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오브라린이
2024-02-06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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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2월 7일(수) 전 서버 정기점검 안내 (내용 추가)안녕하세요.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2월 7일(수) 정기점검에 대한 안내입니다. ■ 점검시간 - 전 서버 : 10:00 ~ 16:00 ■ 점검내용 - 2월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6일(수) 정기점검 후 ~ 3월 5일(화) 23:59 → 기간 중 20일을 출석하면 모든 출석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2월 카츄아의 비밀상자가 업데이트 됩니다. → 기간: 2월 7일(수) 정기점검 후 ~ 3월 6일(수) 정기점검 전 → 획득 가능한 구성품은 이벤트 페이지 및 확률공개 게시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소닉 콜라보 이벤트가 업데이트 됩니다. → 기간: 2월 7일(수) 정기점검 후 ~ 3월 6일(수) 정기점검 전 - 환상총서 소닉 콜라보가 업데이트됩니다. → 프론테라 동쪽 도서관(prt_elib 103 15)에서 빛줄기의 아지랑이가 발견되었습니다. 그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소닉 콜라보 전용 아이템은 1회 클리어 이후부터 소닉 전용 보상 교환처(prt_elib 37 39)에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RO1 설날 맞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설날 맞이 버닝 이벤트 : 기간: 2월 7일(수) 정기점검 후 ~ 2월 13일(화) 11:00 → 설날 맞이 7일 출석 이벤트 : 기간: 2월 8일(목) 00:00 ~ 2월 14일(수) 23:59 → 설날 맞이 복화술사 오픈 이벤트 : 기간: 2월 7일(수) 정기점검 후 ~ 2월 21일(수) 정기점검 전 - RO1 성좌의 탑 & 시간의 정원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2월 7일(수) 정기점검 후 ~ 3월 6일(수) 정기점검 전 - 성좌의 탑 및 시간의 정원 관련 컨텐츠가 추가 됩니다. → 성좌의 탑 : 일정 난이도 이상에서 등장하는 의문의 함을 통해 획득 가능한 보상 리스트에 미지의 운석 파편이 추가됩니다. → 생명의 전당 : 생명의 순환 망토 인챈트 개선됩니다. > 완력/마력의 열매 10Lv ~ 20Lv 까지 인챈트 성장 실패 시 인챈트 레벨이 하락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대신완력/마력의 열매 15Lv ~ 20Lv 구간의 인챈트 성장에 필요한 인챈트 재화가 추가됩니다. > 계절별 생명 10Lv ~ 20Lv 까지 인챈트 성장 실패 시 인챈트 레벨이 하락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대신 계절별 생명 15Lv ~ 20Lv 구간의 인챈트 성장에 필요한 인챈트 재화가 추가됩니다. : 생명의 순환 망토에 계절별 생명 20Lv에서 업그레이드하는 신규 인챈트 완연한 계절의 생명이 추가됩니다. → 잊혀진 시간 던전 : 잊혀진 시간 던전 1구역의 기본 몬스터 리젠 개체수가 30% 증가 됩니다. : 잊혀진 시간 던전 2구역의 기본 몬스터 리젠 개체수가 8% 증가 됩니다. : 각 구역에서 파리의 날개 아이템 처럼 사용 가능한 아이템, 잊혀진 시간의 수정(1구역), 잊혀진 시간의 수정(2구역)이 추가됩니다. * 해당 아이템은 시간의 정원내 NPC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지정된 맵 이외의 지역에서 사용할 경우 소비만 될 뿐 아무 효과도 없습니다. : 잊혀진 시간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네 가지의 정령 분노 아이템을 통해 구매 가능한 아이템 원소의 기운이 추가됩니다. * 해당 아이템은 생명의 순환 및 순환의 인장 인챈트 재료로 소모되는 아이템입니다. - 완전한 룬 수급처가 추가됩니다. → 성좌의 탑 및 생명의 전당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보상 추가됩니다. : 성좌의 탑 > 일정 난이도 이상에서 등장하는 의문의 함을 통해 획득 가능한 보상 리스트에 희미한 마력의 룬 스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생명의 전당 > 일정 난이도 이상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보상 리스트에 희미한 마력의 룬 스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희미한 마력의 룬 스톤 아이템은 룬 타블렛 전용 NPC인 룬 스톤을 통해 응축된 마력의 룬스톤으로 교환, 분해하여 완전한 룬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 봉인된 보스 카드들을 룬 스톤 NPC를 통해 교환, 분해하여 완전한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불안정한 룬 사용처가 추가됩니다. → 룬 스톤 NPC를 통해 불안정한 룬을 완전한 룬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룬 스톤 NPC를 통해 불안정한 룬으로 에피소드 17-18 카드첩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불안정한 룬으로 교환하는 에피소드 17-18 카드첩은 에피소드 17 및 에피소드 18 룬 타블렛 완성에 필요한 카드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 회원정보 갱신 캠페인 상자가 삭제됩니다. → 삭제 목록: 회원정보 갱신 캠페인 상자 - 12월 MOTP 