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썹에서 라그를 하고 있습니다.

띄엄띄엄이긴 해도 나름 라그를 오래 해와서 주 계정 2개의 배럭이 40개 정도 되구요. 나머지 계정은 장비 옮기기도 귀찮고해서 계정 2개의 40캐릭으로만 인던을 돌아봤습니다.


처음 며칠동안은 몇몇캐릭으론 여기저기 많이 다녔는데, 다캐릭으로 인던 돌려고하니 너무 지겹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딱 제자리에서 원킬로 끝나는 스위티만 돌고, 5~10개 정도 캐릭으로 달팽이 잡았는데요.


인던 대기시간이 있다보니 스위티 40캐릭은 1시간 조금 덜 걸리고, 달팽이는 캐릭당 4분 정도는 잡아야 되더라구요. 바포썹은 대기시간이 더 길다고 들었으니 전체 시간도 더 많이 걸리겠죠.


추석쯤부터 인던을 돌기 시작했으니 딱 2달을 돌았는데, 한달 평균으로 보면


퓨어다이아 1800개 내외 + 골드다이아 300개 내외 정도(유물 까서 나온 다이아 포함) 됩니다.


다이아만 해서 3억 3천만 제니가 조금 넘는 정도이고, 하루 한시간 좀 넘게 게임한다고 보면 구덩이, 시계탑 시절과 비교하더라도 나쁘지는 않은 수입인 것 같습니다만...


딱히 재미를 느낄 구석이 없는 반복 작업을 하루 한시간 이상씩, 한달을 해야 이 정도인데, 내가 뭐때문에 이런짓을 하고 있나 하는 현타가 오네요;;


뱀신, 구덩이, 시계 살아 있을때는 육성하는 과정에서 돈을 버니까 참 재미나게 했던 것 같은데, 인던은 재미 붙일 요소가 없는 것 같아요.


신규 사냥터 가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그서버에서는 글레이시아셋도 직접 맞춰야 하다보니 좀 부실한 상태로 돌다보면 많이 죽기도 하고 그러네요. 


이래저래 좀 현타가 와서 당분간은 쉬어보려 합니다. 


즐거운 라그 되시고, 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