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기 전에

 

 

안녕하세요 ? ~~~

 

오랜만에 와서 적응도 좀 하고, 예전부터 키웠던 마책에 대한 정보가 좀 있어

언제 한 번 공략을 쓰고자 마음을 먹었는데 기회가 되어 조금씩 쓰게 되었습니다 !

  

제가 프페를 키우는 시절에는 육게 미라쥬르님의 글을 많이 보고 배웠는데

미라쥬르님께서 마책에 대한 수고를 워낙 많이 해주셔서

많은 정보가 그 곳에 있고 저도 그 육성을 토대로 키워왔습니다 후후

 

솔직히 마책 유저가 거의 없다시피해서 쓰는 동안 맥 빠진 적도 없잖아 있네요 !

그렇지만 혹시라도 나중에 마책을 키우실 분들을 위해 제가 모아놓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작성할 것은

제가 지향하고 있는 마책의 방향과 아이템의 착용 및 적용 효과 등입니다

마책을 처음 접하거나 호기심이 있으신 분들은 육성 게시판에서 미라쥬르님의 글을 먼저 참조해주시고 ,

저의 글은 덧붙임 용으로 살펴보심면 되겠습니다

 

 

 

 

 

 

 

 

 

 

 

 

 

 

 

 

 

 

 

스따뜨 !!

 

 

 

 

 

 

 

 

 

 

[목차]

 

1. 내가 마책을 선택한 이유

 

2. 위풍이의 스킬 트리 , 그리고 스킬에 대한 설명

 

3. 위풍이의 스탯 및 이에 대한 마책 방향

 

4. 위풍이가 생각하는 아이템 , 그리고 카드에 대한 설명(★)

 

5. 글을 끝마치며

 

 

 

 

 

1. 마책을 선택하게 된 이유 ?

 

 

 

 

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엔 정말 별거 없었습니다 . 단순히 정령이 좋았습니다 . 사이킥이란 스킬은 눈에도 안들어왔고 , 오로지 정령만 보고 121까지 달려왔네요 . 정령이 있는 게임은 웬만하면 다 해본 것 같습니다 ㅎㅎ 다크에덴 아우스터즈를 필두로 하여 어둠의전설 소환사 , 리프트 온라인의 엘레멘탈리스트 등등 게임을 찾아서 한 게 아니라 오히려 정령을 보고 게임을 했다고 할 정도로 그냥 저는 단순한 정령 덕후에 불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라그는 유독 정이 많이 갔습니다 . 비록 로도스도전기의 디드리트처럼 정령을 멋있게 소환하여 함께 물리치고 간지나는 정령을 뽑는 건 아니지만 (라그 정령 = 흔한 버프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소환비용까지 듬 orz) 배틀 메이지의 느낌이 나는 전투형 법사라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정령들의 도트도 깨알같이 귀여웠습니다 . 비록 흔한 버프용이지만 ㅋㅋㅋㅋㅋㅋ 소환할 때 만큼은 함께 물리치는 느낌 ? 그리고 뒤를 졸졸졸 따라올 때 만큼은 솔플이 지루하지가 않네요 ㅎㅎ

 

 

 

<제가 생각한 정령 소서의 이미지 ㅋ (로도스도전기의 디드리트)>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우선 마책은 애정이 없으면 오래 키우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 전투 법사의 모습을 지향하는 것은 신선하지만 거기에 맞춰서 스탯과 스킬을 주려다 보니 조금씩 부족해져서 결국 애매한 형태가 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장비에 대한 부담도 없잖아 있고 , 제대로 된 플레이를 원한다면 장비에 어느정도 투자를 해야됩니다 ㄷㄷ

 

 또한 상대적 박탈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 흔한 노그의 배낭 마공 소서와 치독 롤링 길크의 리플레이를 볼 때 마책을 때려치고 싶은 마음이 수도 없이 들었습니다 . (심지어 몹 타겟팅할 때 정령이 커서를 가려서 클릭을 방해함 ㅋㅋㅋㅋㅋ 아군인지 적군인지 원)

 

그래도 애정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 이게 답인 것 같네요 ~~~ 범위 스킬 따지고 , 스탯 따지고 , 장비 따지고 이것저것 따지다보면 결국 할 수 있는 캐릭 별로 없습니다 ㅎㅎ 다행인것은 장비가 어느정도 받쳐주면 자신의 입맛에 따라 조금은 개성있고 또 수월하게 육성해나갈 수 있다는 점을 위안 삼고 싶네요 !

