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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2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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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r2 고객 간담회 주요 내용화살표 뒤 내용은 제 생각이고, 나머지는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나이트 54%, 서머너 24%, 레인저 15% 어쌔신 4%, 엘프 3% (기억이 틀릴수도 있지만 대략 저정도) 개발팀장님이었나, 운영팀장님이었나 본인들도 나이트 온라인이라는것을 인식하고 있었음. => 나이트와 서머너 제외한 나머지 대폭 버프좀 해주셔야 할듯.. ㅠㅠ 2. 그럼에도 현재 신규스킬, 스킬 밸런스 스킬 북 드랍 등에 대한 변동이 예정된 바는 없다. 서번트 주화 스킬 트리등 복잡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것이다. 3. hp 상승이 크게 이뤄지며 서로 죽이지 못하고 죽지도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인식하고 있다. => 아무래도 전반적인 데미지 상승 버프가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쌔좀 대폭 강화해줭.. 4. 오토는 deep learning 을 이용하여 학습하며 발전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고 거의 완료 상태다. 지금까지는 수동으로만 하였으나, 이 시스템을 통해 자동적으로 오토 사용을 배제할 것이다. => 제가 machine learning 개발자인데 이런게 가능할 것이라고는 생각을 못했네요.. 잘 됬으면 좋겠습니다. 5. 지난 번 업뎃까지는 리버스 타이틀을 달았으나, 이제부턴 apocalypse를 달고, 업데이트 주기가 일년 2회에서 일년 주업데이트2 회 마이너 업데이트 2회로 늘릴 것이다. 6. 신규 케릭 예정된 사항은 없다. 밸런스를 잡고 난 이후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라고 하시더군요.(ㅠㅠ) 업데이트 내용은 이미 나왔으니 제외할께요. 새로 나오는 아레나 컨텐츠에서 보상으로 신규 방어구가 나온다곤 했는데 어떤 건지는 전혀 보여주질 않았습니다. 크게 기대하고 간담회 간건 아니었지만 역시 아쉬운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밸런스 관련해서는 가호지세로 보이는데, 나이트를 너프해야 하지만 너프했다간 게임의 생명이 끝날 상황인지도 모르겠네요.. 나이트서머너를 제외한 딜러들에 대한 대폭 강화밖에 답이 없는 듯 하나, 밸런스라는게 쉽게 잡히는건 아니다 보니 다들 힘든 모양새입니다. 개발팀장님한테 "어쌔 좀 살려주세요" 라고 하니 민망한 듯 웃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