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어바웃에 실험을 건의하였습니다만 
실험이 있을지도 모르고 실험결과가 나오기 전에 벨트선택에 어려움이 있을듯하여 
미흡하나마 본인이 실험한 결과라도 올려봅니다. 
일단 실험자는 45레벨 나이트, 35레벨 나이트 2명 이었습니다.
45레벨 나이트는 기본방어 36방어에 4세이버를 착용하였습니다. 
35레벨 나이트 중 한명은 기본방어 30방어 4쌍칼을 착용하였습니다. 
다른 35레벨 나이트는 기본방어 24방어 3쌍칼을 착용하였습니다. 

실험은 대상을 번갈아 가면서 약 20대 이상을 가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먼저 45레벨 나이트 기본방어세트로 35나이트가 4쌍칼로 가격하였을 경우 
약 60%의 공격성공률을 보였습니다. 상당히 높은 미스율을 보였습니다. 

45나이트 방호벨트 착용 35나이트 4쌍칼로 가격하였을 경우 기본방어세트와 별다른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100회를 가격하였을 경우 1-2방의 미스가 더뜨는 정도였다고 
보입니다. 결론 미스율 1%정도 상승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보입니다.. 매우 미미한 수준이죠

다음 35나이트가 거친벨트를 착용하고 기본방어의 45나이트를 가격하였습니다. 
약 62%의 공격성공률을 보였습니다. 매우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다음 35레벨 3쌍 나이트가 동렙 나이트를 가격하였습니다. 약 40%정도의 미스율을 보였습니다.
35레벨 3쌍 나이트가 거친벨트를 착용하고 다시 가격하였습니다. 
약 35%정도의 미스율을 보였습니다. 5%정도의 효과가 있기에 재차 시험하였습니다. 
그러나 38%정도의 미스율을 보여 신뢰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소폭의 효능은 보였습니다. 
만약 내장을 먹는다면 보다 높은 효율을 보일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 45레벨 나이트가 회피의벨트를 착용한 상태에서 35렙 4쌍 나이트가 가격하였습니다. 
공격성공률이 60%에서 50%로 급감하였습니다. 재차 가격하였습니다. 
공격성공률이 40% 미만으로 하락하였습니다. 믿을 수 없어 재차 가격하였습니다. 
공격성공률이 50% 미만으로 나타났습니다. 엄청난 효율을 보였습니다. 

다음 기본방어 30의 35레벨 나이트를 45레벨 나이트가 가격하였습니다. 
90%정도의 공격성공률을 보였습니다. 거의 밖힌다고 보면 됩니다. 4세이버의 효과가 커보입니다. 

35레벨 나이트가 회피의 벨트를 착용하고 45레벨 나이트가 가격하였습니다. 
90%정도의 공격성공률을 보였습니다. 아무런 차이를 느낄수가 없었습니다. 
재차 가격하였습니다. 마찬가지였습니다. 총 4차례 반복한 결과 
100번의 가격시 1번의 회피증가 수준이었습니다. 방호벨트의 수준이었습니다. 

다음 35레벨 나이트가 회피의 벨트를 착용하고 35레벨 3쌍 나이트가 가격하였습니다. 
30%의 미스율이 40%의 미스로 증가하였습니다. 믿을수 없어 재차 가격하였습니다. 
50%의 미스율을 보였습니다. 총 5차례 반복한 결과 
약 10% 회피율이 상승하였습니다. 엄청난 효율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회피의 벨트는 동레벨과 저렙을 상대로 매우 높은 효율을 보이지만 
고레벨을 상대로는 거의 효율성이 없다고 보시면 될 듯 하였습니다. 

벨트는 주된 방어구의 개념이 아닌 악세사리의 개념으로 보아야 할 듯 하고 
방호벨트와 힘벨트는 벨트만의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듯 합니다. 
힘벨트의 경우 내장이나 힘반등과 같이 사용하여야 체감할 만큼의 효과를 기대할 듯 하고 
방호벨트의 경우에도 회피율 급증구간에 맞추기 용으로 사용할 경우에 효과를 발휘할 듯 합니다. 
그러나 회피 벨트의 경우는 벨트만으로도 어떠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판명났으나 
레벨과 장비의 차이에 따라 들쭉 날쭉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결론을 내자면 힘벨트와 거친벨트는 다른 아이템과의 동반효과를 노리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회피벨트의 경우는 고레벨 유저에게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45레벨 나이트가 회피벨트를 착용한 상태에서 35레벨 4쌍과 3쌍 나이트가 동시에 타격하였으나 
빨간약물로도 수훨하게 피관리가 가능하였습니다. 벨트 미착용시에는 피통이 점진적으로 깍였으나 회피벨트 착용시 만피의 유지가 가능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이 아이템의 시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게임 어바웃 측에 실험을 건의한 상태이며 
게임 어바웃에서는 보다 다양한 경우를 염두에 두고 실험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예를 들자면 방어효율 급증구간의 방호벨트 착용효과와 힘벨트 쌍힘반지 내장복용시 
힘벨트의 효용.. 
회피벨트의 방어환산(가령 회피벨트는 방어 몇의 상승효과가 있다든지 하는..) 등등 
보다 난이도 있는 실험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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