 

물론 저도 아직 실험을 더 많이 해봐야 알겠지만, 정보가 많이 없기에 그만큼 알아가는 재미도 쏠쏠하고 뭐 나름 행복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D

 

정말 즐거워요 !!

 

 

 

 

 

 

 

 

 

 

 

 

 

 

 

 

 

 

 

 

 

 

 

 

 

 

 

 

 

 

 

 

 

 

 

 

 

 

 

 

 

 

 

 

 

 

 

 

 

 

2. 위풍이의 스탯 및 이에 대한 마책 방향

 

 

 

<현재 지향하고 있는 스탯의 방향 . 은빛늑대님의 시뮬 사용 !>

 

 

 

 

미라쥬르님의 육성 글을 보고 호쾌한 평타에 반하여 ! 처음에 시작하게 된 캐릭이었습니다. 물론 현재도 스탯은 그대로입니다 . 처음 소서러가 됐을 땐 스펠피스트로 사냥하면 무조건 맞는데 평타 그냥 버리면 안되나? 생각했지만,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솔플 기준 마책 소서는 평타가 꼭 필요합니다 =)

 

1. 말 그대로 피스트가 3가지 속성 밖에 적용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 암속성, 특히 성속성의 몬스터의 경우는 속성 레벨이 증가할수록 데미지가 반감되기 때문에 , 사냥터의 제한이나 수월한 솔플을 위해서 평타를 챙겨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뿐만 아니라 스펠피스트는 우선 볼트류 마법의 시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피라나메 아크라우스와 같은 고덱 몹을 잡을 때에는 조금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캐스팅 고정 아이템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2. 대백과, 사신의 명부 첨예 인챈트, 대백과 사정 개정판, 크리 아머, 늑왕모 등으로 크리를 뽑기가 한층 수월해졌습니다 ! 단, 장비에 따라서 가격이 부담될 수 있으니 자신의 재력에 맞춰서 적당히 조절해주면 되겠습니다 ~

 

3. 이어서 마책은 자신의 Atk을 증뎀 시킬만한 스킬이 많이 있습니다 . 아그니의 경우 아그니 소환 레벨 x 60 만큼의 Atk 가중치가 주어지며(최대 180) , 스트라이킹의 경우 5렙 기준 속부 올 마스터 시 Atk+175 및 CRI + 5라는 놀라운 가중치가 주어집니다 ! 무기만 4레벨에 고제련작이면 더욱 안정된 증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21 기준 현재 장비(;;)와 스탯>

 

허접한 장비창을 깐 것에 대해서 유감으로 생각하나 , (1년 전 장비를 그대로 쓰고 있는 ㅋㅋ) 현재 대대적인 리뉴얼에 착수 중이니 장비 교체가 완료되는대로 업로드하겠습니다 ...... ㅎ흫흫 ... ㅎ ...

 

ㅇ ...

 

럭의 경우 ...

 

위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럭을 90을 줬습니다 . 어질리티 스위칭 때문에 90 맞춰서 줬구요 . 크리 30도 챙겨갈 수 있고 완회 10도 훌륭한 수치이기 때문에 나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 템의 재력이 더 되면 어질리티 스위칭은 빼 버리고 다른 카드를 집어넣을 생각입니다 ㅎㅎ

 

완회의 경우 수치 1이 참 귀하기 때문에 ! 고제련 쵸코발망 , 포츈소드 , 쿠키모 , 럭 요리 등등 활용하면 메인탱은 아니겠지만 준탱 ?? 정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 (바탈과 어질에 투자를 하기 때문)

(이 점에 대해서는 정령을 활용하면 좋은데 , 뒤에 스킬에서 설명하도록 ! )

 

덱스의 경우 ...

