복받은 둥군방폐 또는 갑옷마법 주문서 ( 숲라미아 가 100년에 한번씩 드랍 )
    주요분포지역 -  숲라이마/게거미 : 질서의 신전

 특이사항 : 해당 몹들이 있는 필드에 거미 네임드가 뜸.. 이넘 몆일 잡으면 웹법서 나옴..
            20렙기준 18방어 용아검들고 물약 30 ~ 40개 소모 ( 초록물약 상태 )

 난위도 3.... 언데드 던전 1층 

     주수입 - 실버/스톤쉴드/마나쉴드/진주/초록물약
      대박  - 방호반지 ( 방어력+1 ) ( 굴종류가 드랍: 철반지 확인시 방호아님 불행반지 )

  특이사항 -  감시자의 눈을 제외한 모든몹은 비선공

 난위도 4....  코카트라스 / 거미 

     주수입 - 실버 / 홀리아머법서 
      대박  -  무기마법 주문서 ( 해당필드에 코카트라스 네임드가 뜸 )/ 웹법서( 거미 드랍 )
     주요분포지역 -  거미숲 : 세끼거미 거미 거미 네임드 뜸
                   질서의신전: 거미 / 코카트라스 / 코카네임드 뜸
  
  특이사항 - 거미 선공 ( 웹 / 커스 마법 사용 ) / 변신 인식하지 않음

 난위도 5....  트롤

     주수입 - 실버 / 에메랄드 / 사파이어 
      대박  - 갑옷마법준문서/무기마법주문서 ( 드랍율은 극악 )
     주요분포지역 - 하피의 둥지 북동쪽 필드 ( 멧돼지 와 트롤만 나오는곳이 잇음 )

  특이사항 - 트롤의 한방은 아프다 ㅡㅡ;;........ 비선공 몹임

 난위도 6.... 오크 씨리즈

      주수입 - 실버 / 미늘투구/오크족도끼
       대박  - 미늘갑옷 / 갑옷마법주문서 ( 오크전사 드랍.. 드랍율은 매우낮고 전사몹 수가 적음 )
      주요분포지역 -  오크켐프

  특이사항 - 좁은 지역에 밀집하여 몹이 나옴.. 젠 빠름..  
             오크아쳐 - 선공 / 변신인식라지 않음 
             오크전사 - 동족인식( 오크공격시 에만 공격 )

  난위도 7.... 스켈레톤 / 스켈레톤 아쳐 / 좀비

      주수입 - 뼈셋 / 골각검/뼈단검/보석류/둔갑완드
       대박  - 무기마법주문서 ( 좀비 ) / 갑옷마법주문서 ( 스켈레톤 ) 확율은 매우 낮음
               황동벨트 ( 스켈레톤: 체력+15 )
               망자의 대지 및 왕의무덤 필드를 사냥터로 선정하면서 굴을 추가적으로 잡을시
               블래스 / 방호반지 등의 굴이 주는 대박을 노릴수 있음
      주요분포지역 -  혼돈의 신전 : 스켈레톤 + 스켈레톤 아쳐
                      망자의 대지 : 앞쪽 - 스켈레톤 + 스켈로톤 아쳐
                                    안쪽 - 좀비+ 스켈레톤+좀비개+굴
                      왕의무덤필드: 굴+좀비+스켈레톤+스켈레톤 아쳐

 특이사항 -  망자의대지 : 보스몹 와이번 뜸
                굴 - 선공/ 켄슬레이션(모든마법효과해제)사용/변식인식하지 않음
              좀비 - 비선공/ 독+마비를 거는 마법사용 / 파이어볼 마법사용
             좀비개- 비선공/ 독+마비를 거는 마법사용 / 파이어볼 마법사용
             와이번 - 보스몬스터....... 36렙 25방 기준 1방데미지 150 이상. 선공/ 범위형 브래스 사용

             혼돈의신전 : 보스몹 블랙유니콘 뜸
              스켈레톤아쳐 - 선공/ 변신인식

             왕의무덤필드: 스켈레톤 네임드 뜸 ( 잡을만 함 )
                몹특성은 망자의 대지와 동일.. 다른점은 좀비개가 뜨지 않고 굴 몹의 비율이 매우 높음..