보상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 삭제 목록: [보안 캠페인 보상 상자], [철통보안]스페셜 에너지 드링크, [철통보안]카프라 버프(1일) - MD 와디즈 펀딩 상자가 삭제됩니다. → 삭제 목록: MD 와디즈 펀딩 상자 - 냥다래 의상 목록에서 한정 의상이 제거됩니다. → 삭제 목록: 의상 용의 날개 - MD '바곳의 연구실' 에서 특정 대화 시 대기가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레시브 볼트 스킬을 특정 방향에서 사용 시 이펙트가 하단에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창에서 영문 대문자 입력 시 동일한 키에 할당된 스킬 또는 아이템이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4차 직업군 및 2차 상위 확장 직업군의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드래곤 나이트 : 서번트 웨폰 > 5레벨 기준 스킬 쿨타임이 15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2500%에서 ATK 4850%로 증가됩니다. > 공격 회수가 기존 2회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서번트 웨폰 효과가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5레벨 기준 무기체 공격 발동 확률이 15% 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매드니스 크러셔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8350%에서 ATK 20000%로 증가됩니다. : 스톰 슬래쉬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2200%에서 ATK 4050%로 증가됩니다. : 핵 앤드 슬래셔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7700%에서 ATK 8550%로 증가됩니다. : 드래고닉 브레스 > MaxHP의 기본값 산정 비율이 12.5% 에서 25% 로 증가됩니다. > MaxSP의 기본값 산정 비율이 25% 에서 50% 로 증가됩니다. → 마이스터 : 액스 스톰프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이 0.25초에서 0.7초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5150%에서 ATK 6200%로 증가됩니다. : 마이티 스매쉬 > 10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이 0.25초에서 0.7초로 증가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1825%/1850%(액스 스톰프)에서 ATK 2480%/2500%(액스 스톰프)로 증가됩니다. : 스파크 블래스터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9250%에서 ATK 14600%로 증가됩니다. : 트리플 레이저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5050%에서 ATK 6400%로 증가됩니다. : 러쉬 퀘이크 > 러쉬 효과가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쉐도우 크로스 : 세비지 임팩트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900%/1100(쉐도우 익시드)%에서 ATK 1050%/1250(쉐도우 익시드)%로 증가됩니다. : 쉐도우 스탭 > 공격 회수가 기존 2/3회(클로킹 익시드) 공격에서 클로킹 익시드 여부와 관계 없이 3회 공격으로 통일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1750%/2000%(클로킹 익시드)에서 ATK 2750%/3250%(클로킹 익시드)로 증가됩니다. : 이터널 슬래쉬 > 공격 카운트(카운터 상태 포함)가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1325%/1825%(쉐도우 익시드)에서 ATK 1500%/2100%(쉐도우 익시드)로 증가됩니다. → 아크 메이지 : 클라이막스 > 소모 AP가 150에서 125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30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플로랄 플레어 로드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25초에서 0.75초로 증가됩니다. : 토네이도 스톰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25초에서 0.75초로 증가됩니다. : 스트레이텀 트래머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25초에서 0.75초로 증가됩니다. : 레인 오브 크리스탈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25초에서 0.75초로 증가됩니다. : 크림즌 애로우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1750%/3500%에서 MATK 2000%/3750%로 증가됩니다. : 스톰 캐논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6000%/7500%(클라이막스)에서 MATK 7750%/9250%(클라이막스)로 증가됩니다. : 록 다운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6000%/7500%(클라이막스)에서 MATK 7750%/9250%(클라이막스)로 증가됩니다. : 프로즌 슬래쉬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4900%/6800%(클라이막스)에서 MATK 5200%/7100%(클라이막스)로 증가됩니다. : 미스터리 일루전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5초에서 