 

덱스는 사실 바큠의 캐스팅 시간 때문에 30을 줬었습니다 . 공속에도 조금 영향을 미쳐서 겸사겸사 주었는데 , 결과적으로 저는 바큠을 빼는 방향으로 바꿔서 다음 스초가 나올 때 덱에 1도 안 줄 생각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바탈과 인트의 경우 , 취향에 맞춰서 조금씩 조절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 사항 : 정령은 시전자의 바탈과 인트에 분명 영향을 받습니다 . 마법사 게시판 정령 스탯 공식 참조 ***

 

 

 

 

 

위풍이의 스킬 트리 , 그리고 그에 대한 설명

 

 

 

 

 

 

 

 

 

현재 제가 지향하고 있는 스킬 트리입니다 ㅇ.ㅇ ;

 

벤투스만 보느라 지겨우셨죠 ? 요즘은 공후딜 아이템과 다른 것들이 많이 나와서 저는 벤투스는 과감히 버렸습니다만 , 물론 취향에 따라서 스킬은 자유자재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스킬이 스탯과 연관이 깊기 때문에 중간 중간 스탯의 설명을 섞어가며 진행할 것 같지만 , 우선 제 스킬 셋팅은 최대한 솔플 위주 + 데미지 증가 버프 입니다 ~

 

1차 스킬의 경우 , 세이프티 월과 파이어월에서 정말 백번은 넘게 고민을 하였지만 세이프티월의 선행스킬 압박으로 인해 도저히 소서 스킬포인트를 쓸 엄두가 나지 않아 세이프티월 out . 하지만 파이어월도 그닥 쓰지 않는 편 ㅋㅋㅋㅋ

스펠피스트와 더불어 오토스펠의 활용을 위해 볼트류 마법은 무조건 10 ! 10을 줍니다 ㅎㅎ

 

2차 스킬의 경우 ,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 프리캐스트를 10을 줘야되나 ? 랜드프로텍터는 찍어야될까 말까 ?? 바큠을 찍으려면 선행스킬의 압박이 꽤 있는데 , 바큠 선행트리를 찍어야되나 ? 등등 ...

2차 스킬에 관해서만 설명하자면 , 우선 포그는 필수입니다 . 3명 이상 몰렸을 때 몬스터들을 견제하기 위해서입니다 . 포그의 가장 큰 장점은 "캐스팅"이 없다는 점 . 덱의 압박에서 자유롭습니다 . 또한 밀리캐인 마책의 경우 포그에 대한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더욱 더 완소 !! (포그는 아군 적군 구분이 없기 때문에 포그 안의 몹에게 애스를 날리면 씹힐 때가 종종 있습니다 . 자세한 스킬 설명은 직업 육성 가이드 란 참조) 콕 콕 찍어주Thㅖ요 . 그리고 랜드 프로텍터의 경우 보통 공성에서 많이 쓰이지만 나중에 보탐 갈 때 필요할 듯 싶어 투자를 하게 되었네요 ~ 이 외에 딱히 투자할만한 스탯을 고르자면 드래고놀로지 정도 ?? 물론 저는 버렸습니다 ' ^ 공성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디스펠 등에 투자해주셔도 됩니다 ~

참 , 프리캐스트의 경우 스펠피스트의 리액션과 관련이 있으니 투자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_^

 

 3차 스킬의 경우 ,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벤투스는 버렸습니다 . 그리고 물과 불의 정령 트리를 따라갔습니다 . 물정령의 경우 3렙 기준 패시브모드시 Matk + 120이라는 효과가 있고 , 불정령의 경우 3렙 기준 패시브모드시 Atk + 180이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파이어 인시그니아의 경우 , 레벨 1, 2, 3에 대한 설명 말고 "모든 대상은 반대 속성인 수속성 공격에 대해서는 데미지가 1.5배 증가한다" 때문에 투자를 했습니다 . 이따 연결해서 설명해드리겠지만 콜드 볼트 스펠피스트의 증뎀을 위해 !

