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는 캐릭터도 문제지만 아이템도 아주 문제입니다.

이전 글에서 현재 마이스터에 대한 문제점을 이야기 했다면, 지금은 앞으로의 문제점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 아이템입니다.

현재 영웅의 징표와 헬름 오프 페이스로 4차 스킬의 증뎀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한 스킬만 올려주는게 아닌 투구와 무기에 따라 적용되는 스킬이 다르죠. 
여기서 마이스터는 문제가 됩니다.

원거리 스킬이 없다고 이전 내용에 이야기 했습니다.

밑의 스킬목록을 보시면 왼쪽이 근접 스킬들이고, 오른쪽이 ABR입니다.


그렇습니다. 원거리 스킬은 없어습니다.
마이스터 유저중에 ABR이 원거리 스킬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그럼 영웅의 징표에 있어서 근거리 무기인 복수자가 액스스톰프를 올려준다면, 메테오는 무엇을 올려줘야 할까요?
결국 답은 ABR에서 찾아야 할텐데 ABR의 공격력 증가? 피통 증가? 아니면 ABR 듀얼캐논 소환시 특성 스탯 증가?
마지막이 내용이라면 결국 3차스킬의 증뎀이라고 볼 수 있는 거죠.

템 밸런스가 맞지 않아요. 스킬 구조가 잘 못 된거죠.

더 웃긴건 피데스 액스입니다.


무려 액스 부메랑을 올려줍니다. 원거리 증뎀이 붙었고요.
이게 뭐가 문제냐? 헬름이 문제인거죠.

예로 수라의 템셋팅을 보겠습니다

위 헬름과 무기는 원거리 증가 데미지와 3차스킬과 4차스킬의 증뎀이 붙습니다.

그럼 생각할 수 있죠.
비바투스 피데스 액스는 액스 부메랑의 데미지를 증가시킴으로, 투구 또한 액스 부메랑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기 위해 원거리 증뎀으로 나올것이다. 그리고 4차 스킬이 붙어 나올텐데 도끼와 연관되는 4차 스킬이 바로!


네 근접 물리 스킬입니다.????????

아니면 ABR 증뎀이라도 때려야 하나요? 그럼 피데스 메이스가 발칸이라 얘도 4차스킬이 ABR로 갈텐데?

대체 왜 이따위로 아이템 옵션을 만들고 스킬들을 만들고, 소모품을 만들고...

고쳐달라해도 고쳐주지도 않고.

대체 개발자는 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매일같이 문의 넣으면서 운영자의 답변을 볼때마다 느낍니다.
개발자들이 보고 있냐라는 답변에 항상 잘 적용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 하시는데,

강화복 3분 쿨타임 없애달라고 한지가 언젠지 모르겠습니다.
개발자한테 전달하는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