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 적는다고 자세히 읽는게 아니라는걸 저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충 씁니다.

 

 

필수 준비물 (얼마 안함)

 

 1. 시간의 부츠

 2. 적당한 소켓 갑옷에 서큐버스/로다프로그/푸파/리무버/장식된 악령 나무 카드 중 택 1. 싼걸로.

 3. 회피를 올려줄 걸칠 것. 종류는 크게 상관 없으나 카드작은 카바크이카루스작을 추천. 위스퍼작은 비추천.

 

 

있으면 좋은 것들 (형편 맞게 쓰세요)

 

 1. 캐스팅 끊김 방지 장비. 휀, 혈호접 카드 같은 것. 사줄 거 아니면 12 매드바니 같은 거 추천하지 마세요...

 2. 깡마택 장비. 강화 스태프 고제련작, 셀린느 리본 같은 것. % 증가는 초반에 득을 보기 힘듭니다.

 3. 회피 좀 더 올릴 수 있는 장비. 7 브리즈 아머 쉐도우라든가..

 4. 시로마작 악세서리(접두사 야나). 마그마링 잡을 때 있으면 좋습니다. 고우트는 안 잡음..

 5. 혹은 누가 저거 있으면 좋다고 했는데 마침 나한테 있는거.

 6. 도심 지도. 좋은 아이템이지만 각팟을 권장하므로 우선순위를 끌어내렸습니다. 쓴다면 텔작 추천.

 

 

매지션

 

 1. SP가 부족합니다. 인트만 쭉 찍습니다.

 2. 일단 볼트(보통 파볼트)를 몹이 잡힐 만큼만 찍습니다. 2렙으로 잡히면 2까지만 찍습니다.

 3. 그 다음 바로 SP 회복력 향상을 10까지 줍니다.

 4. 오크밭 가기 전에 화월 10. 만약 안 찍히면 이즈에서 스초합니다.

 5. 이후 세비지 밭을 가도 되고, 화월이 능숙하면 사이드와인더를 잡아도 됩니다.

 6. 화볼 10이 아주 유용합니다. 추천.

 

 일반적인 각팟 루트 : 페이욘 → 오크 필드 → 세비지

 

 * 파티 렙제가 좀 들쭉날쭉해서 간간히 솔플을 해야 합니다. 장비가 좋으면 솔플이 좀 더 빠르기도 합니다.

 

 

 

예시입니다. 낮은 체력은 장비로, 엠과 마공은 고인트로 커버합니다. 신발은 시간의 부츠가 안 보여서 대충 넣었습니다.

 

 

위저드

 

 0. 되기 전에 일단 스탯 초기화하고 인트 30 주고 싹 어질 주세요.

 1. 콰그 3. 맘에 들면 5 줘도 됩니다.

 2. 이제부터 스킬을 좀 자유롭게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몇 개는 거릅니다.

 3. 로드, 워터볼, 화필은 안 씁니다. 메테오도 안 쓰는데, 도작으로 용돈벌이를 하려면 5까지 줘도 괜찮습니다.

 4. 스가는 장비가 좋으면 1, 장비가 별로면 3 ~ 5 정도 줍니다. 닥프 ~ 마그마링 때 좀 씁니다.

 5. 쁘띠 전에 어질 80↑*, 닥프에선 90 이상. 인트는 최소 30에서 엠이 너무 모자라면 계속 줍니다.

 6. 회피도 잘 되고 엠도 안 부족하면 이제 바탈이나 덱스를 줘도 됩니다.

 7. 마그마링은 콜볼로 잡고, 스가가 아쉬우면 스가 10을 줘도 좋습니다.

 

 각팟 루트 : 세비지(~ 71) → 쁘띠(71 ~ 83) → 닥프(83 ~ 95) → 마그마링(95 ~)

 

 * 사실 이 글은 이거 한 마디 하려고 적은 글입니다. 제발 어질 찍으세요.

 * 솔플 효율이 꽤 괜찮은 곳도 몇 있습니다만, 여건에 따라 효율이 크게 다릅니다. 어지간해선 각팟을 추천합니다.

 

 

 

71레벨 이후 몹들이 선공에 고명중이므로, 높은 어질과 회피 증가 아이템을 활용하여 고회피를 갖춥니다.

 

 

컨트롤 팁

 

 1. 항상 움직이세요. 몹과의 거리가 곧 당신의 HP입니다.

 2. 화월과 콰그는 거리를 벌리는데 탁월한 스킬입니다. 적극 활용하세요.

 3. 화월 깔아놓고 쫄아서 옆으로 튀어나가지 마세요. 화월을 하나 더 깔면 됩니다.

 4. 그럴 때를 위해서 화월을 낭비하지 마세요. 겹쳐깔기나 경로와 무관한 위치에 까는 건 금물입니다.

 5. 몹이 오는 방향을 4방향으로 나눠서 모는 연습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