게펜 마법 대회 , 혹시 나중에 모를 보탐 , 피가 많은 몹들을 쉽게 처리하기 위해 찍었습니다 . 활용 빈도는 많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화속성 1.5배 데미지를 가져오는 어스 인시그니아도 활용할 수 있으나 선행 스킬의 압박이 크기 때문에 우선은 보류해두었습니다 . 저도 아직 연구 중이기 때문에 스포를 이리 굴리고 저리 굴려 하나 정도 투자해 볼 생각입니다 ㅋㅋ

 

스트라이킹 5렙과 수속성 부여 후 파이어 인시그니아를 겸하면 자신 뿐만 아니라 파티원의 데미지도 뻥튀기 할 수 있으니 , 파티 사냥에 활용 가능합니다 ~

 

 

여.기.서 잠시 정말 정말 재미있게 본 정령 소환 효과에 대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7&query=view&l=26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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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의 정령 아그니의 章 ----


소환된 불의 정령들은 "정령 제어" 명령을 통해 정령의 크기에 따라
개별적인 다른 행동을 취함으로서 소환자의 명령에 응답한다.

(아래에서부터 설명의 i , ii , iii 은 해당 정령의 레벨을 뜻합니다 !! )

[나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라] 패시브 모드


i - 파이로테크닉 : 파이어 월과 파이어 볼트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ii - 히터 : 파이어 워크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워머 스킬 사용시의 회복효과가 약간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가 약간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 속성이 화속성으로 변화한다.

iii - 트로픽 : 소환자가 공격 할 때, 오토 스펠 파이어 볼트가 발동된다.
프레임 런쳐나 볼케이노 사용시 1/2 확률로 레드 블러드나
옐로우 젬스톤을 소모하지 않는다.

[나를 보호하라] 디펜시브 모드


i - 서클 오브 파이어 : 소환자의 주변에 화염의 결계를 둘러, 적이 소환자를 공격할 때에
일정확률로 데미지를 주면서 소환자로 부터 밀어낸다.

ii - 파이어 클록 : 화속성 내성이 대폭 상승하고, 수속성 내성이 대폭 하락한다.

iii - 파이어 맨틀 : 소환자의 주변에 강력한 파이어 월을 설치한다.



[나에게 대항하는 적들을 물리쳐라]

i - 파이어 애로우 : 불의 화살 1 발을 적 1 체에게 날려 화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ii - 파이어 봄 : 불의 폭탄을 이용하여 공격 대상 1 체 및 그 주변에게 화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 에게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iii - 파이어 웨이브 : 큰 불길을 일으켜 공격 대상 1 체 및 그 주변에 화속성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 에게 큰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 물의 정령 아쿠아의 章 ----


소환된 물의 정령들은 "정령제어" 명령을 통해 정령의 크기에 따라
개별적인 다른 행동을 취함으로서 소환자의 명령에 응답한다.


[나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라]


i - 아쿠아 플레이 : 콜드 볼트와 프로스트 다이버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ii - 쿨러 : 다이아몬드 더스트의 냉동 성공확률이 약간 증가한다.
다이아몬드 더스트의 데미지가 약간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가 약간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 속성이 수속성으로 변화한다.

iii - 칠리 에어 : 소환자가 공격 할 때, 오토 스펠 콜드 볼트가 발동된다.
프로스트 웨폰이나 델류즈 사용시 1/2 확률로 크리스탈 블루나
옐로우 젬스톤을 소모하지 않는다.

[나를 보호하라]

 

i - 워터 스크린 (★★★) : 소환자의 HP를 일정치 계속 회복한다.
지속시간 동안 시전자가 입는 데미지를 아쿠아가 대신 입는다.

ii - 워터 드롭 : 수속성 내성이 대폭 상승하고, 화속성 내성이 대폭 하락한다.

iii - 워터 배리어 : 시전자의 주변에 물의 방어벽을 생성한다.
이 물의 방어벽은 물리, 마법 데미지를 일정치 감소시켜준다.
그러나 방어벽 내에서는 회피율과 공격력이 감소한다.

