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atnstkfkd
2016-03-14 15:36
조회: 4,671
추천: 10
전사자카드를 활용한 크로스임팩트(크임) 활용기최근 전사자카드가 업데이트되면서 크로스임팩트가 꽤나 강력해졌습니다. 특히 길크의 경우 이도류셋팅에서 오는
시너지효과로 그위력이 정말 파괴적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크임의 데미지공식을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Damage (ATK)% = (Base_Damage × BaseLv ÷ 120)
크임에서 기본공격력외에 중요한것이 레벨입니다.실제로 제가 가지고 있는 114레벨의 길크와 만랩길크의 동일셋팅
크임이 두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진길크크임셋팅의 가장 중요한 진 에레메스가일 카드의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 에레메스가일 카드 : 크로스임팩트의 공격력 20% 증가.
가령 오른손에 10크로스화검이 왼손에 80%증댐카드작 망고슈가 장착되면 실제로는 10크로스80%증댐화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다시 짚고 넘어가면 라그의 기본 시스템은 동일종류는 덧셈 다른종류는 곱셈입니다.
같은종류의 20%증댐작 4개의 경우 덧셈으로 인식되어 총80%
같은종류 20%증댐작 2장 다른종류 20%증댐작 2장의 경우 1.4*1.4=1.96 이 되어 총96%의 증댐이 됩니다.
이를 두고 특화작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오른손에 10트리플크로스화검 + 특화작망고슈 셋팅으로 사냥터에서 최대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종족이나 속성이 섞여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곳은 백기작 무기가 효율적이기도 하죠.
아래는 제 셋팅을 바탕으로 바람님의 시뮬을 통해 돌려본 데미지입니다.개인마다 셋팅이 다를 수 있기때문에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오른손 10트리플크로스화검 고정.속성데미지0%.중형타격.만랩길크기준.12전사자)
구간에도 무한 크임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로인해 엠흡템은 없어도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하나정도 있으면
사냥중 텔이나 치독부여시에 필요한 sp를 보충하는데 좋겠네요. 갑옷에 지딜작을 해도 좋으나 이경우 sp회복이
불가능하니 선택은 사용자의 몫...
크임셋팅에서 속성은 오른손을 따라가기 때문에 나흐화검을 들었을 때 당연히 화속성 부여가 된 상태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속부를 해야 하겠지만 주요 사냥터들이 화속부여를 요구하는 곳이 많아서 사냥시에는 이득이 되는
구간이 많이 존재합니다.
크임에는 이중크임이라는 테크닉이 존재합니다.이는 버그성 기술이 아닌 iro에도 명시된 엄연한 테크닉입니다.
최초 크임타격시 지면을 찍고 다시 크임을 거는 식으로 연습하시면 되겠습니다.
붙어있는 몹 두마리를 순식간에 킬링할 수 있으니 꼭 배워두시길 바랍니다.
크임에는 마스터시 0.5초의 스킬후딜레이가 존재합니다. 이것을 왜 짚고 넘어가냐하면...제자리에서 이중크임넣기
힘들다,성공률이 80%정도밖에 안된다,내 손은 발컨이라 힘들다...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짚고 넘어갑니다.
25%의 후딜감소가 이루어지면 생각하는대로 이중크임이 가능해집니다.쉽게말해 크임넣고 크임넣고 그냥 배쉬두번
넣듯이 물흐르듯 넣어도 손쉽게 가능해집니다.후딜을 5%씩 줄여가며 테스트해본 결과 25%가 제일 안정적이더군요.
로가분들이 흔히 배니싱치실때 사용하시는 매크로마우스 셋팅이 있습니다. 크임또한 스킬을 넣는 타이밍에 관여되어
이중크임이 발생한다면 이또한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테스트해봤습니다. 제공속은 161로 고정이었고 결과적으로
매크로마우스로 손쉽게 이중크임이 가능해졌습니다.하지만 공속이 1만 떨어지거나 올라도 이중크임이 되지않아서
다시 손을 봐야하는데 이는 개인마다 셋팅차이가 있으니 하나하나 테스트해가며 맞춰볼 수밖에 없습니다.