 난위도 8...  언데드 던전 2층

      주수입 - 실버/금속조각/둔갑완드
       대박  - 무기마법주문서/갑옷마법주문서/고급합성재 ( 블러디스켈레톤 )
               방호반지 ( 싸일런스 구울 )

   특이사항 -  아처/사일런스구울 빼고 모두 선공
               블러디 스켈레톤 : 변신인식 / 선공
               저주받은 스켈레톤 나이트 : 선공/ 변신인식하지 않음

 난위도 9...  왕의무덤 2층
     난위도 8과 뜨는몹이 동일함.. 단 싸일런스 구울이 안뜨고 블러디스켈레톤의 비율이 증가함.
     상대적으로 스켈레톤 나이트의 비중이 감소됨..

 난위도 8-1 ...  흑룡의 늪 1/2/3 층

     이곳의 경우 따로 적는 이유가 어느정도 아이템이 되면 앵벌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렙이 되도 아이템이 되지 않으면 몹들이 등급에 비해서 한방한방이 매우 아프기 때문에
     힘들어 집니다.. 즉 무기뿐만 아니라 방어구도 30방에 근접해야 아프지가 않읍니다..
     주로 사람들이 가는곳은 3층입니다... 3층에서 대박은 갑옷마법 주문서이고 생각보다 잘 드랍합니다.

 그외 오크와 동급으로 머멘이 있읍니다.. 대박은 갑옷마법 주문서이고.. 한 3일정도 파시면 1장정도는 먹읍니다.
 운이 좋으시면 2 ~3장도 먹읍니다.. 그러나 그만큼..... 사람이 많읍니다......

 < 느긋한 레벨업 장소 >

 하피의둥지 -  이곳은 레벨 32이상이 되시고 방어 20방이상에 +0짜리 세이버정도만 되시면 흑자는 힘들고
               아주 쪼금씩 적자를 보시면서 사냥이 가능합니다.. 
               레벨업을 포기하고 어느정도 약값이 확보된 상태에서 천천이 대박을 노리면서 업을 하고자할때
               좋읍니다.. 대박은..... 무기마법주문서/갑옷마법주문서 입니다..... 
               또한 하피 네임드도 뜹니다.. 주문서드랍은 하지 않지만 하피네임드는 다수의 크리스탈을 드랍합니다..


 이상입니다.. 이 이상의 사냥터들은 레벨뿐만 아니라 아이템도 되어야지만 가능한곳들입니다.. 맘먹고 가봐야
 20분이상을 버티기 힘들다는 겁니다.. 아이템이 되지 않으면....... 

 사냥터는 레벨과 무관하게 자신의 장비 와 사냥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크보다 스켈레톤의 난위도를 낮게 해놨지만 실제적인 레벨업은 스켈레톤이 오크보다 앞섭니다..
 즉 같은 물약을 들고 오히려 스켈레톤에서 더 오래 사냥을 합니다........
 왜?........ 홀리아머 때문에............. 
 오크와 스켈레톤을 비교하면 오크는 안정적인 레벨업과 자금확보가 가능합니다.
 반면 스켈레톤은 오크보다는 돈을 잘 벌지 못하지만 오크보다 1.5배정도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선택은 자유 입니다....... 

 < 법서에 대한 팁 >

  스톤스킨/마나쉴드/홀리아머  이 3가지 법서는 가능하다면 충전할필요 없읍니다.. 그냥 다 쓰면 버려버리고
  사람들에게 법서를 새로 사는것이 충전비 보다 쌉니다..
  즉 가끔 장사를 하실때 위 3가지 법서를 사서 창고에 넣어 놓고 쓰고 버리는 식으로 하면 조금이나마
  돈을 절약할수 있읍니다.. 단.... 사실때.. 당연한 거지만 하시는 서버의 위 3가지 법서의 가격이
  80번을 충천하는 총충전비보다 싸야 하며 별차이 없다면 굳이 위처럼하실필요는 없읍니다..

  제가 하는 서버의 경우 스톤스킨 과 마나쉴드는 1000 ~ 1500원이면 사기 때문에 저의 경우 위 3가지 법서는
  충전하지 않고 모두 소모하면 버려버리고 새거로 바꾸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이상입니다...... 

 엘프를 키울분들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러나... 추천하지는 않읍니다.. 타 케릭을 키우다 엘프를 키우면...
 답답합니다..... 극악의 레벨업 속도 때문에...... 돈도 안모이고..... 
 그러나 분명 타 케릭터 보다는 재미는 있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