[나에게 대항하는 적들을 물리쳐라]


i - 아이스 니들 : 날카로운 얼음 바늘을 만들어 적 1 체에게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ii - 워터 스크류 : 물의 파동을 쏘아 보내어 공격 대상 1 체에게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 및 그 주변에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iii - 타이달 웨폰 : 짧은 시간동안 소환자와 정령의 무기를 수속성으로 변화시키고,
정령 자신의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에게 큰 수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 바람의 정령 벤투스의 章 ----


소환된 바람의 정령들은 "정령제어" 명령을 통해 정령의 크기에 따라
개별적인 다른 행동을 취함으로서 소환자의 명령에 응답한다.


[나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라]


i - 거스트 : 라이트닝 볼트, 썬더 스톰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ii - 블래스트 : 일렉트릭 워크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바레티르 스피어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 속성이 풍속성으로 변화한다.

iii - 와일드 스톰 : 소환자가 공격 할 때, 오토 스펠 라이트닝 볼트가 발동된다.
라이트닝 로더나 바이어런스 게일 사용시 1/2 확률로 윈드 오브 버듀어나
옐로우 젬스톤을 소모하지 않는다.

[나를 보호하라]


i - 윈드 스텝 : 발동 순간 소환자를 순간 텔레포트 시킨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시전자의 이동 속도 및 회피율을 상승시킨다.

ii - 윈드 커튼 : 풍속성 내성이 대폭 상승하고, 지속성 내성이 대폭 하락한다.

iii - 제피르 : 소환자 주변에 바람의 결계를 생성한다. 이 결계내에서는 회피율이 상승하며,
원거리 공격에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또한 적은 확률로 물리 / 마법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나에게 대항하는 적들을 물리쳐라]

i - 윈드 슬래쉬 : 원거리의 공격 대상 1 체에게 바람의 칼날을 내쏘아 풍속성
데미지와 함께 출혈 상태이상을 발생시킨다.

ii - 허리케인 레이지 : 원거리의 공격 대상 1체에게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 및 그 주변에 풍속성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iii - 타이푼 미사일 : 원거리의 공격 대상 1 체에게 풍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혹은 풍속성 마법 데미지와 함께 침묵 상태이상을 건다.





---- 땅의 정령 테라의 章 ----


소환된 땅의 정령들은 "정령제어" 명령을 통해 정령의 크기에 따라
개별적인 다른 행동을 취함으로서 소환자의 명령에 응답한다.


[나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라]


i - 페트롤로지 : 스톤 커즈 확률이 약간 증가한다.
어스 스파이크, 헤븐즈 드라이브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ii - 커즈드 소일 : 클라우드 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한다.
포이즌 버스터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어스 그레이브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사이킥 웨이브의 데미지 속성이 지속성으로 변화한다.

iii - 업히벌 : 소환자가 공격 할 때, 오토 스펠 어스 스파이크가 발동된다.
사이즈믹 웨폰 사용시 1/2 확률로 그린 라이브를 소모하지 않는다.

[나를 보호하라]


i - 솔리드 스킨 : 소환자의 방어력과 최대 HP가 대폭 상승한다.

ii - 스톤 쉴드 : 지속성 내성이 대폭 상승하고, 화속성 내성이 대폭 하락한다.

iii - 파워 오브 가이아 : 소환자의 주변에 대지의 결계를 생성한다.
이 범위 내에서는 출혈 및 석화에 걸리지 않는다.
일정 시간 동안 최대 HP와 방어력이 상승한다.
단 이동 속도가 대폭 감소한다.

[나에게 대항하는 적들을 물리쳐라]


i - 스톤 해머 : 공격 대상 1 체에게 지속성 데미지와 함께 스턴 상태이상에 빠뜨린다.

ii - 록 크러셔 : 공격 대상 1 체에게 지속성 데미지와 함께 방어력을 일정 하락시킨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에게 지속성 마법 데미지와 함께 이동속도를 일정
하락 시킨다.

iii - 스톤 레인 : 공격 대상 1 체 및 그 주변에 무수한 돌을 떨어뜨려 지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혹은 공격 대상 1 체에게 지속성 데미지를 입히고 스턴 상태에 빠뜨린다.

