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5검 40방대정도의 나이트 유저입니다.
작은 길드 총군직을 맡고 있구요.
저희 길드에도 엘프 레인저 분들이 상당히 적습니다.
엘프분들은 일단 처음부터 드물었죠.
레인저분들은 40초반 혹은 40중반대에 접어들면서 많이들 나이트로 전향 하십니다.

여기서 저는 한가지를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엘프.레인저 캐릭으로 대이전으로 나이트와 1:1해서 이길려고 하는것 자체에 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R2가 상당히 캐릭별 발란스가 안맞는건 사실이구요.

저는 엘프 캐릭45이상이 저한테 있고 제가 총군직이 아니라면 엘프를 하고 싶은 유저중에 한명입니다.
일단 엘프 캐릭의 장점은 많은분들에게 환영을 받을수 있다는것입니다.
파티 시스템이 아직 미적용이라는게 상당히 나쁘지만... 혹시라도 파티 시스템이 적용된다면
아마 40레벨 넘어가신 엘프분들은 서로 돈주고 모셔갈려고 하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엘프가 약하다라고만 말씀하시는데... 만일 엘프캐릭이 진정한 아이템을 착용한다면 그래두 나이트에게 밀리기만
할까요? 일단 근접용으로는 동급의 나이트와 견주는거 자체가 사실적으로 좀 안맞는거죠.
하지만 엘프 캐릭 자체가 일단은 상당히 고급 캐릭이라 봐야죠.
법서가 비싸죠 그 법서와 아이템까지 마추는게 상당히 힘들죠.
법서까지 어느정도 갖춘 엘프라면 자신보다 세다고 느껴지면 마법으로 상대 나이트를 괴롭힐수가 있죠.
꼭 붙어서 싸워야 한다는 논리는 없는겁니다.
괴롭혀서 나이트 캐릭이 귀환하게 만드는것도 전략적인 승리라고 할수 있는겁니다 ^^
하지만 일단 현질의 밑바탕이 없으면 이것도 힘들죠 그래서 일명 현질 캐릭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현질해서 키운 엘프캐릭이라면 상당히 재미도있고 많은분들과 친해지시고 인기도 높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친해져서 버프 수리비가 좀 많이 나오는 단점도 있습니다.
엘프분들이 힘든건 저 역시 인정하지만 상당히 재미있고 많은 친분을 이룰수 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구 레인저 캐릭에 대해서 볼까요.
레인저 저는 사냥용 캐릭이라고 감히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던전 상층부같은곳에서는 솔플 힘듭니다.
장비 정말 지존급아니라면 힘들다고 봐야죠.
일단 레인저는 오크~라미아 정도에서는 거의 지존급 캐릭이라고 봐야죠 ^^
45이상 레인저 4활만 들어도 오크에서 무한사냥을 하니까요 ㅡㅡ^
만일 5활에 다른장비좀 갖추신다면 라미아에서도 무한사냥 가능해질까요? 좀 힘들겟지만 그래두 나이트보다는 오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구 던전상층부에는 3명정도의 5활 레인저분들이라면 보스를 제외하고 두려울게 있겠습니까?
레인저하면서 묵묵히 솔플하신다면 오크잡으세요 ^^ 장비조으시면 라미아잡으시구.
하지만 던전고층에서 나두 대박먹고싶다. 할때는 친분있는 5활레인저분들과 함께 ㄱㄱ씽~
제가 수던4층에서 사냥해보니... 20시간정도에 약갑만 50~60만 쓰더군요. 중간에 촐기도 좀사구 버프도 
몇번 받았습니다만...
일단 나이트는 약빨로 잡는겁니다. 팀플해도 약빨이고 솔플해도 약빨이죠.
하지만 레인저는 팀플하면 일단 약값이 많이 줄어들죠 ^^

그런데... 레인저분들이 대인전까지 좋게해달라하는건 좀 아이러니 한겁니다.
하지만 5활레인저분들이 강철화살들고 3분정도만 다굴쳐보세요...
나이트분들 몸빵대실라면 얼마나 힘들까요 ^^
레인저 캐릭은 혼자살수없는 캐릭입니다.
함께 모여서 팀플을 해야지 그 위력을 발휘하는 캐릭이 레인저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캐릭이든 장단점이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이트는 싸움을 자주하게되고 다리품을 팔아야하며... 항상 분쟁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엘프는 많은 친분을 쌓을수 있으며, 마법이라는 상당한 재미를 부여해주는 캐릭이구요.
레인저는 혼자서는 힘들지만 모였을 경우에는 상당히 무서운 캐릭입니다.

어느 캐릭이든 일단 열렙하시고 어느정도의 레벨이 되시면 그때에 운영진에게 건의할수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40레벨까지도 안키워보시고 못키우니 별로니 하는건 너무 무의미하고 공으로 먹으실라고 하시는거 같네요

게임의 발란스가 아직 완성된 단계가 아니니만큼 일단 어느캐릭이시던지 열렙을 하시고 그후에 운영진에게
건의하는게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10섭의 착한아기의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구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