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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2-2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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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첸트 피라미드법칙의 오묘함리니지를 했을때부터 느껴오던점을 적어봅니다.
알투가 상당히 리니지의 시스템을 닮아있으므로 인첸트시스템도 거의비슷하다 가정할수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서버에 같은종류의 무기가 몇자루가 있는가도 성공확율에영향을 미친다하고 기본강화성공율을 +4(50%성공) +5(30%성공) +6(10%성공) +7(5%성공) 가정해봅시다. 게임사에서 기본적으로 벨런스유지를 위해 고인첸트확율을 적용시킨다라고볼때 피라미드식 인첸트무기성공율이 적용됩니다. (아래 피라미드를 보시오) ![]() (그림판으로 심심해서 그려본거라 졸라 허접함,.양해를 악플반사!!!!) 예> 4검(20개)한계수치 +5검(10개)한계수치 +6검(5개)한계수치 +7검(2개)한계수치 일경우 4검이 한계수치를 넘어서고 5검이 한계수치에 도달하지않았을시 5검인첸확율은 기본적용수치를 유지함 5검이 한계수치를 넘어서고 6검이 한계수치 미달일경우 6검인첸기본확율이 적용됨. 3에서 4인첸트도 이것에 비례합니다. 4무기가 한계수치를 넘어섯을경우 3에서 4인첸시 실패확율이 올라간다보시면됩니다. 4짜리인첸이 성공율이 50%라고한다면 이론상으로 계산시 전서버유저의 절반이상이 들고다닐수량이 한계수치라고 추측할수있습니다. 아마 아직까진 4짜리가 전유저들의 절반이들고당길정도는 아니라고보므로. 아직까진 50%의 성공확율이 적용된다고 보시면되겠습니다. 물론러쉬로인한 실패가 있으므로 어느시기까지는 유지가될듯합니다. 지금현제는 5 6 무기의 한계수치와 성공확율을 알수가없으므로 정확한계산은 떨어지지않습니다만 앞으로 점점 고인첸무기들이 등장함에따라 지름신에의한 무기지름이 고인첸일수록 앞으로 시간이 지나감에따라 오히려 성공확율이 극악해질수도있다는것입니다. 결론은 인첸트를할때 다른이가 실패했다는 정보를 얻엇다면 그때 지르는것이 성공확율을 높일수있다라는 말씀. 믿거나 말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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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