0.75초로 증가됩니다. : 올 블룸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5초에서 1초로 증가됩니다. : 바일런트 퀘이크 > 5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5초에서 1초로 증가됩니다. : 소울 발칸 스트라이크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1250%에서 MATK 1500%로 증가됩니다. : 아스트랄 스트라이크 > 10레벨 기준 글로벌 쿨타임 0.5초에서 1초로 증가됩니다. → 카디날 : 플라멘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4750+(피두스 아니무스Lv x25)%/5250+(피두스 아니무스Lv x25)% (악마,불사형)에서 MATK 6500+(피두스 아니무스Lv x 25)%/6750+(피두스 아니무스Lv x 25)% (악마,불사형)로 증가됩니다. : 프네우마티쿠스 프로첼라 > 소모 AP가 30에서 20으로 감소됩니다. > 공격 속성이 성속성에서 무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글로벌 쿨타임 0.5초가 추가됩니다. > 이펙트 사운드가 변경됩니다. → 윈드 호크 : 가일 스톰 > 스킬 쿨타임이 1.2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10000%에서 ATK 13500%로 증가됩니다. : 크레시브 볼트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9400%에서 ATK 13500%로 증가됩니다. > 제자리에서 재시전 시 증가되는 데미지 비율이 1회당 10%(최대 3회, 30%)에서 1회당 20%(최대 3회 60%)로 증가됩니다. > 이펙트 사운드가 변경됩니다. : 캘러미티 가일 > 소모 AP가 200에서 125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18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임페리얼 가드 : 어택 스탠스 >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변동 캐스팅 1초가 제거됩니다. >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가드 스탠스 >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변동 캐스팅 1초가 제거됩니다. >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가디언 쉴드 > AP 회복 스킬에서 AP 35 소모 스킬로 변경됩니다.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40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15초에서 25초로 증가됩니다. > 글로벌 쿨타임 1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 MaxHP의 기본값 산정 비율이 50% 에서 30% 로 감소됩니다. > 스킬 레벨에 따른 최종 내구도 비율이 5레벨 기준 250% 에서 125%로 감소됩니다. : 크로스 레인 > AP 회복량이 4에서 6으로 증가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3200+(스피어&소드 마스터리Lv x 100)%/ 4500+(스피어&소드 마스터리Lv x 150)%(홀리 쉴드)에서 MATK 4500+(스피어&소드 마스터리Lv x 100)%/ 6500+(스피어&소드 마스터리Lv x 150)%(홀리 쉴드)로 증가됩니다. : 홀리 쉴드 >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쉴드 슈팅 > AP 회복량이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14900+(쉴드 마스터리Lv x 250)%에서 ATK 18500+(쉴드 마스터리Lv x 750)%로 증가됩니다. > 방패 제련도에 따른 추가 공격력 계수가 기존 25에서 100으로 증가됩니다. > POW에 따른 공격력 증가 비율이 7에서 10으로 증가됩니다. : 오버 슬래쉬 > AP 회복량이 3에서 5로 증가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1600 + (스피어&소드 마스터리Lv x 250)% 에서 ATK 2200 + (스피어&소드 마스터리Lv x 500)%로 증가됩니다. : 저지먼트 크로스 > 공격 속성이 성속성에서 무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바이올로 : 익스플로시브 파우더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3150%/3650%(리서치리포트)에서 ATK 3750%/4250%(리서치리포트)로 증가됩니다. → 어비스 체이서 : 어비스 슬레이어 > AP 소모량이 150에서 120으로 감소됩니다. : 오메가 어비스 스트라이크 > 고정 캐스팅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3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AP 소모량이 15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 공격 속성이 무속성에서 화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22000%/23500(천사, 악마형)%에서 MATK 26500%/28500(천사, 악마형)%로 증가됩니다. : 어비스 대거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4600%에서 ATK 7350%로 증가됩니다. : 데프트 스탭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3750%에서 ATK 6200%로 증가됩니다. > POW에 따른 공격력 증가 비율이 5에서 7로 증가됩니다. : 프롬 디 어비스 > 스킬 쿨타임이 60초에서 30초로 감소됩니다. > 공격 회수가 기존 2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2600%에서 