매크로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검은손톱 시전시에 총 4번의 크임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2.사냥
크로스화검의 최고 장점은 레벨이 낮아도 크임데미지가 엄청나다라는 것입니다.실제로 114레벨의 길크로 라자냐3층
몬스터들도 전부 원킬이 가능하지요.게다가 레벨이 오를 수록 데미지도 오르게 되는 구조라 만랩에 가까워질 수록
원킬이 안되는 몬스터는 손에 꼽을 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전사자와 같은 만랩던전의 몬스터들도 이중크임으로
잡아집니다.) 해당 레벨의 낙퀘정도는 노치독으로도 원킬은 쉽게 되니 파티에서도 환영받을 것 같네요.
아래 적어놓은 것은 몬스터와 플레이어 레벨차이에 따른 경험치획득% 입니다.
+16이상 40%
이에 따라서 제가 보유한 114길크의 경우 125레벨 근처의 몬스터들을 잡는 것이 효율적이겠죠.그래서 찾아보면
121 나이트메어 마이너우로스 3047
일단 이정도로 보면(용막,길던1층,피라나메) 대부분 3000대 경험치입니다.10이상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가장 효율적인
10렙 차이라고 가정하면 140% 즉 마리당 거의 4200~5300정도라 파악되는군요.
개체수가 적당하며,공속과 이속이 빠르지 않고,몰리지 않는 이상 회피도 어느정도 되며,낙템이 치독값을 상쇄하고도
어느정도의 이윤이 남는 아주 좋은 사냥터입니다.마리당 경험치 효율도 아주 좋죠.40%라고 가정을 해도
마리당 4271(2층) 5126(3층)을 먹습니다.
2층의 경우 40%를 벗어나서 115%를 먹기 시작하는 125레벨부터 더욱 빛을 보겠네요.
100랩대 길크가 없어서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크임을 마스터하면 아마 바로 라자냐 원킬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용의 둥지 2층 등장 몬스터 정보 # 용의 둥지 3층 등장 몬스터 정보
될 것 같습니다. 3층은 곤충형이 섞여있어서 특화작은 만들기 애매하니 카호c 4장을 박아서 2층에서 사용하다
3층으로 넘어가는게 경제적일 것 같네요.굳이 특화작이 아니어도 2층은 원킬이 쉬우니까요.
사냥편을 마치며 크임사냥 영상을 올려 봅니다. 라자냐는 114레벨 길크로 나머지는 입장퀘 및 입장레벨 제한등의
문제로 만랩 길크로 진행했습니다.판타같은 경우 몹들이 대,소형이라 크기패널티로 인해 탐사로봇이 아슬아슬하긴
합니다.2*2특화작 망고슈도 할 수 없는 곳인지라 ;ㅁ; 생던은 3층의 경우 몹이 전사자보다 많아서 패스하고 4층으로
넘어갔습니다.크리에이터가 화속성이라 박히지는 않아서 그냥 잡히는 것만 몇마리 잡아봤습니다.4층 제일 까다롭던
세이지가 원킬로 잡히니 난이도는 확 내려가더군요.그런데 영상뜨면서 보니 생던에서 바이브웨폰을 착용중인걸
확인...왜그랬을까...하아...
시작하기에 앞서 크로스임팩트 셋팅의 단점을 짚고 넘어가자면 크임특화셋팅인지라 몰렸을 경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3,4마리정도는 괜찮지만 간혹 인던의 특성상 폭젠이 되는 상황에 부딪히게 되면 위험하게 됩니다. 크임셋팅이라고
반드시 크임으로 밀고나가기만 하는건 좋지 않다고 보여지며 상황에 따라 롤링과 크임을 적절히 활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 진행은 롤링으로 보스는 크임으로 잡고 있습니다.단일 타겟팅으로는 확실히 누적딜이
좋아서 롤링보다 빠르나 슬레이브가 강하거나 그 양이 많거나 혹은 장던같이 롤링으로만 승부해야 하는 곳은
크임을 버리는게 현명하겠지요?
글을 마치며 크임사냥 인던영상을 올려 봅니다. 공중요새/게마대/의식의방/니드호그/일고 순입니다. 피돼지들을
상대하니 쉴드 10제련 유혹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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