 

 

 

 

잘 보셨나요 ? 잘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속성 및 레벨마다 정령 소환의 효과가 다른 것은 저에게 있어 정말 매력적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 물론 그중에 쓸만한 걸 손에 꼽으라면 한 손도 다 못 쓸 것 같지만 ;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워터 스크린의 경우 , 디펜시브 모드 동안 시전자가 입는 데미지를 정령이 대신해서 입습니다 . 시전자의 바탈이나 인트가 높을수록 정령의 체력 마력 수치도 올라가며 , 좋은 건 시전자의 체력을 10초에 1000 정도 회복도 시켜준다는 점입니다 . 물론 10분마다 크블 3개의 압박이 있지만 활용 빈도는 많겠죠 ? 큰 장점을 꼽자면 이 디펜시브 모드 동안 정령이 데미지를 입는 것 뿐만 아니라 타격 모션도 정령이 대신해서 입기 때문에 소환자는 모션 딜레이가 없는 인듀어 상태가 됩니다 . 정령을 잘 치유하면서 컨트롤하면 완회 및 탱킹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나머지 효과들도 많은데 , 2레벨의 디펜시브 모드인 속성 저항 증가 말고는 딱히 쓸만한 스킬은 없습니다 . 특히 오펜시브 모드의 공격 스킬 경우 데미지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그냥 그 시간에 스펠피스트를 몇방 더 쓰는 것을 추천 ... ~

 

 

 

 

 

위풍이가 생각하는 아이템 , 그리고 카드에 대한 설명

 

 

 

 

 

휴 마공과 물공 둘 다를 챙겨가면서 정보를 찾느라 저도 참 많이 고생했습니다 . 다만 요즘 나오는 아이템들을 보면 아직 그라비티사가 마책(?)을 완전히 매장해버리진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 (마책 뿐만 아니라 모든 밀리 계열)

 

아이템의 설명의 경우 상단부터 쭉 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 저의 셋팅을 기준으로 아이템을 선별하였습니다

(라그온게이트 쥬벤님의 아이템 검색 툴을 이용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_____^)

 

 

 

 

상단 : 늑왕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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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페이욘 필드의 마물들 중 가장 거대하고 강력했던 떠돌이 늑대들의 왕, '배가본드'의 머리 부분을 본따 만든 것.
AGI + 5, FLEE + 10.
인간형, 동물형 몬스터의 방어 10% 무시.
7제련, 물리 공격 시 일정확률로 5*5셀에 출혈을 건다.
9제련, 물리 공격 시 일정확률로 오토스펠 축기, 스킬 `사자후 1Lv` 사용가능.
분노한 입과 함께 장착시, CRI + 10.
모자 7제련 시, 크리티컬 데미지 10% 증가.
모자 9제련 시, ASPD + 1.
계열 : 투구 방어 : 5
위치 : 상중단 무게 : 60
요구 레벨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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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과 크리 , 크리 증뎀을 한 번에 챙겨갈 수 있는 완소템입니다 . 물론 항상 성내는 입을 하고 있어야 되지만 우리에겐 의상이 있으니까요 ! 공속과 크리만을 위해서라면 머큐리 투구도 상관 없으나 , 최대의 효율을 위해서 우선은 가격적인 측면은 조금 배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저가 대비 효율을 원하신다면 위의 현재 제 장비를 보시길 ...