MATK 3400%로 증가됩니다. >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5레벨 기준 어비스 구체 공격 발동 확률이 15% 에서 25%로 증가됩니다. : 어비스 스퀘어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2850 +(매직소드 마스터리Lv x 100)%에서 MATK 3750 +(매직소드 마스터리Lv x 200)%로 증가됩니다. : 체인 리액션 샷 > 5레벨 기준 기본 2차 공격력이 ATK 12350(2차)%에서 ATK 13550(2차)%로 증가됩니다. : 프렌지 샷 > AP 회복량이 1에서 3으로 증가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6150%에서 ATK 8250%로 증가됩니다. → 엘레멘탈 마스터 : 서몬 엘레멘탈 아르도르 > 스킬 쿨타임이 90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모드 : 플레임 테크닉의 "화이어 볼트" 데미지 계수 가산치가 10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서몬 엘레멘탈 딜루비오 > 스킬 쿨타임이 90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모드 : 콜드 포스의 "콜드 볼트" 데미지 계수 가산치가 10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서몬 엘레멘탈 프로첼라 > 스킬 쿨타임이 90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모드 : 그레이스 브리즈의 "라이트닝 볼트" 데미지 계수 가산치가 10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 서몬 엘레멘탈 테레모투스 > 스킬 쿨타임이 90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모드 : 어스 케어의 "어스 스파이크" 데미지 계수 가산치가 8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 서몬 엘레멘탈 세르펜스 > 스킬 쿨타임이 90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 패시브 모드 : 딥 포이즈닝의 "클라우드 킬" 데미지 계수 가산치가 5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 컨프래그레이션 > 글로벌 쿨타임이 0.5초에서 0.7초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3750%/5750(정령)%에서 MATK 6200%/7200(정령)%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매 타격 시, [상태이상 : 화재]를 걸 확률이 60%에서 3%로 감소됩니다 : 다이아몬드 스톰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8150%/14400(정령)%에서 MATK 12500%/20800(정령)%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매 타격 시, [상태이상 : 급냉]을 걸 확률이 90%에서 5%로 감소됩니다 : 라이트닝 랜드 > 글로벌 쿨타임이 0.5초에서 0.7초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3750%/5750(정령)%에서 MATK 6200%/7200(정령)%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매 타격 시, [상태이상 : 격류]를 걸 확률이 60%에서 3%로 감소됩니다 : 테라 드라이브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8150%/14400(정령)%에서 MATK 12500%/20800(정령)%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매 타격 시, [상태이상 : 결정화]를 걸 확률이 90%에서 5%로 감소됩니다 : 베놈 스웜프 > 글로벌 쿨타임이 0.5초에서 0.7초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MATK 3750%/5750(정령)%에서 MATK 6200%/7200(정령)%로 증가됩니다. > 5레벨 기준 매 타격 시, [상태이상 : 강독]을 걸 확률이 60%에서 3%로 감소됩니다 : 엘레멘탈 버스터 > 소모 AP가 3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22500%/ 24000(용족, 무형)%에서 MATK 27050%/ 28550(용족, 무형)%로 증가됩니다. → 인퀴지터 : 폭화신탄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12000%/ 17600(성유세례)%에서 ATK 13450%/ 18200(성유세례)%로 증가됩니다. : 제3격 : 단죄 >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글로벌 쿨타임 0.5초가 추가됩니다.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7850%에서 ATK 9450%로 증가됩니다. : 제3격 : 멸화격 > 글로벌 쿨타임 0.7초가 추가됩니다. → 트루바두르&트루베르 : 리듬 슈팅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3700%/ 4550(소리 낙인)%에서 ATK 5300%/ 6100(소리 낙인)%로 증가됩니다. : 메탈릭 퓨리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13000%/18000(소리 낙인)%에서 MATK 19250%/23250(소리 낙인)%로 증가됩니다. > 이펙트 사운드가 변경됩니다. → 나이트 워치 : 히든 카드 > 더 이상 디스펠 및 클리어런스 효과에 영향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더 비질랜트 엣 나이트 > AP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 온리 