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에서 시작

일단 연구소 1층부터....

영양가 없음. 몹밀도 구림. 경험치 구림. 그냥 빠르게 일퀘만 깨고 패스하고 2층으로 가봄.

2층

흠터레스팅.....

너무 안전함. 구덩이 1층처럼 의문사도 없고 구덩이 2층처럼 조금 몰리는 순간 피통 와다다다 깎일 정도의 위험성이 없음.

피통은 조금 큰데 데미지 들어오는게 변변찮아서 난이도는 패치 전 구덩이2층 정도?

긴장감이 없어서 막 몰아 잡다가 마지막에 버프 떨어지기 한 2분전에 얼마나 몰아지나 보자고 방심하고 막 몰았다가 한 20마리 몰려서 찰푸닥....

58분 사냥 1층에서 한 3분 놀았으니 한 55분 정도 경험치 88%>92.1%

잡템 제니 300만 + 포티파이 상점에 팔아서 100만 + 각종 속성석 + 승날귀2개

경험치나 설화마석을 생각하면 템 떨어지는건 구덩이쪽이 낫고 소모품 최소한으로 억제하면서 안전하게 사냥하려면 연구소쪽이 나은듯.


단점이 조금 있는데...

몹이 느림...개 느려서 모이는데 오래 걸림...게다가 애들이 재롱잔치로 볼트 마법이랑 소울 스트라이크를 한번씩 쓰고 와서 더 느림...

맵 구조가 복잡함. 쓸데없는 온갖 잔해 때문에 몹이 안따라오고 캐릭터가 이동하다 걸리고 스킬 범위가 가려져서 안맞고...사냥 하기전에 일단 나자빠져 있던 책상이며 온갖 전선, 펜스 같은것부터 마법으로 전부 날려버리고 사냥하면 안되냐...?하는 생각이 절로 듬....

나오는 경험치 자체도 구덩이 2층에 비해서 적긴 한데 그만큼 몹 개체수가 많고 안전하게 많이 몰 수 있는데도 구덩이 2층보다 습득 경험치가 눈에 띌 정도로 많이 떨어지는 이유가 위 두가지 이유때문에 사냥 속도가 현저히 떨어져서 인듯.

그리고 결정적인 단점인데......












얘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