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마인즙에 대한것 좀더 심화로 타직업군들도 해보았으나

 

차이점을 느끼지못하였고

 

공격속도 증가 후딜레이감소 옵션

 

10%

 

인것으로 다시 확인됩니다.

 

공격속도 증가옵션도 (올림이 아닌 무저건 내림.)현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올림 내림에 대한 오류값으로인한 . 오차범위가 생겼던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리게 하여드릴려 했던점. 사과드립니다.

 

공격속도에 관한 공식은 더 근사치에 다가갈수 잇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정확한 수치 공식은 http://www.inven.co.kr/board/ro/1951/4201 여기를 따라주시면 되며

공식외 올림 내림에 대한것은 여기 적혀있습니다.

 

공격속도를 계산하실때에는

 

내림을 두번 하셔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 상황 1

 

내 어질 덱스 스킬 공속증가 등 집 각 버서크 포션

 

상황 1 후 종료후 무저건 정수 이하는 버리세요.

 

상황 2 공격속도 증감에 아이템 공격속도 10%증가 이런것들의 아이템

 

현 공식 (195-상황1 공속)*공격속도 증가 아이템 퍼센티지  2개이상일지라도 각각 단리로 계산하여 +하시면됩니다.

                                     예) 버코너워 쌍 10%+10% + 샐러마인 즙10% +등등등.

 

이해를 돕기위한 공식 의 예 .

 

 

        AGI        DEX    집각버     공후딜
151 99 77 버서커9 18
27.8684 17 9
178.8684 0
3.06
116 86 9 18

내림된

공격속도178

 

내림된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

수치계산

3

정답 181

       

 

 

제대로 된 공식의 예 

 

       AGI       DEX     집각버     공후딜
151 99 77 9 18
27.8684 17 9
178.8684 0
2.903688
116 86 9 18

내림된

공격속도178

내림된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

수치계산

2

틀림 180  

 

공식을 적용하였으나 정수치를 버리지않고 그대로 계산을 한 경우의 예

 

(195-178.8684)*18% = 2.903688  <--   이부분이 잘못된것입니다.

꼭 정수로 떨어 뜨리신 후 계산을 하시기바랍니다.

 

공격속도 증감 옵션에서도 꼭 내림 계산을 하시기바랍니다.

3.06 <-- 올림 4  최종 공속이 182가 되어야합니다 그래서 맞지않습니다.

 

2.903688 <--올림 3  최종공속 181이 되어야 합니다. 수치상으로는 맞지만 계산자체가 잘못들어가진 경우입니다.

 

이미 본 제대로된 계산에서 3이라는 수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식의 오류를 범하여서 2.9로 내려간것이기 때문에

올림하여 수치상으로만 맞습니다.

 

게임내 인포.

 

바람직한 공격속도를 제대로 뽑아내는 팁.

 

공격속도 증감 아이템 을 제외한 내 공격속도. 계산시. (예 버코너워 부적타투 ,샐러마인 즙등

 

라그내 숫자값은 버림이 됨으로 내 어질과 덱스값 (가중치포함)+스킬증감+집,각,버서크 포션

                                                                   (후 스탯 증감 도핑+버프(민증,블레싱)  <--- 사용할경우)

을 정확히 정수치에 근접하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AGI DEX 집각버
151 99 77 9
28.07358 18 9
179.0736 0 각6

 

 

저렇게 증감치를 정수에맞추고 소수점은 그냥 버려도될만큼 아깝지않게 찍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위에 가중치 스탯 +17일경우 버리는 수치가 아주 높습니다. 그러나 어질가중치 +1이 됨으로써

정수치를 넘었고 .0736 정도는 우습게 버려주실수 있는 값이 됩니다.

 

 

 

 

 

 

공격속도 증감에 따른 아이템에 관한 팁.

 

 

 현재 공속
(공격속도증가아이템 제외) 180 181 182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공격속도증가 10%              1.5 1.4 1.3  1.2  1.1   1  0.9  0.8 0.7 0.6  0.5  0.4 0.3 0.2
공격속도증가 20%                3  2.8 2.6  2.4  2.2   2 1.8   1.6 1.4 1.2    1  0.8 0.6 0.4 
공격속도증가 30%              4.5 4.2 3.9   3.6  3.3   3 2.7   2.4 2.1 1.8 1.5  1.2 0.9 0.6 
공격속도증가 40%                 6 5.6 5.2   4.8  4.4   4 3.6   3.2 2.8 2.4   2  1.6 1.2 0.8

 

 

각 표를 봐서 아시겠지만. 현재 공속-1 될때마다 0.1의 공격속도값이 됩니다. (10%마다)

증감을 10%마다 정수를 맞추거나 0.5의 배수를 맞춰 손실을 소수점 손실을 버리는 방식을 택하는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계수가 내 공속이 높을때 ASPD+ 절대값을 사용하는게 더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이 수치는 어떠한 공식에도 적용되지 않으며 절대값 +1 이됩니다.

 

현재 공속
(공격속도증가아이템 제외)                     

                                              공격속도 1증가시 필요한 공격속도퍼센티지
180   7%

181   8%

182   8%

183   9%

184   10%

185   10%

186   12%

187   13%

188   15%

189   17%

190   20%

191   25%

192   34%

193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