원 블릿 > AP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 스파이럴 슈팅 > AP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 매거진 포 원 > AP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 파이어 > AP 회복량이 1에서 2로 증가됩니다. → 신키로&시라누이 : 그림자 춤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8050 +(그림자 사냥Lv x 500)%에서 ATK 9750 +(그림자 사냥Lv x 700)%로 증가됩니다. : 그림자 일섬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9000 +(그림자 춤Lv x 500)%에서 ATK 11000 +(그림자 춤Lv x 1500)%로 증가됩니다. : 풍마수리검 - 구축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12600 +(장악Lv x300)%/ATK(폭발) 15600 +(장악Lv x300)%에서 ATK 18400 +(장악Lv x1000)%/ATK(폭발) 18400 +(장악Lv x1000)%로 증가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쿠나이 - 회전 > 5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4300 +(쿠나이-왜곡Lv x 350)%에서 ATK 6200 +(쿠나이-왜곡Lv x 500)%로 증가됩니다. : 쿠나이 - 굴절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3800 +(쿠나이-회전Lv x 100)%에서 ATK 4450 +(쿠나이-회전Lv x 100)%로 증가됩니다. : 적염포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10500 +(암전포Lv x700)%에서 MATK 11600 +(암전포Lv x700)%로 증가됩니다. : 냉혈포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8850 +(암전포Lv x400)%에서 MATK 9950 +(암전포Lv x400)%로 증가됩니다. : 뇌전포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10000 +(암전포Lv x700)%에서 MATK 11600+(암전포Lv x700)%로 증가됩니다. : 금룡포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9950 +(암전포Lv x150)%에서 MATK 15800 +(암전포Lv x150)%로 증가됩니다. → 천제 : 태천일월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6600 +(천기 수련Lv x25)%/ATK(자정) 8800 +(천기 수련Lv x25)%에서 ATK 8300 +(천기 수련Lv x25)%/ATK(자정) 10500 +(천기 수련Lv x25)%로 증가됩니다. : 천월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2400 +(천기 수련Lv x25)%/ATK(월몰) 3400 +(천기 수련Lv x25)%에서 ATK 4100 +(천기 수련Lv x25)%/ATK(월몰) 5100 +(천기 수련Lv x25)%로 증가됩니다. → 영도사 : 청룡부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9100 +(부적 연마Lv x 75)%/MATK(사방오행) 11600 +(부적 연마Lv x 75)%에서 MATK 12100 +(부적 연마Lv x 75)%/MATK(사방오행) 15700 +(부적 연마Lv x 75)%로 증가됩니다. : 주작부 > 5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7450 +(부적 연마Lv x 75)%/MATK(사방오행) 9650 +(부적 연마Lv x 75)%에서 MATK 8650 +(부적 연마Lv x 75)%/MATK(사방오행) 10850 +(부적 연마Lv x 75)%로 증가됩니다. → 하이퍼 노비스 : 더블 볼링 배쉬 > 10레벨 기준 기본 1회당 공격력이 ATK 3200 +(독학-전투학Lv x 30)%에서 ATK 4250 +(독학-전투학Lv x 30)%로 증가됩니다. : 쉴드 체인 러쉬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5700 +(독학-전투학Lv x 30)%에서 ATK 11350 +(독학-전투학Lv x 30)%로 증가됩니다. : 스파이럴 피어스 맥스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 8700 + (독학-전투학Lv x30) ) x 크기 보정치%에서 ATK ( 16000 + (독학-전투학Lv x30) ) x 크기 보정치%로 증가됩니다. : 한계돌파 > 더블 볼링 배쉬, 쉴드 체인 러쉬의 증폭량이 기존 70%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 헬즈 드라이브 > 10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8500 +(독학-마도학Lv x 40)%에서 MATK 10700 +(독학-마도학Lv x 40)%로 증가됩니다. → 혼령사 : 철호 허공할퀴기 > 7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ATK 12400 +(영물 이해Lv x 50)%/ATK(교감) 15200 +(영물 이해Lv x 100)%에서 ATK 16500 +(영물 이해Lv x 50)%/ATK(교감) 19300 +(영물 이해Lv x 100)%로 증가됩니다. : 현록포 > 7레벨 기준 기본 공격력이 MATK 11900 +(영물 이해 Lv x 50)%/MATK(교감) 14000 +(영물 이해 Lv x 75)%에서 MATK 15450 +(영물 이해 Lv x 50)%/MATK(교감) 18250 +(영물 이해 Lv x 75)%로 증가됩니다. 점검 내용을 숙지하시어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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