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1마공설화셋, 글레스태프 등등 돌려쓸 수 있는 마공템은 있어서 많은 마공 캐릭을 육성했지만 
임가는 일루전엑셋, 제네시스 이어링등등 따로 맞춰야 하는 템들이 많고 템값이 비싸서 프모 검사로 전직만 시켜놓고 몇개월동안 방치해놓다가 이번에 한번 키워봤습니다.
저같이 돈을 적게 쓰시려는 찍먹 가성비 유저분들을 위해 글을 씁니다.

1~2차전직
페이욘던전-개미굴-오크필드-오크던전순으로 넘어갔습니다. 스카라바 용병을 사용해서 오크필드까지는 편하게 원킬사냥했네요.

2차전직~3차전직
2차전직 후에 오던 2층에서 잡렙 좀까다가 성장포션 먹고 95만든 후 바로 마그마링 각팟 들어가서 홀크로 두들겨 팼습니다. 렙99찍어도 잡마가 안되서 30분 더 사냥했습니다. 탄산수퀘는 안했습니다.

로가시절
엑칼셋과 제네시스이어링을 살 생각이 없고 선악셋으로 갈 생각이었기 때문에 마공로가가 아닌 캐논로가로 갔습니다.  
부스터쉐도우에 캐논쿨감옵션이 있어서 무기+모자 조합에서 나머지 캐논쿨감을 땡겨와야 쿨타임이 0.2초가 돼서 1초에 5방을 때릴 수 있는데 저는 프모무기를 쓰고 쿨감 안땡기고 그냥 0.7초 쿨타임으로 사냥했습니다.
여러 캐릭을 키워보면서 느낀 생각인데 요즘 콤페무봉각팟이 많기 때문에 콤페를 받으면 장비를 꼭 과하게 맞추지 않아도 꽤 사냥이 할만합니다. 최종템이 아닌 지나가는 과정에 과투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습니다.
장비는 낙단모자(170이후 4시서클), 프모무기, 왕실카드박은 오토매틱갑옷a,윙a, 낙단부츠, 오토매틱공치명, 뒷판 프모쉐도우,의상
렙110까지 노그, 120까지 무명각팟(팟쫑났음), 144까지 낙퀘, 155까지 심해1층, 170까지 구양궁, 180까지 라비(팟쫑났음), 198까지 8090퀘, 잡마까지 심해2층에서 사냥했습니다.
구양궁까지는 프모지급캐시소비템(올마,파부등등) 풀도핑하고 콤페+엑피받으면 올원킬이 났고, 라비 헌플, 바주는 매그넘까지 써야 원킬이 됐습니다.
8090퀘는 시간아끼려고 본캐거파쩔했습니다. 혼자서 하면 시간은 많이 걸리지만 할 수는 있습니다.
심해2층은 세도라를 빨리 잡으려고 지속성부여하고 세도라는 2킬, 나머지 몹은 3킬이 났습니다.
캐논3킬이면 쿨타임만 1.4초정도인데 예전 같으면 보통속도인데 워낙 고스펙화된 요즘 기준에서는 조금 양심에 찔리긴 했습니다.. 그래도 양검룬나나 마검쉐체보다는 빠릅니다.

200~215
8090퀘 이틀에 걸쳐서 2번하고 렙210이 되어서 마공으로 초기화를 했습니다. 선악셋 렙제가 215라서 무기는 프모무기를 프레셔어쩌구로 새로 받고 설화장비를 끼고(아미테라작 갑옷11강,프리드리히작 9강머플러, 그베릿9강부츠,쌍오토매틱악세) 에피18,19를 클리어 했습니다.  에피18보스가 성속성이라 잡는데 고생좀 했습니다.

215~224
3선악모자, 9데빌가디언소드(카드노작) 장착하고 꼬뽀, 잿빛 아이스윈드가 나오는 필드에서 노가다를 했습니다. 꼬뽀카드는 안나오고 잿빛 아이스윈드카드만 1장 득했습니다. 마스터리를 다 올리기전에는 크로스레인3방 때려야 몹이 죽어서 사냥속도는 많이 느렸습니다.
무기에 카드노작인 이유는 원래 변백기를 박으려 했는데 이왕 가성비로 시작한거 카드없이 어디까지 가능할까 해서 끝까지 노작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꼬뽀가 소형이기도 해서... 참고로 악세도 머말,디스폴이런거 카드안박았습니다. 끝까지 노작으로 했어요.

224~230
연구소1층 각팟에 들어갔습니다. 엑피+콤페받고 크로스레인 올원킬나왔습니다.

230~235
에피20 뿌리던전 2층에서 주교카드를 먹고 싶어서 노가다를 했습니다. 요르문간드 주교몹이 성속성이라 크로스레인이 안박히고 물공도 해보고 싶기도 해서 초기화를 하고 물공으로 전환했습니다. 
9설화셋(행복셋)을 끼고 선악무기인 홀리라이즈 스피어를 9강하고 사냥했는데(카드노작) DPS는 크로스레인보다 높아서 놀랐습니다. 다만 뿌리던전 몹이 잘 뭉치지가 않아서 몹수가 많아야 딜이 잘나오는 오버슬래쉬 사냥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앵벌은 포기하고 연구소 2층 각팟에 들어갔습니다.
연구소 2층은 몹들이 잘몰려서 신나게 사냥했습니다. 오버슬래쉬가 연사가 되고 생각보다 딜이 잘나와서 크로스레인때보다 사냥속도가 빨랐습니다. 

235~250
렙235때 파티가 쫑나서 에피20을 클리어하고 아이스윈드, 꼬뽀가 나오는 필드에 가서 카드노가다를 시작했습니다.
오버슬래쉬가 딜은 생각보다 좋은데 가디언 쉴드를 쓰기 위해 가드 스탠스로 바꿔다가 어택 스탠스로 다시 바꾸는게 너무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약간 느리더라도 마공으로 해야겠다 싶어서 다시 마공으로 전환했습니다.
렙237까지 앵벌을 하고 렙업쿠폰을 써서 240달성 후에 시계탑으로 갔습니다.
각팟에 들어갔는데 올마,파부,레부먹고 엑피,콤페받고 무난히 크로스레인 원킬이 나왔습니다.
250찍고 지금은 쉴드슈팅 원딜셋팅해놓고 끈적이는 바다에 박아놨습니다.

이렇게 250까지 키워봤는데
솔직히 다른 마공캐릭에 비해서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생명수 먹을일 없을줄 알았는데 프레스티지 버그때문에 솔플시에는 먹고 했습니다.. 제대로 하려면 제네시스이어링도 필요하고 엑칼셋 또는 비바셋도 필요한데 비싸기도 하고 특히 아둘,비바무기는 작년 7월부터 꾸준히 노점검색을 했는데 정말 구하기가 힘들더군요. 
무지무지 튼튼한 캐릭, 몸빵캐릭이 필요하다 싶으면 정말 좋은 캐릭터인데 초보자한테는 절대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