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치입니다.

더 비질랜트 엣 나이트의 경우 다른 유저분들의 정보가 많아서 비질 제외 스킬별로 차례대로 소개예정입니다

마이스터 졸업시키고 본디 리벨유저였는지라 가지고있던 리벨캐릭들을 모조리 나워로 전직시켜놨습니다.
나워 특성상 건슬, 리벨시절 처럼 각 총기류에 따른 스탯, 특성, 장비가 분파(派)되어 같은 나워라도 주력 스킬에 따라 스탯, 특성, 장비가 갈라집니다.

현재 조건부 파급력이 좋은 더 비질랜트 엣 나이트 가 나워 유저분들의 주력기이며 (바질아니고 비질입니다) 타 스킬들은 서브 스킬로 보통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리벨시절부터 런처를 사용해온 터라 자동적으로 드래곤 테일 > 와일드파이어 로 연계되어 육성해왔으며 나워 이후로도 와일드파이어 & 스파이럴 슈팅 으로 연계될수 있습니다 (게시판 내 참치 검색시 남들 라운드 트립할때 혼자 드래곤 테일합니다...;;)

나워 시스템상 각 무기별로 스킬2개씩을 맡고있으며 각 스킬별로 고정캐스팅에 의해 DPS의 제약이 있으므로 최우선적으로 스킬별로 이런 고정캐스팅을 제거해주는게 가장 급선무이며 런처의 경우 본문에 소개하고있는 와일드 파이어와 추후 소개 해 드릴 스파이럴 슈팅으로 각각 리벨시절 런처 스킬들이 계승되어 있는데 런처를 사용하는 두스킬의 공통적인 특징은 매우 넓은 범위 11x11셀을 커버하며 지면 타겟팅인 와일드파이어 와 대상 타겟팅인 스파이럴 슈팅으로 분류됩니다.

이중 와일드파이어는 지면 타겟팅 스킬이라 캐릭터 기준으로 매우 출중한 범위능력을 가집니다. 넒은범위(런처시)+긴사거리로 인해 아마 라그 직업중 사정거리가 가장 넓지않나 생각합니다. 

필연적으로 블릿이라는 소모개념이 존재해서 사냥지속력이 한계가 있으므로 이 블릿을 원활히 공급 및 몹의 킬수를 고려하여야 합니다 와일드 파이어는 온리 원 블릿 다음으로 총알 소모가 적습니다 (방당 5발) 다만 증뎀 계수가 약해 2킬이 넘어가면 총알 소모력면에서 스파이럴이나 비질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므로 사냥터 대비 최소 2방컷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앞서 말한 특징이자 단점인 증뎀계수가 약해 나워의 총기스킬중 데미지만 보면 약한 편이나 집중조준 모드시 조준카운트 대비 증뎀율은 또 나워의 스킬중 가장 높아 집중모드를 사용한 시즈모드 상태에서는 타 스킬에 준하거나 높아지는 위력이 나옵니다

고정캐스팅이 1초라 타 총기류에 비해 맞추기 쉬운반면 흔하게 구할수 있는 런처가 프리시전 보머(220렙제-런처)  샷건인데몬슬레이어 샷LT, 개방된 데몬슬레이어샷 , 스크랩보머(200렙제-런처)로 운용해야 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이 무기 공급의 제한 대중성 때문에 고캐가 0.5 더 높은 비질에 밀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물론 개틀링 비질 특성인 방무의 편한점도 있지만요


시계 무기인 프리시전 특성상 후딜 및 공속 인챈으로 타 무기대비 조건부 연사를 맞추기 좋으며 와일드 파이어 스킬증뎀이 높아 무기 자체의 효력이 좋습니다, 추후 나올 시계 추가인챈으로 스킬증뎀을 더 챙길수 있는 여력이 있습니다(시계 벌레 1킬이 보다 쉬움, 현재도 오배자 대신 범용성이 좋은 하트 헌터c 및 상단 배짱좋은 가이아스c 로 대처) 프지시전 보머는 구하기 매우쉬우며 필요하신분은 참치초밥으로 귓이나 로덱 주셔도됩니다.

치명적이게도 재사용시간이 존재하여 약0.3~4초로 보이며 비질과 제약이 같아 보입니다, 다만 공속 맞추기 쉬운 개틀링과 달리 런처는 공속이 상당히 느린무기라 공속압박이 많이 심합니다 이 공속 때문에 파티가 아닐시 플래티넘 알터 대신 히트 배럴로 공속을 보정해주는게 좋습니다,

룬나이트 카카님의 팁글 링크 : https://www.inven.co.kr/board/ro/1951/5252
스킬 후딜레이 : 52 정도와 공속 187~8정도 맞추면 무리 없습니다, 다만 공속이 파티 버프가 아닌이상 자력공속으로 188뽑기가 너무 힘듭니다(딜을 포기해야할정도) 공속이 조금 떨어져도 ap수급력은 우수한지라 히든 카드는 상시 유지할수있습니다

스탯 및 장비는 영상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두스킬이 이런 현상이며 나워가 출시된지 얼마 안되어 버그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버그로 판단했습니다 와일드 파이어로 사냥하는 유저가 없어 이런 버그가있는지 아무도 몰랐을거라 생각합니다
현재 와일드 파이어, 스파이럴 슈팅 둘다 지형지물과 고저차를 무시하고 범위내에 몹이 있다면 딜이 들어갑니다 특히 지면 타겟팅 스킬인 와일드파이어가 심한데 11x11셀에 존재한다면 벽or계단 등 지형지물과 고저차를 무시하고 딜이 들어갑니다.

이상 다음 스킬로 온리원 블릿과 스파이럴 슈팅으로 가겠습니다 
임인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다들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