 

싱싱한 장미 , 셀린느의 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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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꺾여 장식된 지는 알 수 없지만, 늘 싱싱함을 유지하고 있는 아름다운 장미.
MATK + 20, 제련도에 따라 MATK 추가 증가.
마법 공격으로 적을 죽였을 시, HP 100씩 회복.
장착하면 5초당 50의 HP 소실.
계열 : 투구 방어 : 0
위치 : 상단 무게 : 20
요구 레벨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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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구 인첸이 되는 아이템으로 극작의 경우 높은 가격대를 예상하지만 , 기본적으로 후딜과 어질 , 인트 등을 챙겨가면서 마공도 증가하기 때문에 피스트 사냥 시에는 이 아이템을 끼면 좋겠습니다 ~.~

 

투구 카드의 경우 , 딱히 껴줄만한 카드가 없기 때문에 무난하게 필라작이나 라타작 추천합니다 ~

 

 

 

 

무기 : 냉기의 마법서

 

***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대백과사전이나 사신의 명부와 같은 아이템 설명은 미라쥬르 님의 공략에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중복을 배제하기 위해 생략하였습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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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 소서러들의 연구가 집대성된, 4대 속성별 마법서 중 하나. [냉기편]
MATK + 160, DEX + 1.
제련도의 3배만큼의 콜드볼트, 다이아몬드 더스트의 공격력 %증가,
제련도의 5배만큼 해당스킬의 소모SP도 증가.
파괴불가.
계열 : 책 공격 : 100
무게 : 100 속성 : 수
무기 레벨 : 4
요구 레벨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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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그렇습니다 . 냉기의 마법서의 경우 제련도 당 콜볼 데미지 3% 증뎀이 있습니다 . 물론 마력 소모도 제련도에 따라 심해지지만 , 우리에겐 라이프 치환이 있으니까요 ‘~^

냉기의 마법서 10제련일 경우 콜드볼트 증뎀 30%가 발생합니다 !

쌍야나 50%에 냉기 30% , 거기에 위에서 설명한 파이어 인시그니아의 효과까지 적용하면 꽤나 예쁜 데미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

 

 

 

 

방패 : 가시 방패 , 대백과 사전 개정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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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이 온통 가시로 덮여있는 다소 거친 느낌의 방패. 공격을 시도한 적이 오히려 피해를 입을 것 같다.
MDEF + 2
들소의 뿔과함께 장착 시, 공격속도 증가(공격 후딜레이 10% 감소), 받은 물리데미지의 5% 반사
계열 : 방패    방어 : 85
무게 : 100
요구레벨 : 55
장착 : 노비스계열을 제외한 모든 전승 직업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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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서리가 단단하기로 유명한 프론테라 모 출판사의 대백과 사전의 개정판.

그 단단함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내기도 한다.
MATK +5, INT + 3, DEX + 2, CRI + 3.
7제련 시 CRI + 2, 9제련 시 MATK +5.
대백과 사전[2]과 함께 착용시 공격속도 증가(대백과 사전[2]의 제련도당 공격 후딜레이 1% 감소).
대백과 사전(임대 아이템)과 함께 착용시 공격속도 증가(공격 후딜레이 15% 감소).
계열 : 방패 방어 : 50
무게 : 20
요구 레벨 : 99
장착 : 프리스트계열/세이지계열/권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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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 방패의 경우 들소 물소를 장착하였을 경우 후딜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대백과 사전 개정판의 경우 게펜 마법 대회의 보상품 중 하나로, 무기 대백과 사전과 상성이 잘 맞는데 , 크리 증가와 공후딜 감소가 가장 큰 이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물소와 들소 아이템 장착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악세의 선택에는 조금 여유가 있을지도 ㅎㅎ

(는 공속을 위해 버코의 노예가 되는 수밖에 없어요 이런 수박)

 

 

*** 카드에 대한 설명 : 스펠 피스트와 카드 ***

 

 

스펠피스트와 카드의 상성에 대해 참으로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 스펠피스트는 물리 공격의 성격을 띠고 있지만 데미지 계산은 Matk과 볼트 마법을 기준으로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어떤 카드는 효과가 적용이 되고 어떤 카드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현재 글을 쓰다가 많이 지친 관계로 간소화하여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적용되는 카드 종류 : 오토스펠류 , "근접 물리 공격 시~" , 더페이퍼 , 헌터플라이 , 사이드 와인더 , 지딜 및 공딜

 

스펠피스트는 놀랍게도 더블어택이 적용됩니다 . 병아리모를 제외한 더블어택5 아이템을 찾아봤으나 안타깝게도 매물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네요 . 사이드 와인더 카드의 경우 1렙으로 발동되므로 무기에 박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닌자의 그림자분신과 혼용 가능 ! 버프 시간 3분 , 민블이 떨어질 때 쯤 받아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

근접 물리 공격 시 ~ 라고 설명이 적혀있는 "지상 딜리터 , 공중 딜리터" 카드의 경우 스펠피스트 효과가 적용되므로 이와 마찬가지 설명인 스로포나 미밍같은 상태이상의 카드도 스펠피스트 효과가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

 

적용되지 않는 카드 종류 : 히드라 카드 종류 , 터틀 제네럴 카드 등

 

히드라 카드가 적용되지 않는 이유는 웃기게도 스펠피스트 데미지 계산은 "Matk"에 근거하기 때문입니다 . 히드라 카드가 작용하지 않는 것은 외국사이트에서도 실험이 종료된 상황입니다 . 터틀 제네럴의 경우 제가 직접 실험해보진 않았으나 다른 커뮤니티의 정보를 모은 결과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헬 아포칼립스와 같은 "마법 공격 시 ~ " 카드의 경우 , 스펠피스트의 데미지는 Matk을 기준으로 계산하므로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5. 글을 끝마치며

 

 

 

 

 

정신없이 적었는데 막상 알려드리고 싶은 정보들을 깔끔하게 적지 못한 것 같아 후회가 되네요 ㅜ 다시 보자니 일단 지치기도 하고 막막해져서 , 시간 될 때마다 정보를 추가하고 글을 편집할 생각입니다 ㅋㅋ orz

마책 소서와 관련해서 패치되었으면 하는 점 , 평소에 제가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밑에 추가로 적어봅니다 !

 

 

*** 정령 재소환시 소모되는 속성석 완화

 

 

정령 패시브 모드는 현재 정령소환해제까지인 4단계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 5단계를 추가하던가 , 4단계를 변경하여 동일한 정령 소환시 처음에 들었던 속성석의 절반 정도 취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

(ex . 미스틱프로즌 처음 소모 >> 20분 후 재소환할 시 크리스탈블루 5개 소모) 

 

 

*** 2x2라도 좋으니 스플래쉬 데미지 있었으면 ...(?)

 

 

네 다음 구운몽

 

 

*** 엘리멘탈 액션과 같은 쓰레기 스킬 패치 (데미지 안습)

 

 

음 , 딱히 말하진 않겠습니다 . 캐스팅 시간이 없지만 후딜이 존재하고 데미지가 안습입니다 . 엘리멘탈 액션보다는 , 패시브 모드를 살리면서 정령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주거나 상태이상을 거는 쪽으로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

 

 

*** 듀얼 정령 시스템 *** 

 

1렙 , 2렙 , 3렙의 정령 효과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령을 두 마리 뽑을 수 있게 해주는 듀얼 정령 시스템은 어떨까요 ? 단 , 같은 속성의 전제하에 말입니다 . 다른 속성은 시스템적으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야 할 것 같고 , 듀얼 정령의 경우 패시브 모드를 살리면서 다른 레벨의 정령들을 응용할 수 있다면 훨씬 더 다양한 컨트롤과 즐거운 게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흐흫 =)

 

 

 

 

 

아무튼 ㅜㅜ 제가 현재까지 모은 마책의 정보는 이 정도인 것 같네요 . 사실 무기에 박을 카드 고민이 가장 컸었는데 ,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 이제 저도 장비를 조금씩 변경해나가면서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마책계의 대부셨던 미라쥬르님이 안 계셔서 많이 쓸쓸하네요 ㅜㅜ

 

그럼 이만 허접한(?) 정보 공유 및 공략 마치겠으며 , 궁금한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아는 내에서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마책 많이 사랑해주세요 ^________^

 

이상 바포메트 서버 위풍도 당당한 년이었습니다 :D